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2023/09/30 10

추석전날-벌초하러 가서 밤도

추석전날-벌초하러 가서 밤도 2023.9.28 할아버지의 할머니의 산소는 포두면 신촌리 외산마을의 어디 산속에 있어서 더구나 직계의 대가 없어서 더군다나 고조의 묘소랑 합묘되지도 않아서 언제까지 돌볼수 있을까 싶기도 하다. 가족묘가 대안이기도 하겠다 싶지만 한편으로는 이 또한 세상의 흐름이겠는가 싶기도 하다 벌초를 하고 인사를 드리고 나오는 길에 엄청 많은 밤을 주웠다 밤을 줍는 사람이 없어서 다 내꺼다. 엄청 주었다. 살래의 묘소를 돌보고 집 건너편 동네인 장전부락 옆 수반의 묘소에 갔다 대가 끊긴 산소라서 결국 형이 돌보는 것이 전부다 형이 예초기를 돌릴때 나는 또 밤을 주웠다 대체 왜 밤이 이렇게나 많은 것인가 이상 포두 신촌 살래의 산소벌초이고 아래는 수반 산소의 벌초 사진이다 나는 밤줍기 ㅎㅎㅎ..

추석전날-갑자기 게잡이

추석전날-갑자기 게잡이 2023.9.28 아내와 하늘이랑 나들이-------는 아니고 배천마을 이장에게 전달할 벽화자료를 건너기 위해서 업무차 갔었는데 아내가 금산엘 도착하니 바다를 보면 갯벌을 맨발로 걷고 싶다 황토흙이 드러나 밭을 보면 맨발로 걷고 싶다고 하여 배천마을을 다녀오는 길 고라금 바닷가에서 갯벌에 들어갔다 그러다가 게잡는 분을 보고나서 갑자기 우리 가족도 게를 잡게 되었다 돌을 들어 올리자 게가 보여서 웃으며 사진도 찍고했는데 그뒤로 가족모두가 게잡이전사로 돌진 ㅋㅋㅋ 그래도 여러마리 큰것도 잡아서 고향집으로 와서 간장게장 담았다 맨손으로 잡았다. 근데 이거 손가락 물면 잘릴정도라고 한다. 그리고 게를 담을 포대도 줍고 비니루도 줍고 낚시대 자루도 주워서 게잡이는 계속 이어졌다.

[수채화] 고흥연작- 형제섬

[수채화] 고흥연작-형제섬 [고흥연작] 형제섬 / 36*26cm / 수채화 / 2023.9 작년 어느때쯤 우연히 들른 형제섬농원펜션 ㅡ에서 이섬을 보았다. 어제는 이섬을 반드시 그리겠다는 생각은 하지 못한채 일단 동일면으로 화구를 챙겨 운전 .... 막상 도착하니 물들어와 형제섬은 떨어진 형제이다. 물이 빠지면 둘이 하나로 연결되는데 형제라는게 그렇다는 것인가 ㅎㅎ 외나로도로 가서 밥먹고 오니 그사이에 물이 빠졌다. 해변 모래밭에서 스케치하고 채색하고서 전시중인 회정미술관으로 왔다. 작은 종이 말고 좀 더 큰종이에 그리고 싶다. 형제섬은 살짝 너무 정해진 규격 같지만 그래도 고흥이 부르는 노래중 하나이다. 외나로도의 식당 [나로도먹거리: 010-9539-0006]에서 점심으로 백반을 먹었다. 경아씨랑 같..

[수채화] 고흥연작-중산리에서 구룡도를..........그리는 중이다

[수채화] 고흥연작-중산리에서 구룡도를 고흥연작-중산리에서 구룡도를 / 61*46cm / 2023 / watercolor on paper 전시중인 회정미술관 부근 중산리에서 구룡도를 보며 들판과 나무와 바다를 스케치하고 그리는 중이다 완성되면 글 올릴까 하다가 진행중인 모습을 올린다. 하구룡도 중구룡도 상구룡도가 보인다 그 너머는 대서면이고 더 너머의 높은 산은 보성군이다 날이 흐려서 하늘이 회색빛이다 그릴때는 갯벌이었는데 오후 늦은 시간에는 물이 들어와서 실루엣이 검다. 왼쪽으로 우도가 반쯤 보이고 붙어 있게 보이는 섬은 각도섬이다.

고성자활 벽화사업단의 초도항 타일벽화작업

고성자활 벽화사업단의 초도항 타일벽화작업 2023.9.25 주은씨는 스케치를 하고 있고 정아, 진호, 창기는 모자이크 타일에 흐른 줄눈멘트의 녹(?)을 닦고 있다 현재 모자이크 타일작업으로 해녀와 해초,물고기들을 하고 있으며 추석이후에는 부착시공 그리고 바탕면 채색작업을 하여 10월에는 마치도록 하려고 한다.

제4회 천경자를 사랑하는 화가회 정기전 작품보기

제4회 천경자를 사랑하는 화가회 정기회원전 '군민과 함께 하는 고흥 캔버스 여행' 작품보기 전시기간: 2023.9.25~10.14 장소: 회정미술관(고흥군 남양면) 참여: 최성자회장, 박영호고문, 김규린, 김금남, 김덕자, 김영석, 김종철, 류정의, 박미옥,송동하, 이진우, 임무숙, 조옥신, 하영일 14명 주최: 고흥문화도시센터 주관: 천경자를 사랑하는 화가회 후원: 고흥군 이번 천사회 4회 회원정기전은 고흥마을실험단 사업공모로 진행중이다. '군민과 함께 하는 고흥 캔버스 여행' 이 타이틀인 셈이다. 박영호 고문의 작품 김규린작가의 작품 김금남 작가의 작품 김덕자작가의 작품 김덕자작가의 작품 김영석작가의 작품 김종철 작가의 작품 박미옥작가의 작품 이진우작가의 작품 이진우작가의 작품 이진우작가의 작품 이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