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2025/04 13

[북구도서관]그림으로 담는 우리마을지도-02강

[북구도서관]그림으로 담는 우리마을지도-02강◈2025.04.15 오후2시◈인천광역시 교육지원청 북구도서관 가을강의실◈참여: 정진옥 외 9명◈프로그램진행---마을탐방---마을그림그리기---모둠별 지역정하기 굴포천1-A조 / 굴포천2-B조 / 도서관-D조 / 신트리-C조 부평구청 앞 쪽 주택가 골목으로 들어서서 식자재마트 다시 주택가를 돌아서 신트리공원으로 굴포천 옆으로 돌아서 다시 북구도서관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각자 마음에 든 하나의 장소를 담아 그려보았다. 날이 참 좋았다. 꽃이 핀 벚꽃나무 아래서 단체사진을 찍었다.그리고 신트리공원으로 갔는데 세상에 너무 좋았다. 느티나무 아래서 다같이 사진을 단체사진을 찍었다. 돌아다니다 보니 참 마음이 드는 동네다.

[서울거미동 정릉동 벽화작업공지]-참여댓글 달아주십시요

[서울거미동 '정릉동 Rainbow Project ' 벽화작업공지] -참여댓글 달아주십시요일시: 2025년 5월 10(토), 17(토),18(일) 오전 09:30~16:30장소: 서울 성북구 보국문로143(정릉동) 개동유치원참여: 참여하실님들은 아래 날짜에 맞게 댓글에는 날짜까지 지정해서 작성해주십시요 영상기록을 해주실 분도 모집합니다. 참여인원: 15명 10일( 토)-인천 석남동 거미화실-모자이크타일작업:청계산, 김실쨩, 이정하하하, 스톄피,왕거미17일(토)-성북구 정릉동 개동유치원-벽화그리기 및 타일부착 : 청계산, 김실쨩, 디디, BB, 이정하하하, 쉬라+지인1, 스테피,왕거미 18일(일) -성북구 정릉동 개동유치원-벽화그리기: 청계산, 김실쨩, 디디, BB, 이정하하하, sus..

[드로잉담채] 제주를 그리기8-서건도가 보이는 풍경

[펜드로잉 후 담채] 제주를 그리기-8 / 서건도가 보이는 풍경 제주를 그리기-8 / 서건도가 보이는 풍경 / 16×30cm / 종이에 펜드로잉 후 담채/ 2025.42016년 우연하게 서건도가 보이는 이곳에 숙소를 정하였다. 친구랑 같이 저 서건도를 가본다고 근처를 돌아다니다가 못갔는데 막상 가려면 한참을 돌아서 가야하는 길이었다. 그뒤로 혼자 제주를 오게되면 이곳숙소에 머무는데 막상 서건도를 가까이 가려는 맘은 없는 것으로. 섬에는 전망대도 있고 물빠지면 건너갈수 있다지만 또 발에 물묻히긴 싫은 건가 ㅎㅎ수채화마을 제주지역전에 마을사람들이 머문 숙소랑은 가까운 곳이었다.그러나 거기선 바다가 눈꼽만큼이었는데 이 숙소는 그냥 창밖이 이렇게 바다다.서건도다.(**풍향빌리지라는 숙소이고 세탁기가 있어서 건조..

제주를 그리기ㅡ7 / 월정리 바닷가

제주를 그리기ㅡ7 / 월정리 바닷가2025-3-30 /수채물감밭담테마공원부근의 바다입니다돌은 까만데 모래는 파도에 씻기어 하얗게 변했습니다.그리기할 월정리바닷가입니다어느 붓으로 그릴까 하다가 가장 작은 붓을 골랐습니다이붓들은 페인팅벽화하다가 끝이 닳아서 현장에서는 용도가 다하여집으로 와서 수채화하는데 쓰입니다연필로 가이드선 긋고 붓으로 다시 스케치하고채색들어갑니다이렇게 마칩니다아직 제주는 서건도를 그리는 과제를 남기고 있어서제주그리기는 그때가서야 완결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나에_그림

세월호참사11주기인천추모문화제-추모를 채색하다_거리의미술

세월호참사11주기인천추모문화제-추모를 채색하다_거리의미술 추모채색프로그램: 2025.4.12 13:00~15:10 시안디자인 및 판바탕칠, 스케치: 1주일 소요거리의미술 참여작가: 김실장, 루, 동준, 왕거미 프로그램참여자: 연인원 30여명  열한번째 봄,  내일을 위한 그리움의 제목을 가진 2025년 세월호 참사 11주기 인천 추모 문화제에거리의미술은 '추모를 채색하다'라는 이름으로 참여자형 대형그림그리기를 하겠다고 제안, 진행하였다. 처음 걱정은 비가오는 날씨로 인천시청 로비로 장소가 변경되면서 혹시나 참여자가 적을까 걱정이었는데 그래서 하늘바탕채색을 미리 하기도 했는데 이외로 많은 이들이 참여하면서 예상보다 훨씬 빨리 마치게 되었다. 이 진행에는 루, 동준의 매끄러운 이끔이 있었고무엇보다 참여자들이..

