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미술프로그램◀/어반드로잉강좌

2023 어반드로잉 기초반 04 -채색은 맛은 이전과는 다른 세상을

왕거미지누 2023. 5. 31. 22:02

2023 부평구 마을 공동체 사업
어반드로잉 기초반 04 -채색은 맛은 이전과는 다른 세상을 

-권춘희 외 5명
  
1> 투시법 -1점,2점,3점투시
-골목을 그릴때 보통 접하는 투시는 1점,2점 투시다 
 
2> 숙제 함께보기
-지난번 그리던 것을 마져 하기가 숙제였는데 
다들 나름 개성껏 해오셨다. 물론 닥쳐서 했다는 말도 있지만 ㅎㅎㅎ 
 
3> 어반스케치
-하나의 동네모습으로 다같이 연필스케치 하고
  드로잉펜으로 선을 긋고 담채해본다
  색을 칠하니 다들 재밌다고 한다
  드로잉펜이 담채의 경계를 만들어주니 덕분에 
  채색이 정밀하지 않아도 느낌은 만들어 주었다 
 
4>숙제는요
-숙제 못해요...란다 ㅎㅎㅎ
 무슨 거대한 레포트가 아니고 그리기인데 
 평소에는 그리기를 한다는 생각을 해보지 않아서 
 낮설고 또 한편으로는 강제로 일상에 끼어 맞추어내야 한다는 
 부담감이 아니라 낮섬인것이다.
 그러나 낮설다는것도 그린다는 마음이 있어서 가능하다 
 그린다는 시선을 사물을 본다는 것이 가장 핵심이다. 
 그래서요 숙제는 하셔야합지요. ㅎㅎ 


그러나 숙제는 동네사진찍기로 대체한다. 

동네를 보는게 더 먼저이기때문에 

그렇다 일단 동네를 보는것 ..

그리기위해서 보는 동네는 이전과는 다른 동네가 될것이다. 

 

지난번 시간에 그리다가 나머지는 숙제였는데 다들 해오셨다

왼쪽 하단의 그림만 .........시간이 없으셨겠다

 

이번 시간은 다같이 하나의 모습을 그리는 것이다

채색을 염두에 두고 있어서 스케치라고 하겠다

 

 

 

 

 

연필스케치를 마치고 펜드로잉하기

 

펜드로잉을 마치면 담채를 올리는 시간이다

 

 

 

 

 

 

펜드로잉 후 채색까지

다음번에 채색을 마져 할수도 있고 

또 새로운 어반드로잉에 들어갈수도 있다

 

정옥0님이 그린 그림, 손녀를 그리셨는데 

매우 소중한 그림이다.

이렇게 프로그램시간이 아닌 시간에 그렸다는 것은 

앞으로 좋은 기대를 갖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