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2022/06 27

산곡동 마을벽화 동의서를 받으러 다녔어요

산곡동 마을벽화 마장로376번길 어부바프로젝트 벽화시안디자인 동의를 받았습니다. -2022.6.27 -미추홀신협 물의안내자님, 통장님, 김실장, 왕거미 -동의서받은주택 : 1-행복경로당(강*희)-그냥 잘해줘요. 3-(김*자)-예쁘게 해주세요 4-(김*순)-잘해 5-(이*도) 잘 6-(이*진)-1번으로 해주세요 / 여기까지는 동의를 받았구요 7-(김*선))-동의받기로 했구 8-(황*원)-오늘 추가되었고 사전동의를 받았습니다. 2-전원맨션은 총12가구중에 11가구는 동의를 받았는데 1가구가 반대를 한다고 하여 현재로는 잠정 중단되었구요. 해서 오늘 우편함에 시안디자인을 넣어놓았습니다. 워낙 전원맨션의 하부 벽면이 시커멓기에 반드시 색칠이라도 했으면 합니다. (오늘 전부다 동의가 되었다고 합니다. 다행입니다)..

2022 산곡동 마을벽화 (어부바) 프로젝트 안내 및 선정시안이미지

2022 산곡동 마을벽화 어부바프로젝트 안내 및 선정시안이미지 ●벽화그리기 일시: 7월 2,3,9,10일 ●타일벽화 모자이크제작일시: 6월 19,21일 ●주최: 거미동, 희망그리기, 미추홀신협 ●주관:거리의미술 ●후원: 산곡1동주민자치회, 부평구자원봉사센터, 산곡동천주교회 ●벽화그리기 및 타일모자이크참여자 모집은 마감합니다 ●타일모자이크 및 벽화그리기 참여자명단 --6월 19일(타일모자이크): 김실장, 동준, 윤석준, 왕거미 --6월 21일(타일모자이크): lucifer, 동준, 왕거미 --6월 27~29일-시안디자인 주민설명 및 동의받기: 황*원, 물의안내자, 김실장, 왕거미 --7월 2일(페인팅벽화): lucifer, 동준, 애니하나+승현, 로즈풀, 윤석준, 경록씨밖에없지롱, 희희맘+1, 왕거미 손*..

[네임펜드로잉후 담채] 일영리에서

[네임펜드로잉후 담채] 일영리에서 일영리에서 / 26*18cm / 종이위에 네임펜드로잉 후 동양화물감 담채 [서울경기거미동] 6월 넷토드로잉에서 그린 그린 그림둘~~!! -일시: 2022년 6월25일(토) 오후12시 -장소: 경기 양주시 장흥명 일영리 408 -참석: 비비안나, DD.., 왕거미, 블루마운틴, 김실장, 청계산과 조카준수, 불량공주, 더불량, 최장군, 영애영애, 로이 ------(12명) 김실장을 태우러 가야하는데 서울가는 고속도로가 막히면서 얄짝없는 지각이 되고 말았다. 어찌 어찌 도착하니 이미 삼겹살은 구워지고 제일 먼서 준수를 먹이고 곧바로 고기고기~!! 고기를 좋아하면서 먹을때마다 심정적인 불안함은 여전히 통풍이라는 것이다. ㅜㅜ 그래서 약을 아예 상비약으로 가지고 다니다가 급히 처..

[인천 마곡초] 학교 옹벽에 아주 멋지게 벽화를 완성했어요

[인천 마곡초] 교 옹벽에 아주 멋지게 벽화를 완성했어요 -2022.6.24 -왕거미, 루, 동준작가 -요청: 마곡초등학교 -지원: 북부교육지원청 엊그제 아이들과 타일붙이기를 했는데 어제는 비가와서 마무리를 하지 못했다가 하루지나서 페인팅벽화 마무리, 타일벽화작업을 완료했습니다. 물론 다 끝난건 아니고 글씨쓰기는 캘리작가를 섭외해놨으며 타일줄눈 후 타일표면을 닦아내는 것은 월요일에 하기로 했다. 이번 미술프로그램을 했던 아이들에게도 교장선생님과 교무부장샘, 그리고 담임샘들께도 유익한 체험이 되었을 테고 이후로도 계속 학교를 이야기할 것이다. 벽화작업의 주요 작업을 수행한 루,동준작가에게도 아이들과 같이하기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내놓은 김실장에게도 모두에게도 함께해서 좋았다고 아주 즐거운 마음으로 이야기하겠..

