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벽화제작강좌◀/벽화강좌-강원고성자활벽화사업단

2018 고성자활 벽화강좌 2강-축도면에 따른 아이디어스케치

왕거미지누 2018. 6. 8. 23:30

2018 고성자활 벽화강좌 2강-축도면에 따른 아이디어스케치

일시: 2018년 6월 8일 

장소: 고성지역자활센터 사례관리실 


벽면의 사이즈는 어제 쟀지만 아직 축도면을 만들지 못한 상태에서

시안디자인 강의, 아니 시안디자인 실습?을 곧바로 들어가야했다.

마을에 대해서는 다들 잘알고 있으니 

국화, 국화꽃, 향기, 국화꽃향기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고

향기를 어떻게 표현하느냐가 이번 벽화의 메인테마임을 말하였다

그러나 향기를 표현하는 것은 어렵다. 

소재로서 국화를 택하는 것은 어렵지는 않지만 말이다. 

그럼에도 어느정도 그런 느낌이 나오는 것들도 있어서 

실은 시간이 한정적이라서...일단 이번의 스케치를 아이디어라 보고

좀더 디테일한 시안은 별도로 잡으라고 말하고는 마치었다. 


점심을 가진항 회센터에서 물회로 먹었다.

맛있다. 배부를뻔하였는데 그래도 맛나서 ....

점심을 먹고서 간담회도 하였다. 

나는 시안디자인을 적용시키는 것고

타일벽화를 하는 것에 대해 말하였다. 


사전투표소가 가까운 곳에 있어서 사전투표를 하였다.

이번 6.13지방선거가 우리사회를 좀더 안전한 사회로 

구태와 적폐세력들을 내쫓고 정의로운 사회로 만들어지라는

국민들의 현명한 선택이 되리라 생각한다. 

사전투표를 못하신 님들은 본투표에서 유권자의 권리를 행사해주시리라. 


오전 - 주제와 소재선택에 대한 이야기부터 축도면 만들기 그리고 아이디어 스케치하기를 시작하다


점심은 가진항 회센터에서 물회를 


가진항 모습, 물회는 맛있다 



간담회 중에 인증샷을 ㅎㅎㅎㅎ

오후 -시안디자인 아이디어 스케치중



각자의 시안디자인을 보면서 이야기하다

발표된 시안디자인 아이디어스케치들

이중에서 채택된 것도 있고 보완수정하기로 한것도 있고

세부표현을 추가로 해야할 것도 있고 

시안디자인이 없는 것도 있고 

하여 내주 초에는 2일간은 시안디자인을 하는 시간으로 잡았다


아래는 이번 문암항길 벽화의 아이디어스케치들이다.

반장미옥씨, 주은씨, 사찌꼬씨, 초원이 다들 수고하셨습니다.

너무 많은 일들로 둘러쌓여 멍~하다는 팀장님도 

일이 어느정도 해결되면 아무일정도 없이 바닷가로 놀러가세요.

고성에는 바닷가가 많아요. ㅎㅎㅎㅎ














이상으로 고성자활 2강을 마쳤다.

다음번에는 현장에서 실습으로 진행될 예정이고

7~10강은 깬타일벽화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