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열우물길이야기◀/2008-열우물길의기억은ㅁ이다

해님공부방수업-버려진 물건의 새로운 변신-시계만들기 1

왕거미지누 2008. 8. 18. 23:46

버려진 물건의 새로운 변신-시계만들기 1

*수업진행: 조현정선생님,이진우선생님 

*일시: 2008년 8월 18 

*시간:   14:30 / 저학년 7명 // 16:00 / 고학년 8명  

*참여학생

-저학년: 홍주현,정찬우,김건영, 백승호,박지원, 김혜진, 이은지

-고학년: 전민지, 김단비, 하유림, 정은서, 박준범, 신정환, 신준호,하대훈

 

저학년 수업을 하는데 바깥에 비가 옵니다

동네를 한바퀴 돌아야 하는데 ..ㅡㅡ;;

암튼 수업은 진행 ,

목소리 높지 않은 조현정선생님께서도 목소리를 높이게 됩니다 ㅋㅋㅋㅋ

그래도 아이들은 참여도도 높지만 그만큼 딴전도 피웁니다 ㅎㅎㅎ

저학년은 종이상자를 잘라서 연습삼아서 시계바디를 만들어 봤습니다

 

고학년때는 날이 화들짝 말끔하여 햇빛까지

시계에 대하여 다양한 이야기가 오가고

여자아이들은 조현정선생님이

남자아이들은 나랑 같이 동네를 한바퀴 돌았습니다

나름 수확이 있기는 했습니다 ^^*

이어서 아이디어 발표를 하고 수업끝

저녁식사를 보너스로 제공받았습니다  ㅎㅎ

 

아래는 수업사진들입니다

[시계가 보입니다 ㅋㅋㅋ 손으로 시계를 들고 찍느라 좀 고생했다는...] 

 

[시계에 대해서 설명중인 조현정선생님]
 

[종이상자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시계바디를 삼고 꾸며보는 중입니다] 

 

[태극기는 어떻게 그려요?.............건곤감리는 좀 .........그려주긴 했는데 쩝] 

 

[자랑스럽게 내밀고 있는 아이들 ㅋㅋㅋ 왕 귀엽지만 수업할때는 너무 조용하지 않아요 ㅡㅡ;;] 

 

[태극기입니다 올림픽 영향이군요 태극기]
 

[꽃과 나비 별 과일이 담긴 시계인데 시계가 이정도는 되어야죠 ㅎㅎ] 

 

[아이들이 다시 사진을 찍겠다고 해서 다시 찍었습니다 ㅎㅎㅎ]
 

[조용하고 잔잔하여 다른 친구들과 너무 달라보이는 찬우의 시계바디입니다] 

 

[엽기적인 표정을 짓는 건영이의 시계바디]

 

[달팽이가 있는 산과 연두색 풍선, 구름 은지의 시계입니다]
 

[여기서부터는 고학년의 수업모습입니다]
 

[서있는 친구는 질문을 하는게 아니라] 

 

[산만대왕처럼 굴어서?? 서서 수업받는답니다 대략2분 ㅋㅋㅋ]
 

[다같이 돌자 동네 한바퀴, 버려진 바인더와 스티로품, 압축스펀지....] 

 

[각자 자신의 아이디어를 발표합니다] 

 

[조선생님은 아이들의 아이디어를 모두다 기록해두었습니다 주워온 냄비도 보입니다

괜찮은 시계가 나올듯합니다] 

 

[고학년 수업시간에 저학년 아이들은 바로옆방에서 무지 시끄럽게 놉니다

시끄럽게 노는 표정이 확실히 보이죠?? ㅎㅎㅎ]

 

수업끝나고 김치볶음밥 먹었습니다

맛있는 젤리가 후식으로 나왔습니다

수박도 보였는데 아마도 내일??? 수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