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공공미술-타일벽화◀/판그림-목판,포맥스

상탄초등학교 목판그림-졸업생들 꿈이야기

왕거미지누 2014. 2. 12. 14:22

상탄초등학교 목판그림-졸업생들 꿈이야기 

일시: 2014년 2월 

장소: 경기도 고양시 상탄초등학교  

참여: 6학년 8개반 183명 

진행: 거리의미술 


경기도 고양시 소재 상탄초등학교는 혁신학교라고 합니다.

혁신학교가 무슨 내용의 학교인지는 모르지만 분위기가 좋습니다 

학교 벽을 재미있게 꾸미고 유리창에 그림도 그려놓고 하는게

즐거움이 느껴집니다 .

명랑하고 선한 느낌이랄까요... 

바로 얼마전에 급하게 요청이 들어와 휙~~하니 하게 되었습니다


월요일 화요일에는 아이들의 나무판그림그리기 

수요일에는 액자작업 그리고 목요일, 오늘 오전에 학교에서 부착설치작업

지금은 완성 

역시 아이들은 이쁘다면서 자기 그림이 있어서 이쁘답니다 ㅎㅎㅎ

내일이 졸업식이니 그렸던 친구들은 하루동안 보면 졸업이네요

급식실 입구이니 아마도 오늘 딱 한반 봤을거 같아요 

내일은 졸업식이고 급식은 안할테고 


아이들의 꿈이라고 그린데로 다들 꿈을 이어가고 살까요

많이 바뀌기도 하고 그러겠지요

나도 중학교때는 시를 쓰는 시인이 되고 싶었는데

고등학교에 와서 미술부에 들어가면서 화가가 되고 싶었고

뭐 암튼 지난날의 꿈이 지금의 내가 살아가는 방향이 되었던건 사실이네요 

꿈은 계속 꿀수도록 그 꿈에 가까워집니다. 


미술실 의자는 모두 24개인데 

6학년 한겨레, 한누리, 한달음, 한뫼라, 한사랑....등등의 반은 23명입니다 


진행강사를 맡았던 루시퍼선생님께서는 조금뒤에는 아이들 그림 손봐주느라 정신이 없었다는 ...


애들아 겁나게 열심히 하는척 해봐 하면 실제로도 열심히 하던 녀석들이 괜히 머리를 숙이고 집중하는 듯...


조금전까지는 서로 뭔가 이야길 열심히 나누기도 하지만 시간이 넉넉하지 않아서  조금 ㅎㅎㅎ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익스플로러 말고 구글크롬이나 사파리도 있고 여우인 퐈야폭스도 있는데 



꿈이야기입니다



꿈중에 행복이라고 그린 이하늘, 울큰애랑 이름이 같은데

하늘이가 젤로 잘한다고 마구마구 칭찬해줬습니다 ㅎㅎㅎ


저기 저 자리가 아이들의 꿈이야기를 부착할 자리입니다 


액자가게에서 완성품으로 변모되어 나왔습니다 


오늘 오전에 학교로 가서 부착작업


부착완성된 작품을 바라보시는 루시퍼선생님의 얼굴에 감회가.......랄껀 ㅋㅋㅋ

어디까지나 자연스럽게 연출한거라눈.... ㅎㅎ


완성된 그림이구요 저기가 급식실인데 엄청 큽니다 아마도 전교생이 한꺼번에 가서 점심을 먹을수도 있겟지만

어찌나 와글시끌한지 귀가 절래절래 흔들리네요 


셀카 한번으로 좀 멋지게 나올려나 했더니 이건 뭐지?? 

상탄초 미송판그림 제19회 졸업생들 꿈이야기는 이렇게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