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님공부방 중등특별활동 수업(안) [미술놀이] 목적: 미술은 사람이 갖는 여러 가지 언어 중에 시각매체를 이용하여 자신을 재정립하고 드러내는 것입니다. 자신을 외화 시키는 미술놀이를 통해서 자신과 타인과의 소통을 이뤄 낼 수 있습니다. 미술수업은 자기 자신에 대한 긍정과 타인과의 미술적 소통에 주안점을 둡니다. 목표: 1>자신의 내면의 다양성 개발- 자기도 모르는 자신속의 다양한 측면을 외화함. 2>스스로의 주도적인 놀이로서 미술 3>자신의 공간적 배경에 대한 수용과 감성적 표현을 통한 작품화 4>결과물의 전시 소통 수업안 1> (혼돈속의)자화상 그리기 / 스케치북, 연필, 색연필 혹은 물감도구 2> 전신화그리기 (2인1조) /전지, 테이프, 매직 3> 보이지 않는 길 그리기 (2인 1조) / 손수건, 스케치북, 연필 4> 칼라히스토리 / 스케치북, 색연필 혹은 물감도구, 색종이와 풀 5> 모델과 드로잉 / 스케치북, 싸인펜, 색연필 6> 모자이크1 / 스케치북, 잡지, 풀, 칼, 가위 등 7> 모자이크2(2인1조) / 스케치북, 잡지, 풀, 칼, 가위 등 8> 우리동네와 나1(2인1조) /스케치북, 색연필 혹은 물감도구 9> 우리동네와 나2(2인1조) /스케치북, 색연필 혹은 물감도구 10> 우리동네와 나3(2인1조) /스케치북, 색연필 혹은 물감도구 11> 우리동네와 나4(2인1조) /스케치북, 색연필 혹은 물감도구 12> 우리동네와 나5(2인1조) /스케치북, 색연필 혹은 물감도구 13> 우리동네를 바꾸다(2인1조) /디카, 스케치북, 색연필 혹은 물감도구 14> 우리동네를 바꾸다(2인1조) /디카, 스케치북, 색연필 혹은 물감도구 15> 우리동네를 바꾸다 /스케치북, 색연필 혹은 물감도구 16> 우리동네를 바꾸다 /스케치북, 색연필 혹은 물감도구 17> 특별활동: 벽화그리기 18> 낙서그림그리기(2인1조) /전지, 물감도구 19> 움직이는 만화그리기1 /A4, 연필 20> 움직이는 만화그리기2 /A4, 연필 21> 움직이는 만화그리기3 /A4, 연필, 펜, 붓 22> 움직이는 만화그리기4 /편집과 업로드 23> (혼돈속의)자화상 그리기 /스케치북, 연필, 색연필 혹은 물감도구 24> 전시 및 발표하기 *매 수업은 그 발표를 포함합니다. *매월말 음식만들기수업때는 그간수업결과를 전시합니다. *열우물길프로젝트 전시 및 자료집발간을 포함합니다. *상기 프로그램은 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2005년 12월 31일 이진우 |
'▶공공미술-타일벽화◀ > 리뷰&기고&출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획안>06'연수문예교육 프로그램 기획안(2006.4) (0) | 2006.10.08 |
---|---|
<기획안>제4차 열우물길 프로젝트(2006.1) (0) | 2006.10.07 |
[황해미술]우리들의이야기가담긴학교담장벽화그리기(2005.11) (0) | 2006.10.07 |
[아름다운재단]아름다운 사람을 찾습니다 이진우(2005.7) (0) | 2006.10.06 |
[시민일보] 담장을 희망으로 물들여요(2005.5) (0) | 2006.1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