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2021/12 17

[충주] 중앙탑초 타일벽화완성

충주 중앙탑초등학교 타일그림부착 타일벽화완성 -2021-12-30 -6학년 1~5반 아이들 그림 120매 +색타일 -거리의미술 (썬파워,루,동준,왕거미)부착시공 세상에 타일벽화 관련 물품을 챙겨갔는데 색타일을 부족하게 챙겨갔다니.... 그런데 다행하게도 파워가 타일을 줘서 작업을 할 수가 있었다. 얼마나 다행인지... 정말 식겁했다. 중앙탑초등학교는 올해가 세번째 타일벽화다. 첫번째 할 때 미술전담 선생님께서 어찌나 열정과 꼼꼼하게 챙기셨는지 기억이 난다. 그렇게 세번째 타일벽화이니 이제는 가는 길도 하고 있는 작업도 자연스러운 느낌이다. 아이들도 다들 와서 자기그림을 열심히 찾는다. 일단 내그림을 찾고 그다음 친구그림을 찾는건 어디나 같구나 ㅎㅎㅎ 마치고 열심히 달려와서 창고에 물품을 내려놓고 빠르게 ..

주민자치회 책자발간

인천 부평구 산곡1동 주민자치회 문화교육분과에서 발간한 책자 기억하라 산곡1동! 책자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제 글과 그림도 많이 있어서 추리고 올려봅니다 실제로 책은 아이들 그림과 글이 많은데 사진찍지는 않았습니다. 산곡초,마곡초, 산곡북초의 어린이의 글과 세일고의 글, 주민들의 사진은 제법 괜찮습니다.

[부평마을교육] 동네에 그림 그리는 사람 한 명쯤은

제목: 동네에 그림 그리는 사람 한 명쯤은 소속: 거리의미술 직위 이름: 마을미술가 이진우 1. 산곡동, 동네에 그림그리는 사람 한 명쯤은 부평구 산곡동1동, 이 동네는 일제 강점기에 계획된 주거지역이며 부평미군부대의 종사자들이 살았다고 하는 주택들이 있는 산곡동이다. 현재는 원도심 혹은 구도심이라 불리는 동네일뿐이다. A4용지를 사러가는 오스카문구, 시계만 벽에 걸린 금은방 옹진당, BYC백양 속옷가게, 냉장고 바지도 파는 한양이불, 주인이 얼마전 돌아가셨다는 신발가게, 하드와 라면을 사러가는 럭키백마수퍼, 그 옆으로 또띠양품이 있고 경남전파사, 아리랑한복, 강화전기철물, 골목집식당, 지금은 미술학원인 모아방, 시장고추방앗간, 청천떡방앗간, 부업하는 곳으로 바뀐 중고마트가 있고 경민약국은 저녁9시까지 ..

겨울 season2 전시-동화책작가의 산곡동풍경을 만나다

동화책작가의 산곡동풍경 동화책이 소속된 작업실 전시 겨울시즌2 -기간: 2021.12.17~ 12.24 -양천갤러리 (양천도서관2층) '버스 정류장 가는 길' 산곡동 원적산로 해질녁 어둑해져가는 도로변 그림을 전시한답니다. 부담없이 전시장에 들려주세여--라는 글을 인스타그램에서 보았다. 동화책작가의 이 그림이 어딘지 너무 잘 아는 사람으로서, 이 그림은 참 마음에 들었다. 나도 여기 문화주택 동네를 사진찍어 놓은게 못해도 50장은 되겠고 그림 속 길 건너편 차들이 주차 된 그 뒤의 벽면에 '무지개 프로젝트'로 타일벽화와 벽화를 그렸던 곳이기도 하고 왼쪽 천막사에서 벽화 하는데 바닥에 까는 천막천을 샀던 사람으로서 그림 속이 마냥 남의 동네가 아니었다. 인스타그램을 보고 가보긴 해야겠네 했다가 윤향미희작가..