[서울경기거미동] 6월 넷토드로잉-일영리마을풍경

[네임펜드로잉후 담채] 일영리에서 [서울경기거미동] 6월 넷토드로잉에서 그린 그린 그림둘~~!! -일시: 2022년 6월25일(토) 오후12시 -장소: 경기 양주시 장흥명 일영리 408 -참석: 비비안나, DD.., 왕거미, 블루마운틴, 김실장, 청계산과 조카준수, 불량공주, 더불량, 최장군, 영애영애, 로이 ------(12명) 김실장을 태우러 가야하는데 서울가는 고속도로가 막히면서 얄짝없는 지각이 되고 말았다. 어찌 어찌 도착하니 이미 삼겹살은 구워지고 제일 먼서 준수를 먹이고 곧바로 고기고기~!! 고기를 좋아하면서 먹을때마다 심정적인 불안함은 여전히 통풍이라는 것이다. ㅜㅜ 그래서 약을 아예 상비약으로 가지고 다니다가 급히 처방을 하곤한다. 그림을 그리는 것은 역시 처음본 순간인건가 . 점심을, 삼..

[서울경기거미동] 6월 넷토드로잉 <소풍&MT>공지

[서울경기거미동] 6월 넷토드로잉 <소풍&MT>공지 글쓴이: DD../ 추천 5억 / 조회 8억 / 22.05.23 10:50 / 댓글 1억 [서울경기거미동] 6월 넷토드로잉 공지 (5월꺼 안올라와 있던데 이래도 됨?ㅋ) -일시: 2022년 6월25일(토) 오후12시~ 1박 가능~ㅎㅎ -장소: 경기 양주시 장흥명 일영리 408 -준비물: 화구, 깔개, 간단한 회비(2만5천원)/다 뱃속으로 들어가니 넘흐 아까워 마시옵소서~ ※보물찾기 상품을 마니마니 준비할 예정입니당~ -연락처:김수산(010-9724-2484) 왕거미(010-2975-7275) DD..(010-5465-9773) 참석회원 : 비비안나, DD.., 왕거미, 블루마운틴(부루마블), 블마2세(미정/꼬시는중), 김실땅님, 청계산, 청계산2(쪼카님..

[인천] 만성중학교, 마을과 함께하는 벽화그림그리기 5

[인천] 만성중학교, 마을과 함께하는 벽화그림그리기 5 -일시: 2022.6.25 -참여: 만성중 20명 -진행: 조형섭, 정동준작가 -프로그램내용 / 현장벽에 픽토그램 담아내기, 마감채색, 평가시간 만성중학교 학생들과 함께 학교 외부 담장 하부 옹벽에 벽화를 그리는 이 프로그램은 드디어 끝마쳤습니다. 벽의 높이는 낮지만 매우 길다란 벽면을 활기차게 꾸몄습니다. 이프로그램에 참여 하는 아이들이 이후 학교를 다니면서 갖게 되는 자부심은 이후 우리사회의 칙칙함을 주도적으로 밝고 희망차게 바꾸고자 하는 그 마음으로 또 한번 채색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애들아 수고했당.~~!!! 진행과정사진이 없어서 마지막에 완성된 벽사진만 올립니다. 픽토그램을 활용한 학교담장 벽화그리기 거리의미술은 모두가 예술가임을 증명하고자..

[거미화실이야기] 지친 두사람 그리고 엽떡과 조퇴분위기

[거미화실이야기] 지친 두사람 그리고 엽떡과 조퇴분위기 -2022.6.21 -효정, 유정, 하늘, 금예 /왕거미쌤 지난주에 저요저요했던 떡볶이가 왔다 시간전에 화실에 도착(나?!)했더니 이미 불어 있다. 금예에게 전화하니 아이 밥주고 온단다 먼저 먹으란다 순식간에 휘리라 씁싹 ~!! 금예에게 미안한 마음이야 배부른 다음에 결국 금예와서 다 먹더니 오늘은 오전부터 첫 수업을 했더니 에너지 고갈이라고 한다. 그러고 보니 나도 일이 줄줄이 있어서 조금 쉬지 않고 에너지 소모해서 다운지경 이렇게 이번 거미화실은 금효커플의 수다와 하유커플의 잔잔한 수다에 조금 일찍 마치었다. 유정이는 아이패드로 쓱쓱하고 있음이다 하늘이는 불투명으로 고양이를 담아보고있다 금예는 지렁이분변도에 집중하고 있다 효정이는 마무리를 마무리..

