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전체 글 6368

제24회 이진우개인전 전시둘째날풍경

제24회 이진우개인전 전시둘째날풍경 -2024.4.17일(수) -부평아트센터 꽃누리갤러리 하루종일 당번을 해야해서 전날밤을 거의 날새서 일보고 아침 일찍 은행에 가서 문열기를 기다렸다가 드디어 통장개설 그리고 전시장으로 고고~~ 부평아트센타 이찬영센터장이 오고 사생작가회 이기선위원장, 오창선작가, 신요섭작가 자바르떼 경옥선생과 슬비가 오고 울팀 김실장이 왔다 사생작가회 성낙인작가가 오고 부평역사박물관에서 권이사장님과 정아팀장. 민환샘. 민영샘이 왔다 이외에도 많은 분들이 왔고 소극장 행사가 있다보니 사람이 참으로 많이들 와서 그림설명하느라 바쁘게 쏘다녔다. 광양중마지역아동센터에서 꽃바구니를 보내와 또 고맙다. 십정동과 산곡동 두곳만 그린 그림들인데 이곳에 사셨던 분들은 바로바로 공감해주셨다 전시에 오신 ..

제24회 이진우개인전 전시첫날풍경

제24회 이진우개인전 전시첫날풍경 -2024.4.16일 -부평아트센터 꽃누리갤러리 사생작가회 권현숙총무님, 미팡 상숙작가가 왔고 울화실이고 또 민예총부이사장인 금예도 왔다 은별이는 같이 찍은 사진을 보내주라 나도 찍혔당 울거미팀 김실장이 꽃바구니를 보내왔다 용철이형이 다녀갔다고 방명록에 글 남겨놨다 전시를 하면서 이 또한 감사할일이다. 오후에 북부도서관에서 어반드로잉강좌 중이라서 없다고는 했지만 오신분들이 여럿계시네 [전시에 초대합니다] 제24회 이진우 개인전 -십정동 산곡동 이제는 사라진 마을과 사람들에 대한 기억- 전시설치 -전시기간: 2024-4-15(월)~21(일) - 부평아트센터 꽃누리갤러리 -초대: 2024-4-20(토) 오후3시 -뒷풀이장소: 백운역2번출구앞 동네술집 인천사생작가회 권현숙총무..

2024 함안군 벽화활동가 심화교육-9강

2024 함안군 벽화활동가 심화교육-9강 '현장제작-조색과 배경채색 ' -일시: 2024.4.18 -장소: 함안군 가야읍 덕천마을 주택 -참여: 넘사벽 이민정회장 외 14명 -강사: 이진우, 조형섭 / 조지원팀장, 신도윤코디 1. 조색 시안출력해놓은것이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내 화일속에 끼어있던 시안프린트물로 배경채색 색상번호를 만드는데 프린트마다 색상차이가 있다보니 1,2,3,4중에 2번이 실제로는 없는 것이다. 해서 3가지 배경채색용으로 색상을 만들었다 2. 배경채색 지난번의 스케치선을 조금 손보고 채색을 한다. 1번채색 3번채색 4번채색 함께 채색이었는데 황색이 없어 더이상 색상만들기가 어려워셔서 또 시간이 되서 채색을 마쳤다 2024년 4월 18일 함안군 벽화강좌는 9강까지 마친다 이제는 10강 ..

북부도서관 우리동네 어반드로잉 강좌 '부평을 거닐다' - 02

북부도서관 우리동네 어반드로잉 강좌 '부평을 거닐다' - 02 굴포천탐방 및 사진기록 그리고 펜드로잉 -2024.4.16 -인천 부평구 굴포천 및 부평역사박물관 회랑카페 -강사: 이진우 -참여: 김해기 외 11명 1> 굴포천탐방: 천용임부평해설사 부평여성회관 앞에서 모여 굴포천으로 이동 천선생님의 굴포천이야기를 들으며 출발 사진도 찍고 새들도 보고 꽃들도 보았다. 부평의 여러곳의 약수터에서 발원한 냇가들이 대부분 도로로 주차장으로 덮여 있다가 부평구청 부근에서 굴포천으로 드러난다. 그 굴포천변을 거닐다가 청천천과 합수하는 지점에서 천샘과 박수로 마무리하고 이어서 2>부평역사박물관에서 볼펜드로잉하기 좋이를 지급하고 바로 볼펜으로 그리라 하니 다들 열심히 집중하여 그리신다. 물론 연필과 지우개를 못쓰는 어려..

