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2024/06 8

[공감 마을갤러리] 동네와 러프스케치

[공감 마을갤러리]  동네와 러프스케치1-2024-6-12(수)-인천시 중구 신흥동 공감마실터 -유성애, 성혜경,김언정,곽은미1>마을갤러리하기 -동네공간을 알아보고 사이즈 기록하다-간략도면 만들기-간략도면에 상상의 나래펴고 스케치하고 색연필로 채색하다-성애님은 오동나무를, 언정님은 백돌고래를, 혜경님은 정미소가는 길을 담다. 2>현장모델드로잉-마을을 배경으로 주인공인 자신을 사진에 담다-마을속의 나를 그리다-곽은미: 골목에서 놀고 있는 나의 모습이다. 건물을 알록달록하게 색칠하였다.-성혜경: 비스듬한 골목길 저 위로 나무와 주택 모습이 보기 좋아서 나와 함께 그렸다.-유성애: 대문안이, 저 집안에는 뭐가 있을까 궁금하여               호기심을 가지고 대문손잡이를 잡으려는 나를 그렸다.-김언정:..

북구도서관 우리마을 어반드로잉 강좌 '부평을 거닐다' - 10

북구도서관 우리마을 어반드로잉 강좌 '부평을 거닐다' - 10'마지막 어반드로잉 시간은 훈훈함이 가득하다'-2024.6.11-인천시 부평구 북구도서관 가을강의실-강사: 이진우-참여: 김명숙 외 14명드디어 10강, 마지막 어반드로잉 강좌입니다. 다들 오시자 마자 연필스케치를 하십니다. 그리고 펜드로잉, 채색으로 이어지는 시간입니다.오늘은 채색시 무채색으로 명암을 주고 채색을 하고 포인트칼라, 액센트칼라를  넣는 방식을 설명했습니다. 다들 세번째 채색이라지만 넘넘 잘하셨습니다. 펜드로잉도 세번만에 아주 좋아졌고 드로잉후 채색도 매우 좋아졌습니다. 모두는 다 예술가이다라는 내생각이  틀림없습니다.  천지연: 야외수업도 좋았고 집중할수있어서 좋았고              준비없이 와서 그냥 가서 좋았다.   ..

[서울거미동] 정릉동 벽화완성

[서울거미동] 정릉동 벽화완성일시: 2024년 6월 6~9일장소: 서울 성북구 정릉동(보국문로29나길 28.42.44)참여:  하하, 하쿠, 화초사랑, 청계산, 김실장, 경록밖, 우돌, 까비,스타복구, 왕거미- 10명커피랑 허브차 제공: 스타복구  6일 목요일부터 시작하였고 8일( 토)  9일(일) 까지해서 마칠 예정이었으나 토요일인 어제 비가 와서 오늘 하루에  이틀몫을 해야했다다행하게도 베테랑인 김실장과 하쿠가 등장하였고 청계산이 역시 제 실력을 발휘하였다. 제일 중요한 점심과 뒷풀이를 든든하게 챙겨주는 하하정말이지 이번 벽화는 스타복구의 커피와 허브차였고벽화가 힐링이예요 라는 화초사랑열정으로 붓질을 보탠 경록밖오랫만에 등장한 우돌과 까비커풀이번에는 정산과 결산에 맞춰야 하는 여러가지 업무를 해야하는..

[마치는 글] 고성자활 벽화강좌를 갑작스럽게 마치게 되었다.

2015년 4월 16일부터 2024년 5월 24일까지 대략 10년의 시기에 강원 고성지역자활센터에서  벽화강좌를 직무강좌 라는 이름으로 진행해왔다.   고성에 왔습니다. 막상 화진포에 DMG전시 답사때문에 온걸 생각하니 초행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이렇게 고성에 들어온건 처음입니다.  자활벽화팀 네분, 반장종남씨랑  주은씨, 경애씨, 창기씨랑 앞으로 열번의 강좌를 합니다. ----2015.4.16 2015년 처음 왔을때만해도 강의가 3년정도이면 자체적으로 잘 할수 있으리라 생각하고 이에 맞춰 강좌를 진행해왔고 그래서 시안디자인을 잘 할수 있게 또 축도면을 잘 만들수  있게 강의를 맞춰왔다. 그러나 상황은 자체적으로 시안을 하고 조색을 하고벽화를 하기에는 어렵다는 것이 증명되었다.그래서 전문가에게 디자인을 요..