[인천] 만성중학교, 마을과 함께하는 벽화그림그리기 3

[인천] 만성중학교, 마을과 함께하는 벽화그림그리기 3 -일시: 2022.6.11 -참여: 만성중 20명 -진행: 조형섭, 정동준작가 -프로그램내용 / 디자인에 따른 스트라이프 채색 이 벽화그리기가 끝나면 많은 이들이 이들의 수고로움이 색색으로 빛나는 길을 걷고 있겠지요. 이제 곧 담길 픽토그램 이미지들도 기대합니다.

2022 산곡동 마을벽화 (어부바) 프로젝트 타일모자이크 작업 2

2022 산곡동 마을벽화 (어부바) 프로젝트 타일모자이크 작업-2 ●모자이크타일작업: 6월 21일 ●참여: 동준, 루피서, 왕거미 오늘은 전문가 둘과 허접아저씨가 함께하여 완성하였다. 매우 스피드있게 부착완성하였다는거 이제는 잘 부착하여 마을벽화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려보았으면 한다.

2022 산곡동 마을벽화 (어부바) 프로젝트 타일모자이크 작업

2022 산곡동 마을벽화 (어부바) 프로젝트 타일모자이크 작업 ●모자이크타일작업: 6월 19일 ●참여: 윤석준, 김실장, 동준, 왕거미 오늘 윤석준님이 처음 거미동작업에 합류하셨다. 매우 적극적이시고 타일을 깨서 붙이는 재가 있다고 하셨다. 점심을 쏘셨다. 감사하게 잘 묵었습니다. 오늘 많이 했지만 뭐 40%정도는 한듯 싶다

세월호 선체방문 및 추모미사

세월호 선체방문 및 추모미사 2022.6.20 천주교 정의평화위원회 -루욜부부와도 같이 다녀옴 -천주교 정의평화위원회에서 세월호 선체방문자를 모은다는 소식을 받자마자 전화를 해서 신청했다. 가는 도중에 그러지 않았는데 세월호 안으로 들어가는 순간 그냥 한숨이 나도 모르게 나왔다. 다 돌아보고 나서 세월호 앞에서 추모미사를 드렸다. -왜 아직도 엄청난 아이들이 국민이 죽어가는 과정을 생중계하면서 살리지 않는 학살현장에 원인도 책임자도 찾지 못하는가? TV나 유튜브영상으로 다 보았는데 말이다. -언제든지 진상을 규명하고 안전한 세상이 되도록 지금은 잊지않고 또 책임자가 처벌되서 더이상 나쁜 짓을 하지 않도록 하는게 필요하다. 전두환 따위가 저리 편하게 죽게되는 이런 일이 반복되서는 안된다. 안전한 세상을 아..

2022고성자활 벽화직무교육12-스케치 조색 채색

2022고성자활 벽화직무교육12-스케치 조색 채색 -2022-06-17 -주은,정아,진호, 창기 /팀장님, 왕거미쌤 1. 스케치전담 주은씨 주은씨는 스케치를 전담하고 있다. 오늘은 주은씨와 함께 푸른고개길30호 스케치를 하였다. 스케치를 다하지 못했는데 시간이 되서 내가 하던 벽의 물결표현은 주은씨에게 설명하였다. 시안디자인과 실제 벽면의 차이가 있어서 빼고 넣고 하는걸 설명하였다. 2. 조색전담 정아 정아는 조색을 전담하고 있다. 지난번에 진해진 부분은 다시 조색을 하였고 다 채색하지는 못했지만 색감이 전체적으로 맞아주니 좋다. 3. 채색전담 진호와 창기 스케치담당, 조색담당이라고 적고 나니 졸지에 진호와 창기가 채색담당인 것처럼 되고 마네. 34-1 하부 물결색이 진하여 수정 채색하였더니 전체적으로 ..

