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벽화제작강좌◀/벽화강좌 -출강

2024 함안군 벽화활동가 심화교육-3강

왕거미지누 2024. 3. 19. 08:42

2024 함안군 벽화활동가 심화교육-3강
'마음속에서 꺼내 올리는 시안디자인'
-2024.3.18 13:00~16:00

-함안군 가야읍 어울림센터 강의실
-참여: 넘사벽 이민정 회장 외 12명 
-강사: 이진우 / 조지원팀장. 김용희,신도윤코디

1. 현장조사 및  시안디자인의 사례 PT
2. 제공된 축도면으로 시안디자인하기
  -컨셉잡기, 스케치 및 피드백
3.모둠별 시안스케치 발표

전날  PT와 축도면을 만드느라 결국 3시간반 자고 일어나 출발
고속도로에서는 열심히 산울림노래를 흥얼거리면서 함안IC...들어서니
세상에 한번 와봤지만 저기가 덕천마을인데 하는 생각이 들었다
길도 살짝 익숙한듯 함안경찰서 앞으로 미끄러지듯 와서 숙소에 들었다.

넘사벽은 2년전에도 벽화강의를 들었다고 하는데
그때가 체계적인 벽화제작 공정의 강의는 아니어서 
나의 강의안에 따른 시안디자인을 하려니  
이게 무엇인가 싶기도 하는 이들도 있단다. 
그렇지만 다들 이렇게 해보는 것이 처음이어서 
이렇게 되는구나 하는 신묘함이 있다고 한다. 

 

 

 

 

 

모둠 '노조' 

 

 

모둠'이조'

 

 

 

 

 

두 모둠이 모두다 꽃을 기반으로 하는 시안을 선택하기로 했고
마을과 어울리는 꽃들이 피어나는 담벽이 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