[서울거미동] 정릉동 벽화작업-첫날은 역시

[서울거미동] 정릉동 벽화작업-첫날은 역시일시: 2024년 6월 6(목) 오전 09:30~16:30장소: 서울 성북구 정릉동(보국문로29나길 28.42.44)참가비: 5,000원참여:  스테피, 청계산, 애니하나, 승현, 세시맘, 시율, 하하, 디디 , 왕거미- 9명커피제공: 스타복구  거미동은 정릉동 보국문로29길 주변 주택에 2004년부터 벽화를 그려왔습니다. 2004년 - 성모의집공부방벽화2018년 - 솔샘로15번길,보국문로29나길 등  주택 3개소2022년 - 보국문로29나길주택3개소2024년 -보국문로 29나길  주택3개소이고 오늘 시작했습니다.  벽화의 시작은 마스크를 쓰고 해야할 정도로 먼지입니다.오랫동안 관리받지 못한 벽을 쓸고 털어내고 떼어내는 작업은  필수과정입니다.이 시점에서의 작업에..

북구도서관 우리마을 어반드로잉 강좌 '부평을 거닐다' - 09

북구도서관 우리마을 어반드로잉 강좌 '부평을 거닐다' - 09'청천공단을 펜드로잉하다 '-2024.6.4-인천시 부평구 북구도서관 가을강의실-강사: 이진우-참여: 한금순 외 12명이제는 먼저 오든 늦든 바로바로 그림그리기에 들어갑니다. 사진프린트가 나오기 전에 핸폰으로 그리기 시작합니다.다들 참 진지하여 말도 하지 않고 그림만 그리니 노래좀 부르면서 그려라 춤도 추면서 그려라 하지만 바로 다들 급진지 모드로 그림그립니다. 그래서일까요 세번째로 그리는 펜드로잉인데 1,2번째의 펜드로잉에 비해서 넘넘 좋습니다. 아주 좋습니다. 다음주면 마지막 시간 담채드로잉인데요마지막시간까지 다들 사뭇진지하게 그리리라 믿습니다. 아래 저마다의 한줄은 절대 강요에 의해서 받은것이 아닙니다 ㅎㅎㅎㅎ-고미자:  어려워요-고순임:..

[수채화] 찔레장미

[수채화] 찔레장미찔레장미 /장미공원에서 /39.5*29.5cm /2024.6 /watercolor on canvas 인천사생회의 6월 정기사생은 연수장미근린공원이었다.꽃그림을 그닥 좋아하지 않는 나로서는 뭐 어쩌다 한번이니 꽃하나 크게 그려버려야지 하고 갔는데 그늘을 자리하다 보니 이 자리에서 찔레장미를 그리게 되었다.캔버스에 담채하듯 채색하였다. 어쩌다 한번은 꽃을 그려도 좋다만 취향은 아니다네.  강00작가가 참외를 사와서 하나 베어물었다참외가 커서 그냥 다 묵어야 하는 것이라 배부르고 말았다 참외 할머니는 귀머거리 할머니 사과외숙모는 친절한가봐.........라는 노래가사처럼  맛있게 묵었다.    햇빛이 가득한 햇빛을 받는 장미들이 가득한 공원에서 찔레장미를 만나서 담다.

인천사생작가회 정기사생-연수장미근린공원

인천사생작가회 정기사생-연수장미근린공원2024-6-1연수장미근린공원인사생 이기선위원장 외  22명  이번 정기사생은 연수장미근린공원입니다.연수4단지, 문학산 기슭에 위치한 이곳은 햇볕이 좋은 곳입니다. 그래서인지 장미들도 아주 생육이 좋습니다. 장미가 가득한 시절이라 그림그리기에 딱이었습니다. 물론 꽃그림은 좋아하지 않는다지만 그려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일정이 맞지 않아 꼬박 나가는 회원은 아니지만 날짜만 맞으면 반드시 사생하러 나갑니다. 덕분에 그림을 그리게 됩니다.  사생하기 직전에 찍은 단체사진입니다.일정을 설명중인 이기선위원장님,      아래의 사진들은 오늘 그림을 그리고 계시는 인천사생작가회 소속의 작가님들입니다.              우훗~~~ 나다눈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내그림캔버스에 수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