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공공미술-타일벽화◀/타일벽화-타일그림

세종시 금남초 100주년기념 타일벽화 제작완성

왕거미지누 2020. 8. 11. 14:40

세종시 금남초등학교 100주년 기념 타일벽화
'사랑이 넘치고 꿈이 가득한 행복 금남교육'

프로그램일시: 2020년 7월 22~24/ 8월 7일  / 장소: 금남초등학교 과학실 

참여: 전교생 198명  /진행 및 부착시공: 거리의미술

 

완성된 타일벽화 -개교100주년 기념 '사랑이 넘치고 꿈이 가득한 금남교육'


금남초는 세종시 금남면에 소재한 초등학교인데

올해가 개교 100년이 된다고 한다

해서 이를 기념하는 전교생이 참여하는 타일벽화를 제작하게 되었다. 
타일그림그리기는 외부에서 하기로 예정이 되어 있었는데 

장마로 비가 와서 부랴부랴 실내에서 다들 마스크를 꼭꼭 쓰고 진행되었다.

학교에서의 3일 내내 마스크를 쓰고 있는 이런 경험도 처음이다. 

아이들은 하루종일 마스크를 쓰고 있는데 참 애들도 고생이고 

코로나와 함께 사는 우리국민들 모두다 고생이지 싶다. 

 

학교는 100년, 나는 10살 이라는 숫자를 담은 타일그림도 있고

딱 200이라는 숫자를 크게 담아놓은 타일그림도 있는데 

과연 100년뒤에도 아이들이 공부를 학교에서 할까 싶기도 하다.

아직 아이들은 이 타일벽화를 보지 못했는데 

이제 2학기가 개학이 되어서야 보게 될것이다.

학교 와서는 자기그림이 어디있는가 찾아볼것이다. 

그 모습이 기대된다. 

애들아 기대해줘~!! ㅎㅎㅎㅎ

 

'거리의 미술은 아이들의 꿈을 타일에 담아 벽화를 하는데 

매우 전문적이며 애정과 선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

 

벽화 이전의 벽면 

 

벽화 이전의 벽면 이런 게시판은 학교마다 있다. 한때의 유행이었나 싶다. 

 

게시판 철거 

 

부착시안디자인에 따른 타일배치,  시안디자인이  있어야만 부착시공이 가능하다 

 

배치시안디자인에 따라 한칸한장 조심조심 붙여나간다 

 

타일부착중이며 외곽은 코너비드로 마감한다

 

부착후 줄눈메꿈중이다

 

줄눈메꿈 후 닦아내는 과정 , 비가 와서 잘 마르지 않는다. 선풍기를 돌린다

 

선풍기도 돌리고 열풍기도 돌리고 

 

작업 중- 건조중이다 

 

완성된 벽화, 구성에 나무줄기나뭇가지는 적절하다 보인다

 

완성된 벽화, 구성에 나무줄기나뭇가지는 적절하다 보인다

 

이곳을 곧 2학기 개학할때 아이들이 보게 되겠지. 내그림은 어디있을까 찾게 되겠지. 

 

타일그림그리기, 타일벽화, 깬타일, 모자이크타일벽화 문의는 

왕거미 010-2975-7275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