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공공미술-타일벽화◀/타일벽화-타일그림

송학대교회 남양주 두드림동산 타일벽화 전면부 부착완성

왕거미지누 2014. 7. 2. 23:16

송학대교회 남양주 두드림동산 타일벽화 전면부 부착완성   

일시: 2014년 6월 14~15일

장소: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내방리 두드림동산 

시공: 거리의미술


지난해 가을부터 논의가 되고 

올해 2월부터 타일그림그리기가 시작되었던 

서울 송학대교회 타일벽화가 드디어 긴 시간을 지나서 부착되었다.

14일 토요일은 내가 거제로 갔던 시기여서 벽상태가 좋지 않다고 하는데 

이 연락을 거제가는 버스안에서 받아서 뭐라고 할수가 없었다. 

실제 상황파악도 안되었고

거제의 일을 마치고 밤운전으로 올라와 현장에 도착해서 벽돌을 쌓아놓은 벽을 보고서야

전날의 이야기들이 이해가 되었다.

이를 벽돌을 쌓아서 맞춰내었다고 한다. 


사진타일은 같이 붙여야 하는 것들이 있었고 

그림도 가족이 참여한 그림들은 한자리에 나란히 부텨야 했고

사진과 그림이 같이 있어야 하는 경우도 있어서 이부터 맞춰 부착하고

십자가의 보혈이 흐르는 강은 깬타일방식으로 부착하였다.

이 벽은 벽화를 위해서 일부러 만든 벽이고

전면이 이렇게 완성되었고 

뒷면은 아직 교회에서 명단이 작성되지 않아서 

명단을 받은대로 인쇄소성후 부착할 예정이다. 


벽면의 높이가 달라 벽돌조적중인데 정말 장소가 좋지 못하다 


벽면 높이가 다른 부분을 말하고 있다


이목사님께서 몇개의 사진과 그림을 연결부착하게 자리하셨다















이렇게 전면은 완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