제24회 이진우 개인전 전시디피

영옥이랑 만나서 점심을 먹고 이후 동준이도 와서 셋이서 전시하고 중간에 창길이와 창훈이도 힘 보태주었다. 전시디피를 마치고 나도 집으로 피신하려다가 문화재단 오대리가 오고 사생회 은경샘이 와서 그림을 보고 저녁을 먹고 집으로 와서 거의 실신하듯 방바닥으로 꺼져 들어갔다 역시 나는 날새서 뭐를 하는건 어려워 암튼 전시에 작품을 걸었고 전시는 시작되었다. 제24회 이진우 개인전 -십정동 산곡동 이제는 사라진 마을과 사람들에 대한 기억- 전시설치 -전시기간: 2024-4-15(월)~21(일) - 부평아트센터 꽃누리갤러리 -초대: 2024-4-20(토) 오후3시 -뒷풀이장소: 백운역2번출구앞 동네술집

[수채화]함안 가야읍에서

[수채화] 함안 가야읍에서 가야읍에서 / 32*18cm /펜드로잉후담채 /2024 함안지역공동체 활성화센터에서 주최하는 벽화활동가 심화교육 강좌를 하고 있는데 1박2일의 일정인지라 첫날의 강의가 끝나면 저녁 식사후 가야읍을 거닐곤 하였다 실은 편의점을 찾아서 헤매는 경우기도 하다. 숙소인 모텔앞이 함안경찰서인데 신기하게 주변에 편의점이 없다. 경찰들은 몬스터나 핫식스를 싫어하나? 암튼 덕분에 이리저리 걸어다니다 이 모습을 폰에 담았는데 세상에나 숙소랑 아주 가깝다. 벽화팀 단톡방에 올리니 작은영화관 놀이터 부근 주택이라고 한다. 펜드로잉은 전북 진안으로 마을벽화하러 가는 길에 그렸다 물론 운전은 동준작가가 하고 나는 조수석에서 쓱싹쓱싹 달리는 차안이다보니 반듯하게 긋은 선은 어렵다 해서 굴려지는대로 굴리..

[긴급공지] 이진우개인전은 15일(월) 오후2시에 작품을 겁니다

[긴급공지] -이진우개인전은 15일(월) 오후2시에 작품을 겁니다 이진우개인전은 부평아트센터 꽃누리갤러리에서 15일(월) 오후2시에 작품을 벽에 겁니다. 전시기간이 15~21일이라고 되어 있지만 혹시나 월요일은 부디 오신다면 조금 뒤로 미뤄서 오후2시 이후에 오셔서 그림거는 것을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시장지킴일정] 화요일-전시장에 없어요 수요일-하루종일 전시장에 있어요 목요일-경남 함안으로 벽화수업하러 가요 금요일-경남 함안으로 벽화수업하러 가요 토요일-하루종일 전시장이구요 초대의 날입니다 일요일-하루종일 전시장에 있어요. [초대의 날] 2024년 4월 20일(토) 오후3시 #부평아트센터 #꽃누리갤러리 #전시 #이진우개인전 #열우물마을 #산곡동 #수채화 #그림전시 #이제는옛이야기

세월호 10주기 추모전-열 번째 돌아온 봄. 전시

세월호 10주기 추모전-열 번째 돌아온 봄. 인천민예총 미술위원회 회원님들과 아이들을 기억하며 추모하는 전시 ‘열번째 돌아온 봄’을 함께 열어갑니다! 전시명: 열번째 돌아온 봄 전시일시: 4.13(토)-20(토) 전시장소: 복합문화공간 해시 전시주관: 인천민예총 미술위 어젯밤을 새다시피하여 그림을 그렸고 오전중에 해시로 가서 그림을 가져다 놓았고 오후에 미술위 작가샘들이 전시디피를 했다. 세월호는 아직도 진상규명을 제대로 했는가 아직도 안전한 사회를 만들려는 노력은 실행되고 있는가 아직 우리사회는 세월호 진상규명을 하지 못했는데 또 이태원참사가 있고 오송지하차도 참사 채상병의 죽음 우리는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위해 세월호를 기억하여야 하다.

