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공공미술-타일벽화◀/공공미술-마을미술-참여미술

통영 강구안 푸른골목만들기 사업-골목길타일작업

왕거미지누 2013. 11. 13. 22:29

통영 강구안 푸른골목만들기 사업-골목길타일작업

일시: 2013년 10월 

장소:통영시 중앙동, 항남동 일원지역


간판 이외에 푸른골목만들기는 전신주와 낡은 벽면을 가진 골목을 환하게 바꾸는 작업이 있었다

딱히 타일벽화를 한다고 하기에도 뭐한 

분위기 있게 바꿔달라는 것이기도 했다 


이 구조물이 뭐인지는 모르겠으나 꽤나 이골목을 후지게 해주는데는 결정적이었다


용도가 불분명하니 주인에게 물어봐서 철거하면 좋겠다는 생각이나 

그 부분은 주인이 판단할 부분이겠고 

거리의미술은 꾸며서 다른 느낌을 부여하는 것이었다


1차 작업에서는 타일만 부착했고  2차에서는 유리타일을 포함하고 

페인팅작업도 병행하였다


완성된거 


딱히 머라 부를수 없는 장소의 구조물을 이렇게 바꿔놓는다


이 전신주에는 충돌방지용 철판이 덧씌워져 있었으나 

세월로 인해서 녹이 쓸고 그냥 뜯어지기 바로 전이었다 

안전철판을 뜯어내고 유리타일부착 중


여기까지가 앞날 작업


이것은 뒷날작업이다  중간에 빈자리에 페인팅작업중 

주변 식당  주인들께서 관심있게 말씀들 해주셨다 

경기가 어려워졌고 이번이 힘들다고 하셨다


전신주 작업 완성


인근의 골목길에 있는 수돗가에 유리타일부착작업



수도시설 유리타일부착


주인에게 하루만 물을 쓰지 말라고 했고 아예 검정비닐봉지로 꽁꽁 싸매놨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