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2022/05/28 4

[서울경기거미동]넷토드로잉 -산곡동의 골목을 그리다

[서울경기거미동]5월 넷토드로잉 -부평구 산곡동의 골목을 그리다 -일시: 2022년 5월28일(토) 오후2시~4시30분 -장소: 인천 부평구 산곡성당 옆 골목 -준비물: 화구, 깔개 하하하~~~ 이번에도 두사람입니다. 지난달 정릉동에서는 수산님과 나 둘이고 이번에는 노지은님과 나 또 둘입니다. 골목의 초입에서 어느 집의 그늘에 앉아 스케치를 하고 있는데 까망차가 골목으로 들어서더니 그림속 풍경의 대부분을 턱하니 막네요. 세상에 풍경이 보이는 그자리에서 보이지 않는 풍경을 그나마 미리 찍어둔 핸펀사진을 보면서 그리게 되는 상황이라니 이때에 너무 마신 후과를 가진 지은님 도착합니다. 올해에 벽화를 하려는 골목을 한바퀴 돌아보고 작년에 벽화를 그린 골목도 한바퀴 돌아보고 거미화실로 와서 이야기를 나누다가 돌아..

[인천]마곡초 학교담장벽화그리기-3 타일그림그리기

마곡초등학교 학교담장 벽화그리기-3 타일그림그리기 -2022.5.27 -이진우,조형섭강사 -1-6학년 62명+1=63매 상회용 타일에 나의 이야기를 연필스케치하고 타일안료로 그림을 그린다. 학교에서 정한 주제는 최근 나에게 즐거운 일이 있었는데 이것을 지난주에 밑그림그리기를 했었고 이번에는 타일에 도자물감으로 그리는 것이다. 타일그림그리기를 마치고 곧바로 공방에 가마소성을 맡기었다. 타일그림그리기 준비는 이렇게.....붓은 나중에 지급한다 아이들의 그림은 가만 지켜보면 참 좋습니다. 아이들만의 그림이 정말 좋습니다. 거리의미술은 아이들의 이야기를 타일에 담는데 진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