2022고성자활 벽화직무교육11-물품 간담회 그리고 조색

2022고성자활 벽화직무교육11-물품 간담회 그리고 조색 -2022-06-16 -주은,정아,진호, 창기 /팀장님, 왕거미쌤/ 루욜부부 잠깐 출연 1. 물품운반과 루욜부부 타일자재를 주문하고 부착제 등의 주문했던걸 받으니 한번에 운반이 어렵겠다. 작년에도 용달을 불러서 갔던걸 생각하니 최근에 고친 루작가의 차가 생각났다. 해서 두대의 차량으로 물품운반 타일벽화를 했던 공현진방파제 부근의 금강산도 식후경에서 점심을 먹고 금수리에 도착 물품을 내렸다. 2. 상반기 평가 간담회 *상반기 진행경과보고 -팀장님 -창기: (최근 다시 왔음) 새롭다. 괜찮다, 열심히 다하겠다. -정아: 칠할때 구멍이 메꿔지지 않는다. 조색과 채색시 색이 달라보인다. 벽화그림은 이쁘다. -주은: 작업할때, 스케치를 할때 긴장하고 있다...

[거미화실이야기] 떡볶이 먹을 사람? 저요 저요 저요, 그럼 다음주에 먹어요~!!

[거미화실이야기] 떡볶이 먹을 사람? 저요 저요 저요, 그럼 다음주에 먹어요~!! -2022.6.14 -효정, 금예, 유정, 하늘 /거미쌤 효정 왈 (사람들이) 언제와요? 저저주에도 내게 물어봤던 거 같은데 머야? 나하고 있는 순간에는 나의 카리스마가 너무 압박감인가? 하하하~~ 나도 느끼고 있지만 내가 한 카리스마 하긴 하지 효정이는 드디어 부채그림을 마무리하였다. 효정이의 마술가방에는 그리다 만 그림들이 여럿 들어 있어서 지금은 짠~!! 하고 그림이 완성되는 화실시간이다. 효정에게 거미화실은 그리다만 그림 완성처인듯 ㅎㅎㅎㅎ 유정은 오늘도 아이패드와 함께 등장했다. 양평의 한강변을 그리고 있다. 오일파스텔 브러시를 사용하는데 제법 선이 빠르다 지금은 일단 재밌게 하고 나중에는 전시할 사이즈도 생각해보..

[거미화실이야기] 유정 아이패드와 함께 등장하다

[거미화실이야기] 유정 아이패드와 함께 등장하다. 2022.6.7 -효정, 하늘, 금예, 유정 /거미쌤 /숙영이 드뎌 유정이가 등장하였다. 더구나 유정이는 짜잔~!! '아이패드'를 들고 와서 여기에 그려도 되죠-란다. 당근 되고 말고 그림을 종이에 그리던 허공에 그리던,, 아니 허공은 말고 어디에도 그리기만 한다면 다 그림이 아니겠는가. 내 어린 시절 땅바닥에 막대기로 그림을 그렸다고 하면 누가 못믿겠는가. 사실인데... 오늘도 효정이가 마법의 부채를 들고 왔다. 이 부채에는 아주 단단한 마법이 들어 있는데 그건 붓을 잡으면 끊임없이 계속 그리라는 주문이 들어 있어서 헤어 나올 수 없........을거 같지만 이외로 효정이는 적당하게 잘 멈춘다. 어쩌면 금예와는 다른 꽈이다. 부채의 마법은 조금 아래로 ..

순천 대대마을풍경

[펜드로잉 후 채색] 순천만 대대마을 순천만 대대마을 / 29.7*21cm / 2022.6 / 크로키북에 펜드로잉 후 채색 동창회에서 묵었던 펜션이 있는 대대마을 눈을 뜨니 아침 5시 32분이다. 가방을 들고 나와 차에 올려두고 어제 봤던 길로 갔다. 대대마을을 잠깐 돌다가 바로 멈추고 네임펜드로잉 그리고 친구 동하, 종연, 경한, 재남이와 리피움미술관에서 나 개인전하는 그림들을 같이 보고 나서 집으로 와서 평소 엄마가 그림그리는 작은 책상에 드로잉된 스케치북을 펼쳐놓고 채색했다. 포켓파레트의 12색이지만 색내고 싶은건 채워준다. 여행이라면 여행같은 것인데 그 여행지를 그림으로 담았다면 다 그리고서 엄마에게 여기 어딘데 어쩌고 저쩌고 하면 이 또한 감사와 행복이고 내 삶의 만족이다. 내 눈에 보이는 풍경..

