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벽화제작강좌◀/벽화강좌-강원고성자활벽화사업단

2022고성자활 벽화직무교육1- 벽화공정의 이해, 현장답사

왕거미지누 2022. 3. 17. 23:52

2022고성자활 벽화직무교육1- 벽화공정의 이해, 현장답사 및 이장님미팅

ㅡ2022-3-17
ㅡ고성군 고성자활 금수리 작업장 및 거진읍9리
ㅡ미희팀장, 주은, 정아, 진호/ 나님 ㅎㅎㅎ /다연이는 코로나PCR검사결과 대기중 
 

[채색연습평가]

세번째 채색연습인데 이번 평가항목은 팝아트입니다.
모두다 저마다의 개성을 담아서 그려주었습니다. ...각 개인별 내용이라 적지 않습니다. 


[벽화공정의 이해]

현수막을 주문했는데 현수막이 늦어서 프린트를 해서 각자 1부씩 가지고 진행했습니다.

벽화제작공정을 순서대로 이해하는게 핵심입니다. 페인팅벽화, 타일벽화의 공정인데

막상 현장일을 하다보면 디테일을 가지게 되는데 전체적인 공정을 아는게 작업을 하는데
올해의 반장이 없어서 더욱 필요하고 매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주은씨는 영어로 메모를 해놨기에 읽어봤는데 ㅎㅎㅎㅎ
단어는 읽히는데 내용은 ...오케잇, 음음~!!  내가 적은 글을 영어로 다시 적었다구요. ㅋㅋㅋ

 

[거진읍9리 현장답사& 이장님과 협의]

비가 오는 가운데 현장을 답사했습니다. 올해는 거진9리에 몰빵입니다. 
우산을 들고 현장을  차근차근 사진을 찍으면서 돌아보았습니다. 

다 돌아본 소감이라면 벽화해놓으면 참 이쁘겠다입니다. 물론 

벽화를 이쁘게 해야겠지요. 

이장님 사무실이 근처에 있어서 다같이 면담, 미팅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문제인 화장실과 물은 이장님댁을 사용하라고 하십니다. 좋아요 좋아!!
그리고 명태를 그려달라고 하십니다. 
명태만을? 명태를 포함하여? 까지는 이야기 하지 않았지만 
암튼 명태가 담긴 벽화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아래 사진들은 줄줄이 순서에 맞춰 올립니다. 

한참 설명을 마치고 다시 사진용으로 ㅎㅎㅎㅎ 실제로는 점잖게 설명합니다. ㅋㅋㅋ

 

주은씨가 적어놓은 거- 내용은?? 이미 보고 계십니다 ㅎㅎㅎㅎ

 

올해의 대상지역은 거진9리 푸른고개길입니다

 

 

 

매화나무가 보이나요? 많이 열린다고 합니다.

 

 

 

 

 

 

 

 

 

 

 

 

 

 

 

 

 

이 벽화거리의의 마지막 벽화가 담길 벽면입니다

 

 

다시 초입으로 돌아왔습니다 오른쪽 길이 푸른고개길입니다

 

9리이장님네 사무실겸 동네사랑방으로 갔습니다. 추진경과를 듣고 암튼 좋은 결과가 되길 기대합니다.


2022년 올해에 작업할 장소입니다. 
4명이라서 버겁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겨우내 갈고 닦은 조색실력이 

올 한해 빛나게 내보이길 바라면서 

우리모두에게 화이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