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내가속한미술단체◀/인천민예총-미술위원회

2016-민족미술인협회 정기총회 참석후기

왕거미지누 2016. 2. 19. 23:30

전국 민족미술인협회 참석후기

일시: 2016.2.19 

장소: 서울시 시민청 지하2층 워크숍룸 

참석자: 29명이이라고 했었는데 전국에서 모였음 


1.성원보고

2.개회선언

3.회장인사말

4.총회준비위원회 활동보고

5.2015년 사업보고 및 2016년 사업계획

-본부보고

--이사회보고: 총 4회의 이사회 진행

--사업보고: 해방70주년[역사의 거울]전, 민족미술인대회, 

--사업계획: 서울한옥박람회미술전, 민족미술인대회, 민중미술을 말하다(책자발간),

-각지부.지회활동보고

--강원지회(원주지부), 경기지회, 경남지회,광주지회,서울지회,성남지부,수원지부,인천지회,울산지회

   전남지회(목포지부),전북지회, 제주지회,충남지회,충북지회

6.2014 결산보고

7.감사보고

8.안건토의

9.폐회선언 


이런순서로 되어 있고 

이번에는 작년 총회처럼 누가 문제제기를 하여 총회를 망쳐놓지도 않았기에

부드럽게 진행이 되었다.

차기 회장을 이인철선배께서 맡아주셨다.

대체로 반응이 이인철선배에 대해서는 긍정적이다 

지난 3년간 본부민미협, 전국민미협을 이끌어오신 박진화 전회장님께

수고하셨다는 말을 올립니다


전국모임이지만 이사회에 1년동안 참석하고 그랬더니 다들 아는 얼굴이다

같은 미술의 동지임이 기쁘고 반갑게 다가오는 사람들

회의자료중 전북이 늦게 올려서 USB에 자료를 꽃고 있다

총회 중

이건 시작직전이고 가장 앞에 종이컵 두개랑 펜이 놓인곳은 내자리다 

박진화 전회장님, 형님께서 그간 수고를 해주시고 

이인철선배로 부드럽게 이임이 되어서 좋으네
이인철회장님의 사진이 없어 살짝 아쉽네 

노래부르는 아이, 다들 농담삼아 노래해 노래해 했는데 끝까지 2절까지 다불렀다

노래는 요즘 유행하는 노래인듯한데 암튼 기쁘고 재밌고 그렇다

강화에 거주하시는 김기욱님은 현재 서울지회소속이지만 사는곳이 강화, 즉 인천이기에

앞으로 인천에서도 활동을 하기로 했고 인증샷을 찍은 것이다


목포에서 KTX 타고 온 현아씨는 목포지부 사무국장이다.  
점심도 시간이 나질 않아 못먹고 부랴부랴 갔는데

마침 열차타려고 달걀을 삶아온게 있어 그걸 다 먹었다. 

내자리에 종이컵 두개는 삶은 달걀먹으려고 물받아온거다 

덕분에 굶지 않았네, 땡큐요!!!


아쉽게도 이 총회가 끝나고 뒷풀이 가는시간에 나는 

인천민예총 총회에 맞추고자 발레발래 뛰었다. 

뒷풀이가는 시간에 거참,, 배는 고팠는데 ㅎㅎㅎㅎ

그러다가 암튼 민예총 총회뒷풀이에서 급작스럽게 먹어서

체할뻔 했다는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