열한번째 봄-세월호추모문화제

열한번째 봄-세월호추모문화제 2025.4.12(토) 14:00~18:00인천시청 1층 로비 (우천으로 인천애뜰에서 이동)주최: 세월호참사11주기 인천추모위원회 주관: 인천민예총지원: 416재단협력: 세월호일반인희생자추모관, 남동희망공간,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인천부평남부지역자활센터        거리의미술, 세종손글씨연구소, 416걷기기획단,        인천자바르떼, 모씨네사회적협동조합 부대행사-체험프로그램 (14:00~16:00)-건강걷기416_인천자바르떼-11주기 추모의 글쓰기_세월호일반인희생자추모관-기억 꽃 책갈피_남동희망공간 -스트레스 및 마음건강 체크_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포토존-커피 위드 인_인천부평남부지역자활센터-추모를 채색하다_거리의미술 -인천에서 팽목으로 보내는 마음_..

[수채화]고흥호의 분수대

고흥연작-고흥호의 분수대[수채화]고흥호의 분수대 /37*51cm /종이에수채/2025  고흥호는 고흥군 두원면 풍류리에서 도덕면 용동리까지의 바다를 막은 후에 생긴 호수이다. 무엇보다 고흥만에서 조개를 캐고 물고기를 잡던 고흥읍, 두원면, 풍양면,도덕면의 여러마을은 졸지에 생계의 터전인 바다의 밭을 잃어버리고  결국 마을은 퇴색 될 수 밖에 없게 되었다.  간척때문에  고흥군과 보성군 사이의 득량만에는 물고기들이 산란할 장소를 잃어버리고 그런탓에 물고기가 잘 잡히지 않게 되었다. 더구나 간척을 했다고 땅이 막 생기는 것은 아니다.  넓은 면적이 고흥호라는 호수가 되었는데 물이 고이니 썪고 그래서 분수대를 설치 가동하여 물이 더 이상 썪지 않도록 했다. 물론 지금은 바닷물이 들어오도록 간척문을 열어서 물을..

[북구도서관]그림으로 담는 우리마을지도-01강

[북구도서관]그림으로 담는 우리마을지도-01강◈2025.04.08 오후2시◈인천광역시 교육지원청 북구도서관 가을강의실◈참여: 한금순 외 13명◈모둠구성---A모둠: 정0은,한0순,정0옥,정0선---B모둠: 백송0,박수0,한경0,김연0---C모둠: 박0이,김0희,김0하,임0정---D모둠: 김영0,김서0,김미0,최정0 ◈프로그램진행--- 어반스케치 알림--- 마을지도그릭 --- 자화상그리기--- 모둠편성하기  지난해 부평을 그리는 어반드로잉 프로그램을 한 후 딱 1년이 되어 올해는 북구도서관주변의을 아카이빙하는  그림으로 담는 지도 그리기를 합니다.첫시간은 어반스케치를 알리고 마을지도의 유형과 사례를 살펴봅니다 이어서 자화상그리기와 모둠편성까지 이어졌는데 쉬는시간 이야길 해보니 어반스케치 프로그램에 흥미가 ..

[고흥채집전] 전시를 위해 작품을 걸고 뒷풀이하기

2025년 제1회 고흥채집전 전시디피 및 뒷풀이  전시기간: 2025.4.1~ 4.30전시장소: 리피움미술관(고흥군 남양면 송정옥천길214)                 (금토일월 전시, 화수목 휴관)참여작가: 김금남, 백명준, 이진우, 전선화, 황미순  드디어 고흥채집전 전시를 시작합니다. 작품들이 리피움 2층 전시장으로 옮겨지고 하나둘 전시를 합니다.2층 첫번째 교실에서는 전선화, 황미순, 이진우의 고흥어반스케치 전시를두번째 교실에선 김금남, 백명준 작가의 한국화전시를 세번째 교실에서는 이진우작가의 수채화전시를 합니다. 전시디피를 마치고 백명준작가의 화이트팜으로 가서 뒷풀이를 회로 거하게 했습니다. 회로 배부르고 나서 고흥을 그리는 이야기가 한참이나 되었습니다. 좋은 이야기들이 많이 오갔는데 결국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