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공공미술-타일벽화◀/섬공공예술 장봉도프로젝트

2012년 지역공동체문화만들기 보고전시회 및 발표, 그리고 포럼

왕거미지누 2012. 12. 25. 23:38

2012년 지역공동체문화만들기 보고전시회 및 발표, 그리고 포럼 


1>2012년 지역공동체문화만들기 보고전시회

전시일시: 2012년 12월 21일~2013년 1월 9일

장소: 인천아트플랫폼 전시장

내용: 섬공공예술 5개 사업, 도시공동체 2개 사업의 결과보고 전시회


거리의미술은 주로 사진중심으로 전시를 했다

사진작가 유광식의 섬사람들을 크게 전시했고 

홍명진 작가의 글쓰기 수업모습, 사업설명회, 중간보고회, 결과보고회 모습과

방파제 및 작가별 작업 사진들이 여러가지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글쓰기에 참여했던 참여자의 글들이 모두다 파일로 전시되어 있다


2>장봉도 '섬이 간직한 이야기' 발표회

21일 오전에는 섬공공예술 5개 사업, 도시공동체 2개 사업의 보고발표가 있었다

거리의미술은 장봉도프로젝트'섬이 간직한 이야기'를 루시퍼가 PT로 발표하였다


3>2012 지역공동체문화만들기<커뮤니티아트, 3개의 시선>포럼

21일 오후에는 <커뮤니티 아트, 3개의 시선>포럼이 있었다

포럼은 여러가지 의미있고 소중한 내용이 있었는데

그걸 여기 적는건 전혀 즐거움은 아닌지라 그냥 잘 했다고 치고 ㅋㅋㅋ


전시설치중인 루시퍼, 고소작업대를 이용해야 해서 나도 파워도 빠지고 루시퍼가 했다

아래에서 위로 올려다 보는 파워!


위에 건것들과 아래에 붙인것들 그리고 창문에는 보고회 할때의 현수막을 달았으나

이 현수막은 문화재단 현수씨의 강력한 요구로 철거당했다, 철거, 철거, 철거 ㅋㅋㅋㅋ

정말 자리가 대박인데 쩌업~~~


저렇게 딱 전시장으로 들어서면 보이는 자리였는데 철거, 철거....ㅎㅎㅎ


전시설치는 20일 했는데 대통령선거 다음날이라 다들 상태가 멘붕이었다 

그렇지만 사진찍을때는 결코 V를 포기할순 없다!! ㅋㅋㅋ


점심을 먹고난 후에 전시장 모습


오전에는 섬공공예술,도시공동체사업의 결과발표회가 있었다 

루시퍼가 장봉도 '섬이간직한 이야기'발표중이당, ㅋㅋㅋ 조금 버퍼링이 있었다 


내가 카카오스토리에 전시사진 올려놨는데 루시퍼 열심히 보더니 

댓글이 없어 댓글이 ㅋㅋㅋㅋ


내년도에도 과연 거리의미술은 섬공공예술을 해야할까?

거리의미술이 갖는 주요한 내용들을 더욱 심화시키고 

경제적으로 자립할수있는 기반들을 만들어내야한다

지원사업은 말그대로 프로젝트 개념이면 1년, 실은 몇개월이 그 생명이다

상시적인 자립을 이룰수 있는 것이며 

거리의미술을 더욱 거리의미술이게 하는 내용을 찾아내야한다

결코 쉽지 않음이지만 그래도 찾아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