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공공미술-타일벽화◀/공공미술-마을미술-참여미술

[인천 중구 ] 신포동 마을벽화 완성

왕거미지누 2023. 6. 5. 20:10

[인천 중구 ] 신포동 마을벽화 완성

-기간: 2023.5.30~6.5

-장소: 인천 중구 신포로39번길 동국빌리지담장 및 옹진군 선관위 옹벽

-제작요청 및 참여: 신포동 주민자치회 

-디자인 및 작화: 거리의미술 

 

전체작업예정기간은 5일이고 실제로는 6일이 소요되었다

첫날, 둘째날, 넷째날은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참여하셨고

셋째날, 다섯째날, 일곱째날에는 거리의미술 작가들이 참여하였다.

주민자치회에서 이렇게 열정으로 참여하는것에는
다섯번째 안에는 든다고 생각한다.

 

디자인주제는 신포동을 비롯한 개항장 거리를 걷는 사람들과

개항장의 상징들이 여러가지 색상속에서 활기를 내뿜는 것이다.

그리고 이 디자인을 뽑아내준 김실장,
작화로 거리를 채워준 작가들-신선희,조형섭,정동준작가

중구에서의 벽화는 늘 믿는 일구성과 형수님도

어쩌다가 와서 붓을 잡은 에디타까지
나까지 다들 아주 잘했음이다. 

 

 

 

 

 

 

 

 

 

 

 

 

 

 

 

 

 

 

이상으로 거리미술과 신포동주민자치회가 함께 

신포동의 마을거리에서 활기있게 변모시킨 벽화이야기이다.

아래 사진 두 장, 이번 벽화 이전의 '담사랑'이라는 단체의 벽화이다. 

이 벽화가 그래도 이곳을 10년동안 지켜주었다. 

 

 

10여년전에 이벽화를 했던 담사랑의 일원중에  0지은이가 

거리의미술 벽화제작교실을 수강했었고 

그 인연으로 '담사랑'은 열우물길프로젝트에서 모두 네군데에서 벽화를 펼쳤었다. 

세월은 다 추억이 되네 참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