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거미동&벽화봉사단◀/거미동-벽화봉사활동

진달래도서관 벽화그리기

왕거미지누 2007. 4. 19. 18:27

인천 부평동 진달래도서관 벽화그리기

 

일시:2007. 4.19

장소: 인천 부평동 진달래도서관 마당벽면

참여: 진달래도서관 어린이들, 엄마들, 교보생명 사랑샘봉사단, 인천희망그리기

 

어제 저녁때까지만 하드라도 진달래도서관에서 자체적으로 벽화를 그려니 생각했었다

나야 뭐 그냥 가서 말로나마 몇마디 도움주면 되겠거니 하고 있었다

그런데 어젯밤 진달래도서관 사무국장인 지현씨로부터

밑그림도 없으며 물품준비도 다 안되었다고 들었다

세상에 ~~지난 3월에 하려고 했다가 막판에 연기된것으로 아는데

그때에도 그럼 물품이 준비가 안되어 있었단 말인가 허걱~!!!

부랴부랴 필요한 물품자재들을 실었다

 

아침에 여기 진달래도서관으로 오면서도 이래저래 걱정이었다

그리고는 도착해서는 밑그림이라는 것을 봤는데

종이한장에 몇 획 그어진 그림을 받았다

퍼걱~!!! 이게밑그림??????????????????????

결국 밑그림부터 스케치 조색 진행지도 채색......을 다해야 한다는 것이란 말인가

 

그래 해보자 해보자

아이들이 하나씩 그릴수 있도록 하자

이미 소망의집에서도 과천 별양동 굴다리벽화에서도

오래전부터 해온 우리들의 벽화그리기 였잖는가

도서관의 성준씨와 정숙씨와 함께 칸그리기를 하고

네모상자의 색칠을 하고

아이들이 와서는 우리가족의 모습을 그려담았다

 

이때에는 하얀누리랑 병원에 다녀와야해서 진행모습은 못보았고

병원을 다녀오니 많이 그려져 있었다 그리고 간식

^0^  간식시간이었다

맛있게 먹고 나머지 그림이 그려지고 바깥벽에는 그림이 그려지고

드디어 완성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