'아빠와 딸의 그림인생 그림일기'를 보러온 고흥천사회 작가들

'아빠와 딸의 그림인생 그림일기'를 보러온 고흥천사회 작가들 2024-4-11 김종철, 최성자, 김덕자, 임무숙, 김규린, 송동하, 김영석 / 김금남 내가 소속된 '천경자를 사랑하는 화가회'의 작가샘들이 리피움미술관에 작품을 보러 와주셨다. 비록 나는 강원도 고성에서 벽화강의중이라 함께하지 못하였다. 그리고 김금남작가는 11일은 시간이 되지 않는다고 7일에 전시장으로 오셨고 그림을 둘러보고 나서 딸과 아빠의 전시가 부럽하고 하셨다. ㅎㅎㅎ 전시를 보러오신 고흥천사회 작가샘들에게 애정을 보냅니다 7일, 일요일 오후에 리피움미술관을 찾아온 금남작가 이때는 마침 내가 있어서 이야길 나누었다. 고흥천사회 작가샘들이 리피움으로 오심 2층 이하늘작가의 작품을 감상하는 작가샘들 단체사진 단체사진 , 천사회 작가샘들 ..

2024 고성자활 벽화사업단 -4강-초도항에서 조색을

2024 고성자활 벽화사업단 -4강-초도항에서 조색을 2024-04-12 진호, 주은 , 정아, 창기 / 김실장, 지누쌤 초도항의 벽화가 벗겨진 부분이 있어서 긁어내고 바인더칠 그리고 다시 채색을 해야하는데 조색을 담당한 정아는 아직은 색을 만들어내지 못한다 그래서 계속 더욱 진하거나 다른 색감으로 조색해서 얼룩을 만들어내고 있었다. 김실장과 함께 조색을 한다. 색을 만들고 벽에 바른후 말라서야 색상확인이 되니 쉽게 만들어지지 않는다. 종이컵에 만들어낸 색이 거의 같아서 이를 바탕으로 4리터 통에 조색해서 두가지 색상을 만들었다 기본바탕색이 총 5가지, 정아야 수고해줘, 오늘 김실장도 조색하느라 수고했고 시안디자인도 수고해주오.

2024 고성자활 벽화사업단 -3강-삼포민박촌길 벽면조사기록

2024 고성자활 벽화사업단 -3강-삼포민박촌길 벽면조사기록 2024-04-11 진호, 주은 , 정아, 창기 / 임주임, 김실장, 지누쌤 지난달 벽화직무교육 2강, 가진리타일벽화를 보수하고 난뒤에 올해의 사업지가 죽왕면 삼포리 삼포민박촌길로 결정되었다. 해서 시안디자인을 위해 김실장도 동행하였다. 모두 다 같이 모여 대상지 벽면을 줄자로 재고 사진을 찍고 어디를 주요한 벽화가 들어갈지 전체를 어떻게 할지 논의하였다. 일단 삼포민박촌에서는 바다를 중심은 아니고 화단이 있는 장소의 특성상 꽃밭이 이어지도록 하되 전체적으로 아기자기하게 벽화를 디자인하도록 하겠다. 벽화팀은 초도항 벽화 보수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24년 4월 10일 화실이야기-이달의 작품은

24년 4월 10일 화실이야기-이달의 작품은 -하늘,유정/ 진우쌤 유정이가 왔다. 선거날이어서 출근을 하지 않았기에... 곧 평가를 마치면 그리던 그림도 마칠수 있겠다. 하늘이는 드디어 마감을 하고 이달의 작품으로 걸리었다. 22대 국회의원 총선거가 있던날, 야당이 사상쵀대로 압승을 하던 날이었다. 이달의 작품을 걸고 나서 사진찍다.

