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2025/03 17

세월호11주기 인천추모위원회 출범식

세월호11주기 인천추모위원회 출범식 -2023.3.19 -인천시청 애뜰광장 정말 11주기인데 여전히 진실이 밝혀졌다고 생각하지 않고더구나 책임자 처벌은 제대로 된바가 없다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것은 책임자 처벌이 있어야 기본이 된다.  잊지않겠습니다 함께하겠습니다 안전한 사회 만들어가겠습니다

고흥을 미술로 담는 사람들의 [고흥채집전] 高興採集展

고흥을 미술로 담는 사람들의 [고흥채집전] 高興採集展    전시기간- 2025.40.1~4.30전시장소- 리:피움미술관(전남 고흥군 남양면 송정옥천길214)전시작가- 김금남, 백명준, 이진우, 전선화, 황미순高興採集(고흥채집)展-고흥의 이미지를 캐내고작가의 선과 붓과 물감으로어반스케치와 한국화와 수채화로 담아낸김금남,  백명준, 이진우, 전선화, 황미순의고흥을 그리며 살아가는 이야기입니다   (리피움미술관은 매주 화수목 휴관입니다)       #고흥 #리피움미술관 #전시 #5인전 #고흥채집 #고흥채집전 #어반스케치 #한국화 #수묵화 #수채화 #아크릴화 #고흥을담다 #고흥을그리다

[수채화] 제주풍경-보리가 익을 무렵

[수채화] 제주풍경-보리가 익을 무렵 [수채화] 제주풍경-보리가 익을 무렵 / 36.5*51cm/watercolor on paper/ 2025  몇 해 전에 제주의 김녕마을 밭담길을여러시간 걸었다.버꾸기가 울고 햇빛이 좋았고돌담이 신기했고마늘밭에서 일하시는 할머니에게 인사를 했지만긴이야기는 해보지 못했다.나는 계속 그곳 일대를 쉬지 않고 걷고 사진을 찍었다가두 번의 그림을 그렸고몇 해 지나서 세번째를 그리네.다시 제주를 그리는 이 마음,버꾸기 소리가 들리는 듯조금은 따갑지만 맑고 쨍한 햇빛이 비추는 듯

[수채화] 고흥채집-구암항의 그물

[수채화] 고흥채집-구암항의 그물 [수채화] 고흥채집-구암항 / 25*50cm/watercolor on paper/ 2025 구암항을 가면 늦여름부터 겨울초입까지 그물을 만들고 있는 사람들을 볼수가 있다.외국인 노동자들인데 선풍기를 두대 틀고서늦여름을 더운 날을 그물작업한다. 그렇게 만든 그물을 구암항 바닥에 다 깔아두었다. 아마도 이 그물이 물김을 키우는 그물이 되지 않을까 싶다.

[블루스케치] 문화갑계 회화팀 블루스케치1-팀구성

[블루스케치] 문화갑계 회화팀 블루스케치1-팀구성일시: 2025.3.11(화) 장소: 고흥군청 우주홀주최주관: 고흥군, 문화도시센터 올해 세번째로 진행되는 고흥군 문화갑계일찍 공모신청서를 제출, 회회를 1순위로 신청하였고봄 반상회는 문화갑계의 각 팀을 구성하는 것이다. 누구일까 궁금하였는데 설명회를 마치고 팀구성하는 시간에 여섯명이나 참석하여 인사를 나누고 팀이름도 블루스케치, 팀장은 류00님이 맡아주었다. 감사하다.모두 10명이다. 고흥의 바다의 모습들을 저마다의 느낌으로 색감으로 창작해가리라 생각한다. 그리고 나중에 전시하고 책자를 만들어내면 좋겠다.  블루스케치 - 고흥바다를 스케치하여                     숨겨진 고흥 바다의 아름다움을 그림으로 그려보자   공영민군수의 축사가 있었고..

[거미동 벽화여행4] 벽화는 완성하고 양파밭은 더 푸르고

[거미동 벽화여행4] 벽화는 완성하고 양파밭은 더 푸르고2025-3-12참여: 왕거미, 김실쨩, 물방개, 문어숙회, 경선주자  와우 드디어 벽화를 마쳤다. 컴터에 올라온 사진들을 보니 2월 20일 벽화할 벽 다시 지정21~22일 벽청소, 나무가지치기, 바인더칠, 옛수협입구기둥 칠 이때는 바람이 차갑게 씽 불어서  너무너무 추웠다. 3월 2일 벽화그리기---비와서 멈춤 3월 12일 드디어 벽화완성 벽화완성에 힘써준 김실쨩, 그리고 광양에서 달려와준 물방개, 문어숙회,경전주자와 함께  벽화를 잘 마쳤다. 날만 좋았으면 3월 2일에도 끝났을 거였는데 암튼 벽화를 완성해서 기분이 좋다. 더욱 짙푸르러진 양파밭에는 외국인노동자들이 지심매고 있었다.뒷풀이겸 차마시러 소록도 마리안느와마가렛 나눔연수원 내 카페 마들렌..

ACC에 반한 스케치-광주 어반스케치&아트상품전 알림

ACC에 반한 스케치 -광주 어반스케치&아트상품전 알림  전시기간: 2025.4.8(화)~4.20(일)전시장소: 광주광역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정보원 대나무정원 주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교류홍보과주관: 광주어반스케치&드로잉,푸른커뮤니케이션  나는 이전시에 탄핵집회를 그린 드로잉 등 3점을 출품하였다.

