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벽화제작강좌◀/벽화강좌-강원고성자활벽화사업단

2023고성자활 벽화사업단 초도항 현장답사

왕거미지누 2023. 3. 3. 22:59

2023 고성자활 벽하사업단 초도항 현장답사 

 

2023-3-3

진호, 주은 / 정아 / 팀장, 지누쌤 

 

동홍천에서 인제방향으로  달리다가
진부령으로 들어서니 헐~~ 아직 눈이 채 녹지 않았다.
봉평메밀막국수에서 점심을 먹는데

바로 옆자리에 홍부장님이 있었다는게 실화인가 ㅎㅎㅎ

초도항에서 모여 현장답사

입구에서 본 조형물과 멀리 방파제 등대 그리고 섬까지 
벽화를 하면 더없이 멋질거라는 생각이 바로 들었다 

좋아 좋아 해보자라는 심정이었다

 

-벽상태:  구벽은 벽청소가 매우 필요하고 미장 및 녹방지도료칠이 요구된다

               신벽은 상태가 좋다.
- 조건: 화장실이 있어 물사용하기에도 좋고
            그늘진부분이 있어 휴식을 취하는데도 좋을것이다.

            군청소유의 항구라 상가도 없어서 조용해서 좋을거다.        

 

-올해의 각오를 한마디씩 했다

  팀장: 화이팅!
  정아: 잘하겠습니다

  진호: 4명이 안전하게 탈없이 작업하자
  주은: 열심히 하겠습니다. 

 

화진포 해수욕장을 지나 초도항을 들어서서 처음 접하는 풍경이다. 

 

이런 조형물이 서 있다

 

오른쪽에 벽화가 있는 벽은 기존벽이고 

 

여기는 벽의 가장 왼쪽, 입구쪽인데 여기에도 벽화가 오래되어 보인다

여기 보이는 벽보다 오른쪽으로 벽이 더 높다

 

크기를 재는 중

측정수치를 기록하는 중

 

절조망이 있어서 이를 기점으로 삼으려고 한다 

초도항구에서 본 방파제 벽면 

초도항의 배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