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공공미술-타일벽화◀/타일벽화-타일그림

성남서초등학교 6학년 타일벽화부착완성

왕거미지누 2015. 12. 11. 22:30

성남서초등학교 6학년 타일그림부착완성
일시: 2015.12.10~11

진행: 거리의미술  

요청: 성남서초등학교



사진을 보면 왼쪽에 타일벽화가 보이고 오른쪽에는 이번에 작업한 벽화가 보인다. 

왼쪽벽은 올 2월에 어느 문예교육단체가 수업하여 만든 타일그림을 거리의미술이 부착했었다.

2월에 했기에 작년에 했다고 생각했었다. ㅎㅎㅎ 3월부터는 새학기니깐 


이번 벽화작업은 아이들의 타일그림그리기 수업부터 우리  거리의미술이 시작했다.
5학년,6학년 모두 96명의 그림을 가마소성 후 부착하였다. 


벽화가 있는 이곳은 전교생이 지나다니는 통로이고 모두 다 지나다니기에 

아이들에게 좋은 역할을 할것이다. 

올해 4학년인 아이들은 보고 다니면서 나도 하지 않는가, 

그럼 나의 장래는 무엇인가 생각하게 되겠지.



지난 11월 하순에 5.6학견 타일그림그리기 수업모습


서은이의 꿈은 웹툰작가이다. 그런데 요즘은 컴터와 타블렛을 이용해서 주로 그리니까 

이렇게 많은 종이를 버리지 않을수도 있겠다

이사진은 지난 2월사진인데 벽은 이렇게 생겼다고 다시 올려놓는다. 
이번 작업에서는 벽화이전 벽을 따로 챙기지 않았네 >

이번 벽화는 바로 건너편에 같은 크기의 벽이 있어서 전체적인 디자인을 지난번꺼와 맞췄다.
지난번에는 55장의 그림이라면 이번에는 100장의 그림이라는 수량만 다르다


덕분에 지난번에는 모자이크타일방식으로 목련이 크게 들어갔다면 이번에는 

교목인 은행이 비교적 작게 들어갔다는 것이다. 

그리고 12월 10~11일이라면 보통이라면 작업이 어려운 시기였는데 

이날도 그리 춥지 않았다. 따뜻한 겨울은 작업을 가능하게 해!


이렇게 완성되었다. 

왼쪽은 지난 2월에 부착완성한거

오른쪽은 그림그리기부터 맡아서 이번에 완성한거 

둘이 같은 포맷으로 나란히 있으니 좋고 학교 아이들 대부분이 다니는 통로이니

매일 두번씩은 보여주는 것이니 더욱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