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벽화제작강좌◀/벽화강좌 -출강

2021 성주 우리동네 삐빱빠룰라 벽화이론교육

왕거미지누 2021. 8. 17. 10:04

2021 성주 우리동네 삐빱빠룰라 벽화이론교육

ㅡ2021.8.14 
ㅡ성주군민회관 
ㅡ은영샘 외4명 
 
ㅡ벽화동영상 감상
ㅡ현장답사
ㅡ벽화의이해(역사.사례)
ㅡ벽화시안디자인 협의...를 마쳤다

 

[각자의 소감을 강사로부터 강요된 소감이다 ㅎㅎㅎㅎ/ 님자생략]

-정수: 벽화봉사단도 앞으로 이렇게 해보겠다

-효정: 손재주는 없지만 해볼기회가 생겨 좋다. 설레기도 하다.

-금화: 벽화경험이 몇차례있다. 이번에 일관된 경험을 갖게되길 바란다.

-은주: 소질 찾은거 같다. 내일 잘하는게 기대된다.

-은영: 뭐래도 마을 어르신들께서 좋아하실것이다. 잘 그려졌으면 한다.

-수미: 당직이라 아쉽다. 

 

벽화를 하는데 

벽화를 하자는데 

벽화전문봉사단을 구성하려는 것은 아니고 

암튼 벽화기초교육프로그램이다. 

벽화의 역사와 사례를 이야기하고 

점심먹고 바로 다녀온 성원2리 마을회관 현장을 생각하며

시안디자인을 이야기하였다

각자 무엇을 바라는지 돌아가며 말하고 

간결하게 스케치한 것을 발표하고 이를 종합하여

군민종합회관 앞 에이스모텔에서 새벽에 시안을 만들었다.

역시 노트북을 가져간은 적절하였다만 

대신 거의 잠을 ............ㅡㅡ;; 못잤다는 사실!!

점심을 먹고 성원2리 현장에 도착하여 마을어르신의 이야기를 듣고 있다

 

좌은주 우금화 ....오래전 영덕에서 벽화강의를 한것이 인연이 되어 여길 오게 되었다. 민서엄마 보고 계시요?? ㅎㅎ



시안디자인의 사례를 이야기하고 있다



시안디자인을 하기위해 이야기하는 시간 



영은,정수님의 러프스케치



금화님의 러프스케치... 간결을  좋아해 ~ ㅋㅋㅋ 이컨셉이 주가 되었다

 

효정님의 러프스케치

 

은주님의 러프스케치

 

현수막이 있다면 단체사진은 역시 이것이지 ㅎㅎㅎ


이야기하고 러프스케치를 잡아본것으로 

자기전 자료사진 다운받고 

새벽에 일어나서 자료를 검토 참조하여 시안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