2인전 윤향미희

2인전-故 윤종림.윤향미희 '삶' 그리고 '흔적'을 담다 -부평아트센터 갤러리 꽃누리 -2021.12.21~12.27 2인전-故 윤종림.윤향미희 '삶' 그리고 '흔적'을 담다 -예술가 딸과 91세 아버지의 그림세상-이라는 글처럼 정말 아부지의 활화산보다 더 터져 올랐던 그림들이 그간 인스타그림에서 봤던 그림들이 한꺼번에 장관을 이루고 있다. 향미희작가와는 25년전쯤인가 같은 인미협의 멤버였다. 그러다가 잊혀졌다가 어쩌다 ....아, 인스타그램에서 다시 만나게 되었다. 물론 아마도 인스타그램을 팔로워 하는 이들은 아시겠지만 아부지의 그림은 정말이지 좋았다. 향미희작가한테는 미안하지만 마음이 땡기는 것은 역시 아부지가 담아내시는 색연필 세상이었다. 물론 오늘 전시장에서 본 윤작가의 작품들, 시선이라는 제목이..

[충주] 중앙탑초등학교 타일그림그리기-알콩달콩 우리들의 이야기

[충주] 중앙탑초등학교 타일그림그리기-알콩달콩 우리들의 이야기 일시: 2021.12.20~21 장소: 충주시 중앙탑초등학교 진행: 거리의미술 (썬파워,루시퍼) 2019년 처음 중앙탑초에 타일벽화를 하게 되었고 이후로 2020년, 2021년 연속으로 아이들의 그림으로 타일벽화를 하고 있다. 올해는 루작가와 파워작가가 수업을 진행하였다.

[경남 통영시] 통영초 타일벽화

통영시 통영초등학교 타일그림부착 타일벽화완성 -2021-12-17~19 -거리의미술 부착시공 지난달 타일그림그리기코칭으로 300매가 넘는 타일그림이 그렸구요 한달쯤 지나서 그제부터 오늘까지 부착시공하였습니다. 통영은 정말 날이 맑습니다. 동피랑에서 벽화를 했었기에 통영은 심리적으로 낮설지는 않습니다만 거리상으로는 정말 멀긴 합니다. 타일벽화를 통해서 정말이지 1층 공간이 멋지게 변모했습니다. 거리의미술 작가들이 상당하게 잘합니다. 멋지다고 하고 싶지만 참아야지. ㅎㅎㅎㅎ 그리고 통영적십자사 선별진료소에서 PCR검사를 받았는데 정말이지 대기인원이 없구요 가서 바로 검사를 받을수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나는 부평역광장의 선별검사소로 가는데 기본 1~2시간 찬바람부는 광장에서 대기하거든요. 음성나왔습니다. 여러분..

[부산]금샘누리유치원 타일그림그리기

[부산] 금샘누리유치원 타일그림그리기 일시: 2021.12.15 장소: 부산 금샘누리유치원 진행: 거리의미술 (루,동준) 새벽에 출발하여 부산으로 갑니다. 그리고 나무반, 열매반 아이들과 타일에 그림을 그립니다. 장래희망을 그리는 것인데요 아이들의 그림은 역시 아이들답게 그립니다. 지난번 타일그림과 함께 유치원 입구벽면에 부착시공할 예정입니다.

[서울경기거미동]제4회 모둠전 공지

susan 추천 198 조회 153 21.12.11 18:02 댓글 거미동에 수산님이 올린 글을 본문을 퍼옵니다 [서울경기거미동]제4회 모둠전 공지 거미동 가족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1년은 잘 마무리를 하고 계신지요? 올 한 해 정말정말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2017년에 첫 전시를 했던 모둠전이 2019년 3회를 전시하고 코로나시국으로 인해 잠시 중단되었다가 2021년에 4회로 다시 전시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4회 모둠전 앞두고 아래와 같이 공지하오니 뜻깊은 전시회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아 래 1. 전시 일시 : 2021. 12. 24(금)~2021.12.31(금) 2. 장소 : 성북구청 2층 갤러리-서울특별시 성북구 보문로 168(삼선동 5가) 3. 출품자 자격..

