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2022/05/25 3

2022고성자활 벽화직무교육9- 완성 그리고 스케치 하는 중

2022고성자활 벽화직무교육9- 완성 그리고 스케치 하는 중 -2022-05-26 -주은,정아,진호,초원/팀장님, 왕거미쌤 1. 세번째집 34-1 주택벽면에 스케치하기 거진읍 거진9리 푸른고개길 34-1호의 스케치를 한다. 정아가 스케치를 하고 있었는데 스케치는 주은씨에게 전담하자고 했다. 돌아가면서 하기에는 인원이 적어서 집중화가 필요하다. 그리고 일단 30호까지 스케치를 마치고 싶어서 초원이까지 불렀다 높은곳은 내가 스케치하고 낮은 곳은 주은씨가 스케치를 하고 정아가 이장님댁 마무리를 한다. 스케치할때 1미터 그리드를 말하고 싶지만 일단 다음으로 넘긴다. 주택벽면이라 벽이 크지 않아서 그리드보다는 지난번에 설명한 나누기2로 하는게 더 적당하겠다. 다행하게도 주은씨가 스케치를 하는 손이 참 좋다. 정아..

[거미화실이야기] 오늘은 수다로-사진은 연출이라고!!

[거미화실이야기] 오늘은 수다로 -사진은 연출이라고!! 2022.5.24 -금예, 하늘 /거미쌤 참으로 의욕만땅이다. 이건 마치 금예의 목소리에서 나오는 의욕충만만이 식물일지를 그림으로 담겠다는 의욕만큼이나 가득 울림이다. 효정이가 휴가라고, 그래서 산곡동은 그림자도 밟지 않겠다는 말을 하지는 않았지만 그럴만한 각오로 '오늘 못나가요' -아주 모기만한 목소리로 말했다. ㅎㅎㅎ 셋이서 그림그리다 보니 고전음악을 틀어놨는데 꺼진줄도 모르고 떠들었나 보다. 그림은 그려야만 그려진다-라고 떡하니 붙어 있지만 그림은 수다와 함께해야 그려지는 거미화실이다. 형, 이런건 찍은게 아니야 -랄거 같은 표정이지만 사진은 사진일뿐ㅋㅋㅋ 나는 이동네 시장풍경을 캔버스안에 몰아 넣고 있다 갑자기 고개 푹 숙이고 지나치게 열심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