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2022/10/04 4

개인전 '이진우의 동네걸음-2'

개인전 '이진우의 동네걸음-2' 전시기간_2022. 10. 4(화)~10. 31(월) 전시장소_서니구락부 (인천광역시 중구 신포로23번길 80, 1층) 서니구락부에 총 20점을 전시하다. 이번 전시는 지난달 미추홀도서관 어울림터에서 있었던 23회 개인전을 규모만 축소해서 이어지는 전시라서 따로 회차를 정하지는 않는다. 카페이기에 가급적 어울리는 그림을 골랐지만 내작품들이 ㅎㅎㅎㅎ 암튼 서니구락부에서 10월 한달동안 자리를 지키며 커피한잔 마시러 오는 이들에게 내그림을 전해주길 바래. 주인장아. 조명좀 잘 맞춰줘!! 그리고 지난번 도록을 두었으니 관심을 가진 이들이 가져갈수있게 해줘 **캡션은 달아둘까 하다가 만다. 그냥 어딘지 모르는 동네로 보이면 되겠다 중구청에서 보는 서니구락부 이렇게 보인다. 이렇게..

[인천 강화]심도중 타일벽화완성

[인천 강화]심도중 타일벽화완성 -벽화로 만나는 생태환경.평화.역사교육 미술프로그램 결과물- -2022-7-25 -강화군 화도면 심도중학교 -부착시공: 거리의미술 -지원: 강화교육지원청 이 장소는 결국 최적의 장소인데 여기에는 2010년의 소식들이 게시되어있었고 미술샘이신 이충승샘이 여기에다 하자고 하셨다 학교(교장샘)에 허락을 맡아주셔서 부착시공했다. 정말이지 여기는 아이들이 날마다 들어오는 입구이고 복도에서 마주치는 벽이라 정말 최적의 장소이다. 부착시공에는 미술샘께서도 도와주셨다. 이렇게 원래의 게시판으 모습이다. 문제는 저기에 들어있는 내용은 2010년에 작성된 소식이라 미술샘께서도 여기에 꼭 하자고 하셨다. 아니 근데 2010년 소식은 좀 아니잖는가 ~~허허허 기존 게시물을 떼어내고 카바링한다 ..

[인천 강화]승영중 학교 타일벽화제작완성

[인천 강화]승영중 학교 타일벽화완성 -벽화로 만나는 생태환경.평화.역사교육 미술프로그램 결과물- -2022-7-25 -강화군 삼산면 승영중학교 -부착시공: 거리의미술 -지원: 강화교육지원청 타일그림들을 부착시공해야할 장소는 멀티실 옆 벽이다. 이건물에는 창문사이로 벽이 있는데 두개의 벽에는 아이들이 그린 벽화가 담겨있고 그 우측 벽에 타일그림이 담긴 타일벽화가 담기게 되었다. 세개의 벽화가 나란히 있어 더욱 좋다. 경숙샘께서는 톡방에 - 와우👍👍👍 넘 멋져요. 감사합니다. 더운데 ㅜㅠ 넘 수고 많으셨어요. 학교가 반짝 반짝하네요 -라고 글 올려주셨다. 왼쪽 두개는 아이들의 벽화이고 오른쪽 벽은 아이들의 타일그림 이 담긴 타일벽화이다.

[인천 부평] 마곡초등학교 옹벽 타일벽화제작

[인천 부평] 마곡초등학교 옹벽 타일벽화제작 -일시: 2022.5.27~6.24 -요청: 마곡초등학교 -참여: 마곡초등학교 전교생 -진행 제작:거리의미술 -지원: 북부교육지원청 이사업은 인천광역시 북부교육지원청 지원사업이며 교장선생님께서는 3년전부터 추진해왔다고 하십니다. 미술프로그램과 이를 통한 타일그림그리기 그리고 벽화제작까지 아이들과 함께 하였습니다. 화실과는 그리멀지 않는 곳인데 전교생이 82명이라니 조금 놀랐습니다. 벽화는 이제 아이들에게 자신의 그림이 공간을 채우는 든든한 삶의 배경이 되겠지요. 이번 미술프로그램을 했던 아이들에게도 교장선생님과 교무부장샘, 그리고 담임샘들께도 유익한 체험이 되었을 테고 이후로도 계속 학교를 이야기할 것입니다. 벽화작업의 주요 작업을 수행한 루,동준작가에게도 아..

카테고리 없음 2022.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