북부도서관 어반드로잉 강좌 -01

북부도서관 우리동네 어반드로잉 강좌 '부평을 거닐다' - 01 어반스케치란? 자화상그리기 -2024.4.9 -인천 부평구 북부도서관 가을강의실 -강사: 이진우 -참여: 최창호 외 15명 (총 18명이 수강신청했다함) 대부분 학교다닐때 그려보고나서 여태까지는 그림을 그리지 않았지만 그림을 좋아한다고들 한다. 그러서인가 다들 PT를 통한 어반스케치에 대해서는 눈 치켜들고 설명을 듣고 피티자료화면에 사진을 찍기도 한다. 난화자화상그리기와 자화상그리기 시간에도 다들 열중이다. -고미자: (난화자화상) 답답했어요. 귀위치를 몰라서요 -김명숙: 옆모습을 그렸는데 눈이 다른위치에 그려졌어요 -최창호: 내얼굴이 예**님 얼굴같아요 -김우성: 맘에드는 얼굴을 그리고자 했는데 괴물처럼 그려질까봐 무서웠어요. 어반드로잉-부..

아빠와 딸의 그림인생 그림일기 -딸의 글

==========wed_drawing 2024.03.01 아빠와 딸의 그림인생 그림일기전의 오픈식을 잘 마쳤습니다. 생각보다 차가 막혀 오픈이 조금 늦어져 결국엔 다같이 오픈 준비를 했는데 그것도 꽤 요란하고 재밌었습니다. 참여형 전시같은 느낌이랄까요😅 오랜만에 보는 큰아빠가 너무 반가웠고 축하해주러 와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더군다나 큰 꽃다발까지😭💐 감동!! 간만에 보는 숙영쌤은 무척 밝아진 느낌이었어요. 선이랑 축하해주러 와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선이가 너무 귀여워서 아직도 눈 앞에서 아른거리네요. 관장님도 많이 챙겨주시고, 전시 열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와주신 모든 분들께 너무 감사하고 또 감사한 하루였습니다. 아버지께도 함께 전시를 열 수 있게 해주신 것에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사실..

[초대합니다] 제24회 이진우 개인전 -십정동,산곡동, 사라진 마을과 사람들에 대한 기억

> 제24회 개인전 [십정동,산곡동, 사라진 마을과 사람들에 대한 기억] 전시 전시기간: 2024년 4월 15(월)~21(일) 전시장소: 부평아트센터 갤러리꽃누리(인천 부평구 아트센터로166) 오프닝: 2024년 4월 20일(토) 오후3시 후원: 부평구문화재단 십정동 열우물마을을 그린 작품들과 산곡동 영단주택 동네를 그린 작품들을 모아서 전시를 한 것은 여러번이다. 열우물마을을 그린 그림들을 중심으로 전시는 여러번 있었고 산곡동 그림들과 합하여 전시를 했던 것은 2022년 인천시립 미추홀도서관에서 23회 개인전을 하기도 했었는데 다시 그 연장선상에서 24회 개인전을 한다. 그때도 오프닝을 하지 않아서 이번에는 그래도 하려고 한다만 전시를 여는 날이 아니라 마지막의 전날인 20일에 하려고 한다. 4월 20..

[수채화] 신포동의 골목풍경

[수채화]신포동의 골목풍경 신포동의 골목풍경 / 40*30cm /watercolor on canvas / 2024 2024년 4월 8일, 오늘 저녁에서야 그리기를 다 마쳤다. 지난달 2024년 3월23일, 인천사생작가회의 개항장거리 사생에서 그리기 시작했고 그사이 달을 넘겨 오늘에서야 완성하였다 캔버스에 그린 수채화이기에 반드시 바니시 코팅을 해야한다는 점을 빼면 캔버스에 그리는 것은 나름 괜찮다. . 이날 이때만 하더라도 이 정도면 다 그린것인가 하는 게으른 생각도 있었는데 오늘 다 마친 그림이 더 좋으다.

