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벽화제작강좌◀/벽화강좌 -출강

2024 함안군 벽화활동가 심화교육-7강-현장제작1

왕거미지누 2024. 4. 5. 07:14

2024 함안군 벽화활동가 심화교육-7강

'현장제작- 벽청소와 바인더칠과 퍼티 '
-일시: 2024.4.4
-장소: 함안군 가야읍  덕천마을 주택
-참여: 넘사벽 이민정회장 외 14명 
-강사: 이진우, 조형섭 / 조지원팀장, 현지코디

1.벽청소

2.바인더칠

3.퍼티

4.노루페인트 함안총판 

 

지난 6강 이후 넘사벽에는 시안팀, 재료팀, 기초작업팀이 구성되었다.

시안팀-노예은,전지희,김화정,강지은

재료팀-이지영,조하나,위희정

기초작업팀-김수진,고은,주경효,작주연,김갑민,안연숙

넘사벽 총괄감독-이민정 

따라서 이번 7강은 이 팀을 안배하면서 진행되었다.

물론 다같이 하면서 말이다. 

비가 왔었기에 젖은 부분들은 철솔질을 하면 잘 벗겨진다

마른 부분의 시커먼 때들은 정말이지 힘을 쏟아서 벗겨야 했다

그리고 바인더칠을 하고 

퍼티는 가지고 있는게 핸디라서 기초작업팀에게 방법만 이야기했다

그리고 현장작업을 마치고 나서 

노루페인트 함안총판으로 갔다. 유일하게 조색기가 있는 곳이다. 

앞으로 사용할 페인트를 지정하고 조색여부를 파악하고

붓, 롤러,녹방지스프레이, 건으로 쏘는 아크릴을 보고 사진을 찍고 왔다. 

 

이곳 함안에서의 벽화강좌의 핵심은 벽화제작의 전체적인 과정을

올곧게 해보는 것에 있는데

오늘의 과정은 가장 중요한 핵심이기도 하겠다

이후의 벽화에 디딤돌로 손색이 없겠다. 

 

오늘의 과정을 설명하는 이진우강사님 짱~!! ㅋㅋㅋㅋ

 

철솔을 사와서 다같이 벽청소하는 과정 

지나가시는 동네어무이께서 지켜보신다  

오른쪽 벽은 이끼때가 시커멓다...벗겨내느라 철솔질 빡빡 

벗겨진 자리가 확연하게 차이가 난다

바닥쪽 벽을 청소하고 있는 예은씨는 나만 보면 뭘 시켜볼까 한다 ㅎㅎㅎ

기초작업팀은 롤러 사용법을 배우고 롤러중이고 다같이 붓질까지해서 바인더칠하는 중

이사진이 정말 대박이다  저기 튀어나온 내배는 어쩔겨? ㅎㅎㅎㅎ 아유야~~~ㅋㅋㅋㅋ

 

 

 

롤러칠중인 이민정님은 기초작업팀장이기도 하지만 벽화팀 전체를 감독하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기도 하다

 

조형섭강사는 이지영재료팀장과 색상을 투명용기에 나눠 담고 있다.

조형섭강사가 기초작업팀에게 퍼티먹이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쉬는시간은 엯 간식타임인데 아직 먹기전 사진인가..나는 카스타드 딱 두개만...음 세개만 먹었다

오늘의 작업을 마치고 덮어두고있다
내일은 9시30분에 시작한다. 

벽아 기다려라 내일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