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2024/11/24 2

[고양거미동 ] 장촌경로당 내외부 도장작업

[고양거미동 ] 장촌경로당  내외부 도장작업일시: 2024년 11월24일 (일)참여: 디디, 노란정원, 청계산, 불량공주, 방우리, 돌쇠, 가별, 망치, 왕거미, 람세스, 다솜 찬조: 샌드위치(돌쇠), 어묵(디디), 갈치회(노란정원신랑)내용: 경로당 외벽 도색 및 신발장2개, 붙박이장 문짝2곳물량이 제법 많다. 붙박이장이나 신발장은 당일치기로 가능하나 외벽은 지금의 계절이 동절기에 들어섰기에 2일정도 잡았으면 적절하겠다 싶다만 일요일 하루에 끝내야 한다. 해서 마음은 서두르고 있었다. 날이 5~9월이라면 정말 잘 마를터  2회도장으로 딱인데 그러나 무엇보다 롤러가 수성롤라였으면 자꾸 도막층의 두께에 민감해진다. 사다리가 작업하기에는 조심스러워서 혼자하다가 망치님이랑 같이 했다. 암튼 덕분에 제일 윗부분 ..

[경남 남해]노구마을 타일벽화 완성

[경남 남해]노구마을 타일벽화 완성 -일시: 2024.10.4~11.22-10월 4일: 마을회관에서 주민설명회 및 시안선정-타일인쇄용사진제공: 노구마을어촌계장, 내가찍은 사진,  NV제공-사진편집 및 타일인쇄소성,-10월 15~16일: 바탕 고압세척 및 바인더칠, 바탕칠 작업 - 이때에 주민들 참여, 기록함 -11월 18~22일: 시안스케치 및 사진타일 부착, 모자이크타일작업 -주민참여, 기록함 앞서의 글에서도 말했다시피 거리의미술은 마을주민들과 함께 마을을 기록하며그 기록이 마을공간을 생기있게 활기차게 변모시키는 것에 진심이다. 공동체작업을 오랫동안 해왔음이다. 타일벽화는 사진속에 마을사람들이 있다보니 오가는 사람들이 저마다의 기억을 꺼내어 이야기해주신다. 물론 더 자주보는 외국인 선원들은 추억이 이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