2022 산곡동 마을벽화 대상지조사 및 사이즈 실즉, 시안디자인 논의

2022 산곡동 마을벽화 대상지조사 및 사이즈 실즉, 시안디자인 논의 일시: 2022. 6. 13 / 오후2시~4시:30 장소: 부평구 산곡동 마장로367번길 골목 내용: 대상지 벽면 사이즈즉정, 컨셉정하기, 시안자정하기 참여: 김실장, 왕거미 핸펀을 두고 마을골목에 도착해서 벽면도면을 그리고 있으니 김실장이 도착한다. 동네를 돌면서 벽을 잰다. 사람들이 물어보니 벽화를 해요. 바로 저기 저 신협과 같이 해요-라니 신협조합원만 하느냐고 물으신다. 조합원과 상관없이 골목의 벽면에 하고요 하지 않는다는 집도 있구요 어쩌고 저쩌고 하하하~~ 하고 있는데 우리집도 하느냐고 아주머니께서 대문을 열고 나오셔서 물어본다. 골목에서 들어간 주차장 벽에는 하지 않는다니 고개를 돌려 저 벽은 해야지 하신다. 6-39번벽이..

2022 산곡동 마을벽화 대상지공유 및 준비모임공지

2022 산곡동 마을벽화 대상지공유 및 준비모임공지 일시: 2022. 6. 13 (월) 오후 2시 장소: 부평구 산곡동 산곡성당( 부평구 마장로379) 내용: 대상지 벽면을 살펴보고 진행과정을 공유하며 시안논의 참여: (댓글필수) 1. 오는길: 7호선 산곡역 6번출구에서 도보 8분거리 2. 내용: 대상지조사 / 컨셉잡기 및 아이디어 논의 / 시안디자인 분담 3. 대상지 목록 및 사진 [1-15 / 2-12 / 3-22 / 4-32 / 5-34 / 6-39 / 7-41] 1-15> 행복경로당 /벽화, 타일벽화 2-12> 전원맨션 /디자인도색 3-22> 주택 /벽화 4-32> 주택 /벽화 5-34> 주택 /벽화 6-39> 주택 /벽화 7-41> 주택 /벽화 이상으로 총7개벽면에 대한 벽화를 하려고 하고 이번..

[인천 마곡초] 학교담장 벽화그리기4-벽화그리기

마곡초등학교 학교담장 벽화그리기4-벽화그리기 2022.6.8 이진우,조형섭.정동준강사 1-3학년 참여 이번 시간은 1,2,3학년 아이들이 참여합니다 먼저 스케치를 해놓고 물감으로 쓰이는 아크릴페인트도 색상을 만들어 놓습니다 벽화그리기용 색상만들기 벽화시안디자인과 색상번호 여러분 반갑습니다 그리고 그림을 그릴때는 ----이러쿵저러쿵쿵쿵 아이들은 참 진지하게 듣습니다. 1,2,3학년 모두가 이 사진속에 다 있습니다 각학년의 공간에서 채색합니다 열심히 진지하게 채색중인 아이들 지금은 이제 막 시작했구요 이뒤로는 정신없이 바빠서 사진을 찍지 못했답니다 ㅎㅎㅎ 북부교육지원청 장학사도 이번 시간을 참관오셨습니다 이제 채색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단체사진이라니 ㅎㅎㅎㅎ 그래 그래 어서 마저 색칠해라야~~~ㅎㅎㅎㅎㅎ

[거미동]당진시 당진중학교 벽화작업 후기

[거미동]당진시 당진중학교 벽화작업 참여자명단과 초간단 후기 작업일시: 2022년 6월 4(토) 장소: 충남 당진시 당진중학교 교내 옹벽, 학생부 건물벽면 요청: 당진중 / 기획진행: 거미동 참여자 명단: 동준, 루시퍼, 김실장, 혀니쌤, 이정하하하, 왕거미, 청곡, 아자니, 디디, 예서, 태린, 보미/ 영상: 리엔--- (13명) 정말 명절의 기분을 그대로 느끼게 해주는 국도 지방도행렬 그리고 첫날은 무엇보다 고압세척기가 일을 다 해준 느낌이었다. 저녁의 바베큐파리와 바닷가 산책... 작업일시: 2022년 6월 5(일) 장소: 충남 당진시 당진중학교 교내 옹벽, 학생부 건물벽면 요청: 당진중 / 기획진행: 거미동 참여자 명단: 동준, 루시퍼, 김실장, 혀니쌤, 이정하하하, 왕거미, 청곡, 아자니, 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