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벽화제작강좌◀/벽화강좌 -출강

2024 함안군 벽화활동가 심화교육-6강 '조색실습'

왕거미지누 2024. 3. 26. 23:14

2024 함안군 벽화활동가 심화교육-6강

'조색 실습1,2 '
-2024.3.26

-함안군 가야읍  어울림센터 강의실
-참여: 넘사벽 이민정회장 외 14명 
-강사: 이진우 / 조지원팀장. 신도윤코디

조색실습이다.  '벽화활동가 심화교육'이라는  강좌 역시도 

조색에 대한 궁금함과 요청으로 시작되었다고 한다. 

이론적인 내용은 어제의 PT를 통하여 다뤄졌고 

그중에 조색실습1, 2를 오늘 4개의 모둠으로 해보는 것이었다.

백,흑,적,황,녹,청 이렇게 여섯가지의 색상을 보유하였다고 하여

이를 바탕으로 실습안을 짰고 

 오늘은 정말 각 모둠에서 다들 너무도 잘하였다.

조색실습1에서 설명을 하였더니 2에서는 다들 스스로 잘하였다.

색상을 가지고 명도변화와 색상혼합에 대해서

다들 직접 경험하였다. 

다음주와 다다다음주에는 현장에서 벽화그리기를 통해서 

벽화제작 공정 전체를 체계적으로 머릿속에 기록해두길 바란다. 

 

박주연: 원색, 백색, 흑색의 색깔이 여러색으로 나오고 재밌어요

이지영: 색을 섞어보는게  재밌어요. 센터에서 이런 기회를 주셔서 감사해요

조하나: 저는 조색은 아닌거 같아요. 안해본걸 하니 재밌고 스트레스도 풀린다.
강지은: 이론시간보다 실습이 활기도 있고
             모르는 색이 만들어지니 유익하고 재밌고 좋아요

이민정: 작년 한해 벽화하면서 궁금했는데 이 강좌로 해소되었고 
             올해는 작년보다 더 체계적으로 할수 있을거 같다. 

             조지원팀장님 강좌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김화정: 재밌어요 명도를 직접 색칠해보니 몰랐던걸 알게 되어서 유익하다.

주경효: 오랫만에 붓잡아 본다. 신도윤코디님과 센터에서 이런 기회를 만들어줘서 고맙다.

김갑민: 센터에서, 신코디가 간식을 줘서 고맙다
신도윤코디: 조마다 색깔이 다른게 신기하다. 6가지 색이 25가지로  또 그게 100가지 색으로
            나와서 신기하고 좋다. 좋은 경험을 만들어주셔서 (강사에게) 감사하다. 

(위에 적어놓은 말들은 오늘 내가 몇몇에게만 물어본것이고 꼭 강요에 의함도 있음 ㅋㅋㅋ)

 

페인트는 건조전후가 달라요...........

라는 말이 아니라 설명중, 오늘 조색에 관해서 블라블라 중이다

 

각 모둠별로 조색실습중

 

 

 

갑민이의 요청에 의해서 스티커를 ㅎㅎㅎㅎ

갑민아 이정도는 괜찮지?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