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벽화제작강좌◀/벽화강좌 -출강

2021 성주 우리동네 삐빱빠룰라 벽화그리는 중

왕거미지누 2021. 8. 17. 10:23

2021 성주 우리동네 삐빱빠룰라 벽화그리는 중

ㅡ2021.8.15
ㅡ선남면 성원2리 마을회관
ㅡ은영샘 외4명 
 
ㅡ벽청소
ㅡ스케치 및 조색
ㅡ채색 
 
새벽에 일어나 어제 이야기나온 내용으로 밑그림을 해서 공유한다.
잠시 눈붙이고 다시 일어나 군민종합회관서 프린트하여 성원리마을회관으로 고고 !! 

도착하니 이미와서 벌써 벽정리중이다. 도료자재를 놓고 스케치를 알려줘서 하도록하고 조색한다.

그리고 다같이 채색, 어디든 재벌칠까지해야 색감이 나온다.
오늘 전체다 초벌은 다하는것으로 마무리하였고  

 
다음주 토요일에 채색을 마쳐야한다.
시작부터 하는것은 처음이라며 잘될까걱정했는데 잘나왔다며 좋아들하신다.
오늘은 여기까지로도 기분좋다.
은영.금화.은주.효정.정수.수미님

이쁘게 마무리해봅시다요.

 

[진행과정을 설명 후 각자소감듣기](님자생략)

-정수: 에멀젼페인트와 아크릴페인트의 차이를 알게 되었다
-은주: 힘들었는데 재미있었다

-효정: 워낙 그림을 못그려 걱정이었는데 막상 하니깐 된다. 

-은영: 같이 하니깐 재미도 있고 공동의 조화가 생겨서 좋다

-금화: 시안보다 그리는 벽화가 더 좋다

-수미: 잘 그리니깐 재밌어...보인다. (담번에 몇몫은 허실예정임)


시안을 보며 각자 스케치를 해보고 있다



각자 스케치중인데 나는 뭐가 걱정된다고 저리 보는건가 ㅎㅎㅎㅎ



기왓장 묘사를 이야기하는게 아니라 붓사용법을 이야기중인데 이제보니 내말은 듣겠지만 안보고 있었어 ㅜㅜ 

 

배경채색중이다. 

 

캐릭터채색중 

 

다들 너무 대사없이 그림만 그리고 있어서 ...나보고 말이 많다고 한다. 뭐냐고 강사가 말을 해야지 말을~!!



오늘의 작업은 여기까지. 담주 토요일에 마무리해야지요



단체사진, 여기서 핵심은 어제처럼 현수막을 들고 찍는게 아니고 저짝에 걸어놓고 둘다 나오게 찍는것


이상으로 삐빱빠룰라 4회차를 이틀에 걸쳐 진행하였음이다

다음주 토요일에 채색을 잘 마쳐보아야지

동네어르신들께서 아이스크림, 옥수수, 음료수 등을 주셔서 맛나게 먹었슴이다. 

나는 어머님아버님들께서 주시는 것은 뭐든지 잘 먹는다. 하하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