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벽화제작강좌◀/청소년-어린이-벽화교육프로그램

상정중[ 마을로 꿈꾸기-03]-현장답사

왕거미지누 2019. 9. 8. 10:34

상정중[ 마을로 꿈꾸기-03]-현장답사  

일시: 2019. 9. 3 (화)

장소: 하정초입구 벽면 

참여: 최명근 외 13명 
진행: 거리의미술 이진우, 최지은샘


[인증샷은 이렇게 ㅋㅋㅋㅋ]


열우물마을 -학교연계 동아리 '스마일봉사단' 벽화그리기의 

세번째 시간이 되었다

-현장답사

-맛난거먹기,그리고 아이디어 제안


지금 생각해보니 내가 옛날 사람이기는 한갑다. 

아이들이랑 맛난거 먹기로는 처음부터 잡혀있는 일정이었는데

나는 튀김이나 라면 떡볶이정도로 생각했나보다

그런데 맘스터치라고 해서 아~~ 

물론 가보기는 한곳이라 낮설지는 않지만 

역시 내가 옛날 사람이기는 한거구나 싶었다. ㅎㅎㅎㅎ


학교에서 모여 하정초로 이동 

현장벽면을 보았는데 

엘로우카펫이 있었다. 

저것을 중심으로 디자인해야 하는 상황이다

어쩌면 저 노랑을 이용해서 하면 더욱 좋을거 같다.


맘스터치는 2층에 있다. 

맛나게 먹고 제안서에 각자 자기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적기로 했다

너무 간단순한것은 다시 적어 내기로 했는데 

그래도 간단순하다. 

이 부분은 다음번에 생각해보고 디자인에 반영해보기로 하고

명근이랑 재웅이는 음료리필을 하고 싶어했는데 

선뜻 말을 못하고 우물쭈물 하다가 막판에 리필성공했다 ㅎㅎㅎㅎ


 - 학생들 눈높이에 맞춰서 만화캐릭터 그리기

 -친구끼리 손잡은 그런 솜사탕 같은 색깔의 그림 

 -풀밭에 토끼

 -노란카펫 옆에 버스기다리는 사람

 -밥안먹는 애들때문에 벽에 음식그림 넣기(아침밥 챙겨먹으라고)

 -상쾌한 아침을 맞이해서 풍경, 꽃, 산, 동물 등등

 -태극기 많이 그려넣기
 -학교가는 애들 그림

 -바닷속 산, 바쁘게 움직이는 사람들

 -바다속의 산, 버스 자동차

 -바다, 하늘, 구름, 꽃 ,,,동화처럼

 -학생들이 많이 다니는 곳이니 만화캐릭터를 그리면 좋을 거 같다

 -다각형 다양한 도형그리기

 -완공될 아파트 단지

 -동산에서 놀고 있는 아이들

 

아이들 제안은 이러하다. 간단하게 한줄 쓰기도 하고 여러줄 쓰기도 하는데

이렇게 모아진 의견을 가지고 조별로 그리기를 하려고 한다. 

제안중에 솔깃한 제안들이 있어서 좋다


아래 사진들은 그냥 마구 올리는 것이니 그냥 봐주시라!!













아이들의 명랑함이 벽화에 담기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