고흥남교7회 동창회와 리피움미술관

고흥남교7회 동창회- 썬밸리리조트 -리피움미술관 일시 : 2024년 4월6일~4월7일 장소 : 고흥 썬밸리 리조트, 리피움미술관 참석자: 노대성회장, 김유순사무국장, 신은숙, 김순미, 음연심, 음명란, 강형란, 박종연, 김용기, 하문수, 오은호, 오홍준, 공상철, 신왕식, 배철한, 황재남, 이동하, 이진우 이상 18명 드디어 동창회가 썬밸리리조트에서 열렸다. 1년전부터 날짜와 장소를 정했다고 하는데 그리고 그나마 일정이 없을거 같은 4월 초로 잡았다는데 막상 참석은 18명 뿐인지라 다들 아쉬움을 이야기한다. 더구나 올해는 회갑의 해이기도 해서 더 그런듯하다만 다른 이들의 말을 들어보면 65세가 되면 모임이 그리 잘되지 않는다고 한다. 그때쯤이면 저마다의 생활경제적 처지가 다르기도 하니까 말이다 지금 우리..

2024 함안군 벽화활동가 심화교육-8강-현장제작2

2024 함안군 벽화활동가 심화교육-8강 '현장제작-바탕칠과 시안스케치 ' -일시: 2024.4.5 -장소: 함안군 가야읍 덕천마을 주택 -참여: 넘사벽 이민정회장 외 14명 -강사: 이진우, 조형섭 / 조지원팀장, 현지코디 1. 바탕칠(모두) 바인더칠이 끝난 벽면에 바탕칠은 연노랑색이다. 전체벽면이 노랑, 분홍, 빨강으로 그려지는 것이라서 바탕칠 색이 하얀색이 아니라 연노랑이다. 하얀색을 바탕칠을 하면 눈부셔서 차후 녹내장이 생긴다던지 눈에 해롭다는 거 만약 특정한 색을 지정하지 못한다면 연회색으로 바탕칠을 하는 것이 최선이다. 날이 좋아서 바탕칠은 거의 다 금새 마른다. 2. 시안스케치(시안팀) 시안팀(노예은,전지희,김화정,강지은)은 벽면에 시안디자인을 스케치하였다. 먼저 프린트된 시안에 앞벽, 옆벽..

2024 함안군 벽화활동가 심화교육-7강-현장제작1

2024 함안군 벽화활동가 심화교육-7강 '현장제작- 벽청소와 바인더칠과 퍼티 ' -일시: 2024.4.4 -장소: 함안군 가야읍 덕천마을 주택 -참여: 넘사벽 이민정회장 외 14명 -강사: 이진우, 조형섭 / 조지원팀장, 현지코디 1.벽청소 2.바인더칠 3.퍼티 4.노루페인트 함안총판 지난 6강 이후 넘사벽에는 시안팀, 재료팀, 기초작업팀이 구성되었다. 시안팀-노예은,전지희,김화정,강지은 재료팀-이지영,조하나,위희정 기초작업팀-김수진,고은,주경효,작주연,김갑민,안연숙 넘사벽 총괄감독-이민정 따라서 이번 7강은 이 팀을 안배하면서 진행되었다. 물론 다같이 하면서 말이다. 비가 왔었기에 젖은 부분들은 철솔질을 하면 잘 벗겨진다 마른 부분의 시커먼 때들은 정말이지 힘을 쏟아서 벗겨야 했다 그리고 바인더칠을 ..

아빠와 딸의 '그림인생 그림일기' 고흥 리피움미술관 전시

아빠의 딸의 그림인생그림일기 고흥 리피움미술관 전시 -전시기간: 2024년 4월 1~30일 -전남 고흥군 남양면 송정옥천길214 리피움미술관 2층 전시실 (**매주 화.수는 휴관) 전시작품을 싣고 리피움미술관에 하늘작가와 도착했습니다. 리피움 여관장과 미라작가님까지 넷이서 작품을 2층 전시실로 운반하고 이어서 다목적실 전시장에는 하늘작가의 작품을 교실 두 곳에는 진우작가의 작품을 설치하는 중에 기다리던 선아 명길부부가 왔습니다. 시와도 기다렸는데 유치원에 갔다고 하네요, 월요일이네요 ㅡㅡ;; 선명부부는 오래전부터 열우물마을에서 함께 했기에 선아는 이진우화실의 애제자이기도 하여 함께 해서 마냥 행복한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2년전에 리피움미술관에서 개인전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딸과 함께 전시를 하게 되어 더욱 ..

