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미술프로그램◀/지역사회청소년미술-우리동네컬러링

우리동네Coloring 10~11차시-우리들의 이야기가 빛나는 벽화그리기

왕거미지누 2011. 6. 13. 14:54

우리동네Coloring 10~11차시-우리들의 이야기가 빛나는 벽화그리기

(이 벽화제작은 우리동네Coloring 프로그램이며 열우물길프로젝트의 일환이기도 함)

일시: 2011년 6월 4~5, 10~11일

장소: 동네 삼성부동산 옆 주차장 벽면 및 지역아동센터

참여: K, H,L,P,할아버지,우리우리,여보야, 자기야,마누라,작은꼬마,큰꼬마,신준호 

       /왕거미, 썬파워, 루시퍼

       (이외 해님지역아동센터 초등 12명의 아이들이 함께 하였음) 


밑그림 수업에서 나온 이야기들을 포맥스판에 담아서 벽화를 하기로 했다

바로 페인팅 벽화 속에 아이들의 이야기도 페인팅벽화로 할까 하다가

오래전부터 고민해왔던 포맥스로 하기로 했다

벽화할 장소에는 쓰레기가 많아서 쓰레기 치우기부터 하고

벽면 청소 바인더칠, 바탕칠, 스케치, 페인팅벽화그리기가 이루어졌다

H가 꽤나 수고를 해줬다 짝짝짝~ㅎㅎㅎ

모두다 함께하여 벽면에 페인팅벽화를 하였고 이어서 벽화장소와 엄청 가까운

지역아동센터 공간에서포맥스로 지난 프로그램에서 했던 벽화를 그려넣었다

완성되는 되자 동네주민들의 찬사가 이어졌고 주변공간이 엄청 밝아졌다고들 하신다

 

이곳 주차장 한켠에는 온갖 쓰레기가 몰려 있었다
양심없네 어쩌네 이런말을 하고 싶지는 않지만 쓰레기라는게 한번 쌓이면 계속 쌓인다는 거..
시작부터 H가 엄청 수고를 했다

쓰레기 제거중....
이렇게 치우는 속에서 동네를 좀더 깨끗하게 변모시키는 작은 씨앗이 자라지 않을까

작은꼬마의 인증샷 한컷!


벽면 바탕칠하기

다음날 오전부터 본격적인 바탕채색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H, P, K , L, 작은꼬마, 큰꼬마... 그리고 혜미, 영인, 하늘, 하얀누리, 나눔이, 자연과 울중전도 함께함

배경채색이 어느정도 되어 가고 좀 어려움직한 기와도 1,2,3 번호따라 채색 

장독대 채색중  


바탕 그림이 완성된 모습

오후에는 지역아동센터의 장소에서 그림그리기

빛나는 우리들의 이야기...쯤 ㅋㅋㅋㅋ 

 

 

막상 그림을 그리면 아이들은 청소년들은

제법 그들의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담는다
 

아이들의 이야기가 담긴 그림이 벽면에 일차로 부착되어 있다
우리동네 Coloring은 '타임머신, 나의 10년후의 모습'을 담았다

짜잔!! 완성된 벽화
이 부착작업에는 별무리가 수고해줬당

왼쪽 벽면에 부착된 ...

오른쪽 벽면에 부착된...
 

10년후의 나의 모습을 담은 
 

돈과 케익과 옷을 그린 ㅋㅋ
 

진정한 타임머신, 오히려 10년으로 돌아간 모습을 표현하다뉘 ㅋㅋㅋ
 

건물과 자가용을 소유하고--가 과연 10년후에 가능할까만....
 

화가이고 싶다는거 아시겠죠?


쇼콜라베이커리를 차린 그림

프로그램을 알리는 작은 판이 부착되어 있다

 

이곳의 벽화는 동네주민들 말에 의하면 동네가 이뻐져서 좋다는 것과

우리집도 해주지라는 것과

집값이 올라가겠구만 하는 것이 함께 하고 있고

이번 작업으로 아이들 역시 뿌뜻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