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미술프로그램◀/노인미술프로그램-열우물우소기

열우물우소기 5강-커피그림그리기

왕거미지누 2015. 4. 22. 22:42

열우물우소기 5강-커피그림그리기  

일시: 2015년 4월 22일
장소: 부평구 십정동 소나기사랑방
참여: 홍순례 외 7명 / 이진우, 신선희
 
파워가 시간이 되도 오지 않아서 집구한다너니 바쁜가
물품을 챙겨서 사랑방으로 갔다. 
화실에서 1분도 안되는 거리라서 좋기는 하다 ㅎㅎ
그리고 파워의 사정에 대해서 열라 진지하게 설명하고 있는데 
투둑 ~~ 삐걱 양반되기는 글러먹은 제말하면 온다던 썬파워가 온다. 
낑낑거리면서 돌을 들고와 꽈광~!!  쏟아놓는다. 
이번 시간은 커피를 이용한 향기테라피 단색그림이라더니 
돌은 어차피 씻어야 쓸수 있다면 어머님들께 돌을 드린다. 
씻어서 말려놓으심 다음번에 수업하겠다고

커피로 자신과 어울리는 꽃을 이야기해보고 늘 마시기만 하던 
커피를 이용하여 꽃을 그려본다. 
커피의 농도에 따라 다양한 색감이 표현되는 걸 경함하고 
커피 향기와 함께 향기테라피의 효과도 느껴본다. 

자신과 어울리는 꽃에 대해서 의견이 분분하다. 
결국 스케치를 알려달라가 되어버려서 
칠판에 꽃의 유형을 그려서 보여드린다음
사랑방에 있는 화분의 꽃을 그리기로 했다.  

막상 커피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니까 집중해서 그리신다.
커피를 뿌려서 진한 효과도 보여드리니 그리는 곳에다 다 뿌리시기도 하신다.
그림을 못그립네 어쩌네 하시더니 
끝나고 벽에다 붙여놓고 보더니 다들 
이렇게 보니까 잘 그린거 같다고 하신다. 
아무리 봐도 그림은 다들 잘그리셨다. 
뭐 다 나의, 아니 썬파워 강사의 역량에 따른 것이겠지. ㅎㅎㅎㅎㅎ


저커피는 그간 믹스커피가 없을때 내가 마시던 거다.

지금이야 믹스커피 맥심도 있고 베트남믹스커피도 있다


꽃잎의 모양을 샘플로 그리고 있으니 어머님들 초집중하신다. 



마르기전에 커피가루를 뿌려놓으면 이렇게 진한 자국들이 생겨요





















끝나면 바로바로 이렇게 벽에 붙여놓는데 

보시더니 이렇게 보니까 (당신의 그림이) 잘그렸네 하신다. 

나는 이렇게 붙여 놓기전에 이미 알았는데 말이다.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