광주아트가이드와 유튜브에서 보는 아빠와 딸의 그림인생 그림일기

광주아트가이드와 유튜브에서는 보는 아빠와 딸의 그림인생 그림일기 작가탐방은 광주오월미술관 관장이신 범현이선생님과 1시간 가량의 인터뷰와 또 범선생님께서 저녁을 쏘아주셔서 맛있게 묵었다 범선생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첫째랑 같이 광주에서 인천으로 올라오는 길은 전시를 하길 잘했다고 좋다고 속닥속닥거리면서 돌아가며 운전하면서 행복을 가득 채운 길이었다. 광주아트가이드에는 작가탐방 글과 전시포스터가 올려있다 페이지를 배려해주신 아트가이드에도 감사를 보낸다. 그리고 유튜브에 올라온 복지TV전남방송에서 문화가 소식으로 나온 아빠와 딸의 그림인생 그림일기 링크를 클릭하면 영상을 나오니 반드시 봐주시라 https://youtu.be/gzWgWdAemvY?si=UD9dqeinlzABXOO- 나름 갖춰입고촬영하고 인터뷰하..

[전북 진안] 중평마을벽화완성

진안 중평마을벽화완성 -작업기간: 2024.3.27~3.31 -작화 및 참여: DNA, 김태형이장외 마을주민 다수 -협조: 진안군 마을만들기센터 진안군 마을만들기센터에서 연락이 온것은 지난해였다. 물론 이곳 중평마을이 아니라 다른 장소였지만 진안에서의 마을벽화가 연결이 되고 작업이 되었다. 결과적으로 어제도 이장,마을분들과 통화했지만 매우 흡족해하신다. 마을의 이야기를 담은 벽화 마을주민들이 붓을 잡고 채색한 벽화 DNA와 거리의미술은 모두가 미술의 주인공이라는 미술의 본질을 마을공간에서 실현하는데 진심이다.

전시장에 온 중마아이들과 작품철수

1. 아빠와 딸의 그림인생 그림일기 전시에 온 중마 아이들 -2024-3-30(토) -중마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문샘의 방문 문샘한테서 전화가 왔다. 아이들이랑 미담갤러리에 전시보러간다고. 그리고 나서 아이들이랑 전시장에서 찍은 사진을 보내왔다. 문샘은 내그림을 보도록 설명도 했다고 하는데 중학생인 아이들은 이하늘작가의 작품에 다들 좋다고 집중하면 봤다고 한다. 나도 그건 인정, 아이들의 감성과 하늘작가의 그림은 맞아 떨어지겠다. 그림이 너무 아름다워서 보는 내내 행복했어요. 저도 그림을 그려보고 싶어요. -가현- 저는 효정인데요 선생님께서 고흥을 그리는 작가님이라고 설명해 주셨어요. 그림이 예뻐서 고흥이 궁금해졌어요. 다음에 고흥에 꼭 가보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우리 중마친구들에게 좋은 그림 접할 수 ..

2024 고성자활 벽화사업단 2강-가진리타일벽화보수작업

2024 고성자활 벽화사업단 -2강-가진리타일벽화보수작업 2024-03-29 진호, 주은 , 정아, 창기 / 지누쌤 어제 돌아본 곳 중에 가진리 타일벽화를 보수하기로 하였다. 언듯보면 옹벽에 살짝 크랙이 있나 싶은데 막상 그곳으로 눈이 녹은 물이 들어가고 나서 해빙기에 밀어내는 것으로 보여지는 곳은 타일이 들떠있다. 해서 잘라내서 들어내고 다시 부착하였다. 아울러 누수부분은 물길이 드러나게 해주었다. 정기적으로 그간 벽화를 그렸던 곳은 점검을 해야겠다.