제24회 수요사생회 정기전 오픈

제24회 수요사생회 정기전 작품설치 및 전시 전시기간: 2021.12.11~31 전시장소: 부평구 61파크애비뉴, 61갤러리 참여작가: 김기룡.김연자.김은숙.오창선.유병숙.이진우.장귀분.정재영.조윤혜 이상9명 수요사생회 정기전시회가 암튼 24회 정기전으로 부평공원 옆 61갤러리와 61파크애비뉴 2층 갤리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전시장소인 61파크 애비뉴2층은 카페여서 11시면 문을 엽니다 또다른 전시장소인 61갤러리는 문이 닫혀있고 방문자가 입구에 있는 핸펀연락처로 전화를 걸면 문을 열어주는 방식이니 문이 닫혀있다고 돌아오시지말고 전화로 물어보시면 바로 옆건물에서 나와 문을 열어줍니다. 옆건물, 팝 캠프마켓입니다. 아래 사진들은 오늘 전시를 위한 작품설치 과정과 전시모습들입니다 사진은 설명없고 순서없이 올..

[경남 김해] 영운초 타일벽화완성

경남 김해시 영운초등학교 타일그림부착 타일벽화완성 -2021-12-08 -거리의미술 (루,동준, 광현, 왕거미)부착시공 어젯밤 김해도착 1박후 오전중 부리나케 부착시공 아이들이 와서 자기그림을 찾는다 어느그림이냐니깐 잘그린 그림이요 란다 단데.... 그렇다. 아이들그림은 다 좋다. 왼쪽옆은 내년에 하기로 비워두었다.

[고흥군] 고향집 벽화그리기 -엄마와 용과

고향집 벽화그리기 -엄마와 용과 2021.12.6~7일 거리의미술(나와 루와 동준, 광현이) 고향집, 우리집 담벽은 지난 10월에 페인트도장했는데 이때는 녹동중학교 1학년 아이들과 교내 조회대 및 화단옆벽에 벽화를 했었고 이왕 하는 김에 우리집 담벽에도 도장을 하였다. 이때만 해도 벽화를 그리 생각하지 않았는데 파란색으로 칠해 놓으니 엄마왈 벽화 그려야제 하시는 것이었다. ㅎㅎㅎ 해서 날을 별도로 잡아서 벽화를 하였다. 꽃피는 집이라서 꽃들을 가득 담았고 엄마가 최애하는 과일이라 용과를 꼭 그려넣었다. 그런데 막상 하나로마트에서 용과를 팔지 않아 아쉬웠다. 암튼 용과를 그린것은 엄마도, 진규도 생각하게 하는 맛있는 과일이라 정말 잘하였다만 내게는 너무 심심한 맛이다는거... 루시퍼, 동준, 광현 모두다 ..

이진우의 동네걸음(24)- 산곡초 아이들의 '기억하라 산곡1동! '

이진우의 동네걸음(23)- 산곡초 아이들의 '기억하라 산곡1동! ' 부평구 산곡1동 주민자치회 교육문화분과에서는 산곡동의 모습을 기억하고 기록하기 위해 그림, 글, 사진을 공모하였고 이에 산곡초의 교감선생님께서 학교 근처인 화실을 방문하셔서 아이들이 산곡동의 모습을 담아내는데 작가의 작품과 지도를 요청하셨다. 아이들에게 보여줄 작품을 고르는 즐거움과 어찌 볼까하는 설렘으로 수업자료를 만들고 아이들이 그렸으면 하는 동네사진을 여러장 골랐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나와 거미화실이 있는 작은 사거리를 지나 집으로 오가며 보는 마을을 어떻게 색으로 표현할지 궁금하였는 그 결과물을 여기에 올린다. 산곡초 4학년 '기억하라 산곡' 마을그리기 프로그램 진행 며칠전 삼산초등학교 박00샘이 부평컬러링 수업을 하는 모습을 톡..

수요사생회 정기전 도록 나왔어요 (교정용)

제24회 수요사생회전(자연...그곳으로의 여행) 2021.12.11~31 갤러리카페 61파크 에비뉴(부평공원근처) 수요사행회는 매월 2,4주 야외사생을 가는 단체인데 코로나시기에 거의 활동을 하지 못하였다. 다만 6,7,8,9,10월 번개사생과 온라인비대면 사생으로 활동을 이어 왔다가 이번에 전시를 하게 되었다. 다행이다. 그리고 회장이 부재한 상태를 채워준 오창선 총무님의 수고로 여기까지 이어져 왔음이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