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벽화제작강좌◀/벽화강좌 -출강

영덕 마을벽화예술가 양성과정 16강 -수료식

왕거미지누 2014. 11. 22. 23:57

영덕 마을벽화예술가 양성과정 16강 -수료식 

일시: 2014년 11월 21일 

장소: 영덕읍 문화체육센터 


영덕마을벽화예술가 양성과정 16차 수료식했다. 

나도 감사패 받았다. 우훗ㅡ좋다. 

단체사진을 기다렸다가 그거랑 같이 올릴까했지만  

역시 자랑질하고픈 마음에  ㅋㅋ 

 

16차시의 벽화제작교실 강좌가 끝이났다. 

그동안 영덕을 오가느라 수고한 난테도 토닥토닥, 

같이 다닌 루시퍼선생님께도 투닥투닥, 

함께 벽화강좌를 이끌고 받쳐준 은자샘에게도..... 음, 암튼수고!

성주사님도 부인의 건강을 빌어요! 

 

강좌가 끝나고 모임이 만들어졌다. 

영덕거미동(거미동 경북 영덕지회)이다. 

임원진도 있고 함께 마음보태고 힘이되는 여럿이있으니 든든하다. 

나의 자뻑한 강의와 실습에도 웃어주며 수업에 참여한 모든님들에게, 친구가 된 시연에게  

과도한 애정을 팍팍ㅡ보냅니다. 

기꺼이 흔쾌히 받아주셔요.


크로키북에 메모한 성과니 아쉬운점이니 대안이니 하는 것보다는 

그냥 이거 카카오스토리에 올린 글을 그대로 올립니다. 


수고했다는 말을 들을줄 알았지만 암튼 감사패를 받았다 

실은 수료장을 받고 있는 사진과 수료장을 들고 찍은 단체사진을 올려야 하는데 

그게 찍은 사람은 있는데 아직 사진을 받지못해서 

단체 사진이 없어~~!!!


함께 이번 벽화강의에 실습에서 열정을 다해준 루시퍼샘

경남 진해 중앙시장에서 벽화작업을 하다가 하루작업을 빼고 달려왔다. 


마지막 출석을 부르는데 마음이 울컥했다. 

나오시지 않은 님들까지 이름은 다 불렀다. 


강영순, 권미진, 권용걸, 고수호, 김남아, 김말순, 김명희, 김미애, 김상규

김시연, 김순기, 김후자, 김현숙, 박인미, 백정자, 이선미, 이수정, 이유향

임은정, 정순화, 정용희, 조경옥, 최정미, 허진숙, 정지연, 배광순, 정진숙

조현국, 최정연, 김보경, 이지영, 이주경, 연현주 

다시 이름을 다 부를수는 없을테지. 이제는 누구누구의 이름을 

이후로 부르게 될지는 모르지만 모두다 밥가웠어요. 


1강부터 15강까지 이론과 실습을 했던 부분만 사진을 쭈욱 봤다


이거 단체사진 이거는 나중에 받아서 여기에 올려놓는다 
같이 과정을 거쳤기에 이 단체인증샷이 정말 소중하게 여기진다 
그리고 앞줄은 경로석인데 정연씨가 앉아 수료증을 들고 있다.
정연씨는 경로석인줄 몰랐다고 한다 ㅋㅋㅋㅋ 


감사패를 받았다고 엄청 좋아라 하는군 ㅋㅋㅋ

그런데 왜 감사패를 받고 좋아했냐면 바로 아래의 내용때문이다


투철한 사명감을 몰라도 열정적인 강연프로그램으로 마을벽화의 보급은 물론

지역공동체 활성화도 모르지만 교육생들관 소통과 친목에 분명 많이 기여했다고 

나 스스로 자부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ㅎㅎㅎ

바로위에 눈도 제대로 안뜨고 마냥 좋아하는 사진을 찍게 되었다. 


수료식을 마치고 인천행 심야버스에서 

그간의 수고를 다지는 '정영진의 불금쑈'를 잘 들으며 잘 올라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