2024 고성자활 벽화사업단 -1강-오호항에서 초도항까지

2024 고성자활 벽화사업단 -1강-오호항에서 초도항까지 2024-03-28 진호, 주은 , 정아, 창기 / 임주임, 지누쌤 며칠전에 사진이 톡방에 올라왔다. 오호항 벽화의 타일이 떨어졌다는 공현진항의 벽화속 타일들도 떨어졌다는 그래서 초도항까지 가보라고 했더니 마찬가지로 떨어졌다고 한다. 해서 먼저 초도항에 도착하여 살펴보고 원인을 찾는다. 올해 첫번째 강좌인데 아직 사업대상지가 결정되지 않았고 또 기존벽화의 탈착이 있어서 오호항벽화, 공현진벽화, 가진리벽화, 초도항벽화를 살펴본다. 그리고 교육실에서 현장사진을 다같이 살펴보고 관리목록, 체크리스트를 만들고 수시로 돌아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공현진벽화는 중장비같은 것이 벽을 들이받았는지 옹벽자체가 깎였다. 물이 벽과 타일사이로 침투하여 박리시키는 것이 ..

아빠와 딸의 그림인생 그림일기 -리피움미술관 전시 알림

아빠와 딸의 그림인생 그림일기 -리피움미술관 전시 알림 리피움미술관 전시 -2024. 4. 1(월) - 4. 30(화) -리:피움미술관 (고흥군 남양면 송정옥천길214)-매주 화,수 휴관 -------------------------------------------------------------------------------- 미담갤러리 전시를 31일 마칩니다. 그리고 4월 1일 오전에는 고흥 리피움미술관에서 전시디피를 합니다. 미담보다 리피움이 공간이 더 커서 미담갤러리에서 전시하던 작품외에 좀더 많은 작품들을 전시하려고 합니다. 4월 1일 오전에 리피움에서 아빠와 딸의 '그림인생 그림일기' 작품을 전시 설치하니 4월 내내 리피움에 들러 감상하여주십시요. (매주 화,수는 휴관입니다)

손내옹기 이현배 작업실 방문

전북 진안 중평마을에 벽화하러 왔다. 작가들은 벽화작업에 들어가고 나는 강원고성으로 이동하려는데 중평이장의 요청 도예작가를 물어보는데 순간 이름이 생각나지 않는다 ㅎㅎㅎㅎ 핸펀에는 햇살그림터로 저장해놨다는거 1990년에 햇살그림터를 운영했다는 사실 ㅋㅋㅋ 점심을 먹고 출발하면서 생각나지 않았던 도예작가 현배씨를 만나러 갔다 그리 멀지 않는 곳이라 금방 도착하였다 머리카락이 좀 훤해진거 빼고 살좀 빠진거 빼고 현배씨는 딱 현배씨다 하하하~~ 막 이야길 하고 있는데 같은 자리에 있는 분이 친하냐 자주 보느냔다 그러게 35년만인데, 그게 격을 만들지 못하니 뭐 35년만이든 뭐든 그게 뭐냐 나는 고성으로 이동해야 해서 현배씨가 준 도자기 선물을 받고 나왔다 새모양의 옹기인데 무얼하지 싶다만 아주 자랑해야지. 여..

[전북 진안] 중평마을벽화 그리기1

[전북 진안] 중평마을벽화 그리기1 - 중평굿으로 널리 알려진 중평마을 벽화시작 -작업시기: 2024.3.27~31 -작화: 거리의미술 / 파워, 루, 동준작가 아침 일찍 인천에서 출발 10시에 중평마을회관에 도착하여 이장님을 비롯한 동네분들과 벽화시안디자인을 다시한번 검토하고 중평굿 깃발을 펼쳐서 사진찍고 마을행사의 한 장면을 벽화속에 넣어달라고 하여 작가들과 함께 장면을 넣을 자리를 맞췄다. 금요일에는 주민과 함께 작업을 하게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