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2022/08 7

2022인천평화축제 '함께-TOGETHER' 기획단 1차회의 참석 후기

2022인천평화축제 '함께-TOGETHER' 기획단 1차회의 참석 후기 1.일시: 2022-8-10 2.장소: (사)인천민예총 복합문화공간 '해시' 3.참석: 성창훈(인천평화축제 기획단장), 이찬영(인천평화축제 예술감독),이진우(인천민예총 미술위원회) 안정호(희망을만드는사람들공동대표), 박주희(인천시민사회단체연대 집행위눤장), 이미리(인천시민사회단체연대 사무처장), 김은별(인천민예총기획국장), 김슬비(인천민예총 연수단원) 불참: 김창길(인천민예총 정책위원장) 4.안건 1)2022인천평화축제 행사 계획, 프로그램 내용 보고와 공유 2)프로그램별 진행사항 논의 3)기타안건 5.차기회의 일정 ---------------------------------------------------------------- 이..

천경자를 사랑하는 화가회(약칭: 천사회) 정기모임 후기

천경자를 사랑하는 화가회(약칭: 천사회) 정기모임 후기 -일시: 2022-8-8 17:00~20:30 -참여: 최*자, 하*일 / 김*남, 김*자, 김*석, 김*철, 이*우, 임*숙,조*신 -장소: 최*자회장님댁, 압구정, ...카페까지 -내용: 1>수박먹기 : 다들 오는 시간에 수박을 먹으며 이야길 나누었습니다. 2>작품서로보기: 거의 대부분 2점씩 가져오셨구요 함께 살펴봤습니다. 3>여러가지 논의들: 천사회 방향 , 고유번호증, 총무셨던 하샘의 발령으로 인해서 더 멀리서 사는 이진우회원을 총무로 하기로 했구요. 이번 3회 정기전 도록까지는 하샘이 맡아주시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 하샘이 수고해주신점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미협과 천사회의 관계에 대한 이야기들이 오갔는데 결론하자만 미협회원으로서 잘하고 ..

[고흥 녹동중학교]가정실 벽화그리기 4일 -완성하다

[고흥 녹동중학교]가정실 벽화그리기 4일 -완성하다 2022-8-8 -루시퍼, 동준 / 왕거미 오늘 작업은 루시퍼, 동준작가가 거의 다 하고 아킬레스건염이 도진 나는 녹동현대병원에서 물리치료를 받았다. 아침일찍부터 작업하여 점심이후 바로 작업을 이어가서 2시경에 마무리차원으로 행정실로 가서 벽화검수를 해달라고 했고 교장선생님과 행정실직원 그리고 모샘께서 같이 살펴보신다. 요청사항이 있어서 이를 반영하여 작업, 벽화제작완료되었다. 이렇게 녹동중학교 가정실 벽화그리기를 마친다. 개학하는 아이들에게 멋진 선물이리라. 으쓱~!!

[고흥 녹동중학교]가정실 벽화그리기 3일

[고흥 녹동중학교]가정실 벽화그리기 3일 2022-8-7 -왕거미, 루시퍼, 동준 이번에는 새벽 4시 엄마가 깨운다. 아이고나 4시 30분 알람맞춰놨는데 허허허~!! 5시 되기전 씨유에 도착하여 차안에서 에어콘 바람으로 누워 있으니 루시퍼가 똑똑한다. 문을 여니 허걱~~ 역시 새벽 5시인데도 덥다. 오늘도 씨유아침으로 시작, 학교로 가서 벽화작업을 한다. 꽃을 피우기 위해 칠하고 또 칠하고 또 칠한다. 역시 노랑과 주황색은 은폐력 너무 겸손타. 쩝~~~ 성실장어에서 장어구이로 점심을 하고 나는 집으로 왔고 오후 작업은 루.동준작가가 했다. 이틀동안 물리치료를 받지 못했더니 발뒤꿈치가 또 아프다. 서있기도 앉아 있기도 불편하여 선풍기 바람속에서 강제 눕기 뒹굴거리기한다. #고흥벽화 #녹동중 #가정실벽화 #..

[고흥군] 녹동중학교 가정실 외벽 벽화그리기2

[고흥군] 녹동중학교 가정실 외벽 벽화그리기2 2022-8-6 새벽 4시에 깼다. 닭이 너무 시끄럽고 크게 꼬끼오 거린다. 알람은 30분이나 더 남았는데 쩝~! 암튼 씻고 잠시 넷플렉스에서 '차시천하' 보다가 출발 5시에 녹동터미널 옆 CU에서 요기를 하고 학교에 도착 날은 그래도 살짝 어둡지만 작업시작 날이 어둡다고 모기들이 달려든다. 이렇게 오전작업을 마치니 벌써 여섯시간의 작업을 마쳤다. 점심먹고 나서 쉬었다가 4시에 다시 시작... 그렇지만 날은 쉬원한데 또 이놈의 모기가 물어 뜯는다. 쩝~!! 오늘도 수고한 루작가, 동준작가와 작업을 마치고 저녁으로 베트남쌀국수집에서 가서 분짜를 먹었는데 소스국물을 다 부었다가 살짝 짜맵했다. 입안에 구멍이 하나 있어서 매운게 어렵다. 알보칠을 더 바르고 내려올..

[고흥군] 녹동중학교 가정실 외벽 벽화그리기1

[고흥 녹동중학교]가정실 벽화그리기 1일 2208-05 2시에 출발했다. 간석오거리 직전에 동준이를 태우고 달린다. 한밤이라서 차들이 별로 없어서 일까 정안알밤휴게소에 도착 루시퍼의 차량과 조우하였다. 고흥 녹동중학교에 도착하니 아침7시이다. 학교에서 가까운 터미널 옆 CU에서 간편하게 아침을 먹고 작업시작~~ 점심도 터미널 옆 중화요리집에서 냉콩국수를 먹었다. 콩물이 슬러시 상태로 나와 신기하고 또 맛있었다. 오후에는 루시퍼 동준작가가 수고 하고 나는 보성,고흥미협전 출품작품을 찾으러 갔다. 녹동에 도착하기 직전 무지개를 보았다. 작업전에 무지개라니 함께 빛나면 아름다울것이라는 생각...... 내일은 아침5시에 CU에서 아침을 먹고 작업하기로 했다. 정말 날이 덥고 또 날이 뜨겁고 동준이가 하는 벽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