2025 수채화마을 제주지역전 전시 알림

2025 수채화마을 제주지역전 전시 알림전시기간: 2025.3.18(화)~3.31(월)장소: 제주도 서귀포시 서귀포예술의전당 전시실 초대의 날: 3.22/29(토) 15:00작품제작시연회: 3. 22일 -이진우  '제주에 여행 일정이  있으신 님들제주에 사시는 님들은유채꽃과 벚꽃이 가득한  제주에서  수채화 마을 작가들의  멋진 작품  감상하실 좋은 기회라 생각합니다'----혜수샘글인용ㅋㅋㅋ나는 아무생각없이 50호를 보낸다고 했다가 며칠전 하루종일 포장하느라 날 고생을 했습니다. 그리고 거미동 벽화작업하러 고흥으로 갔을때 대신택배로 가서 택배보냈습니다 제주라고 택배비도 따블이드라구요.  오프닝은 두번에 걸쳐서 하는데 첫번째 오프닝때 시연을 하기로 했습니다.내그림처럼??  하라는데 무엇보다  내그림 그리는..

[거미동 벽화여행] 신평마을 벽화 재작업 공지

[거미동 벽화여행] 신평마을 벽화재작업 공지일시: 2025년 3월 12일(수) 오전08:00~마칠때까지 참여예정: 물방개, 돌문어숙회, 하여사, 김실쨩, 왕거미....(모집중) 지난 3월 2일 신평마을 옛 수협(1918년생긴)의 담장벽화는 비가 와서 멈췄고 또 비온 흔적이 벽에 흐른 자국으로 남아 있습니다.해서 벽화를 완성하려고 다시 날짜를 잡습니다. 다음주 수요일에 작업하려고 합니다.  비가 와서 작업을 조금 일찍 멈추긴 했지만 그래도 흐른 자국이 남아 있습니다 ㅜㅜ   그리고 배경칠을 해놓은 벽에도 흐른 자국이 보입니다 채색 후 말라줘야 하는데 그날은 비가 내리는 바람에 건조가 되질 않는 상태였거든요 나뭇가지와 잎사귀 표현할것도 아직 많이 남아 있습니다다시 작업하기로 한 ㅎㅎㅎㅎ반드시 다시 작업하러 ..

[거미동 벽화여행3] 벽화는 흐르고 연홍도미술관 방문

[거미동 벽화여행3] 벽화는 흐르고 연홍도미술관 방문2025-3-3참여: 왕거미, 김실쨩, 스테피, 청계산, 이정하하, 영재스쿨  연홍도가는 배를 타러 신양선착장으로 갑니다11시배입니다신양선착장에서 배를 타자마자 연홍도선착장에 도착합니다그래도 배를 타보았다는거 ㅎㅎㅎㅎ 아싸~!!배삸은 스테피가 기부하였습니다 이번 벽화여행에서 스테피는 계속된 엄마모드였는데 로이가 잘 자랐음을 알수 있었습니다 로이짱!! 시험잘봐라!!연홍도미술관의 장00작가가 차를 몰고 선착장으로 와서발바닥이 아픈 김실쨩을 픽업해갔습니다연홍도 마을은 벽화도 많고 미술설치물도 많습니다 마을도 이쁘고 바닷가에 설치된 많은 조형작품은 사진맛집이기도 합니다 연홍미술관에서는 전시가 열리고 있는데 마음에 드는 작품이 여럿 있습니다 그리고 김실쨩의 벽화..

[거미동 벽화여행2] 신평마을 옛수협터 벽화그리기와 비옴

[거미동 벽화여행2] 신평마을 옛수협터 벽화그리기와 비옴2025-3-2참여: 왕거미, 김실쨩, 여수형님, 스테피, 청계산, 이정하하, 영재스쿨, 물방개, moomsook 후원: 여수형님이 점심을, 물방개가 기정떡과 사과즙을,         마을 이장님이 커피와 군고구마를 찬조해주셨습니다.         시안디자인은 김실쨩이......        이렇게 여러가지 도움으로 벽화여행은 진행됩니다.  정말이지 날씨때문에 과연 벽화가 가능할까 생각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아침 비가 오지는 않지만 안개가 있지만 시작했습니다.김실쨩이 스케치를 하고 배경조색을 내가 하고 나서 일단 배경채색부터 시작하고 이윽고 캐릭터채색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조금 이르게 점심을 거금마루에서 먹고 여행 ing카페에서 차한잔과 군고구마를 ..

[거미동 벽화여행1] 금산면 벽화여행 첫날이야기

[거미동 벽화여행1] 금산면 벽화여행 첫날이야기  2025-3-1왕거미, 김실쨩, 스테피, 청계산 정말 오늘은 날씨때문에 우여곡절인 느낌입니다. 마치 안개속을 날아다니는 무협영화의 한장면 같기도 하였습니다.오전 도착 벽화할 물품을 펼치고 스케치를 하려는 순간비가 옵니다. 허헐~~~~녹동버스터미널에서 스테피와 청계산을 픽업하여녹동의 장어거리에서 한그릇 뚝딱 다들 마치 해장이 되는 맛이라는데 딱 그맛입니다. 그리고 식자재마트에서 장을 보고 펜션으로 와서 물품을 내려놓고 오늘의 하이라이트 벽화여행을 시작합니다. 명천마을에서 오래된 낡은 벽화를 멀리서 보고 청석마을에서 타일벽화와는 달리 너무나 허접해진 페인팅벽화를 보고 전망대에서 사진도 찍고 경치를 보고 감탄도 하고 (날이 맑으면 정말 멋진 경관인데 아쉬움)오..

2025 붓 다섯자루 숟가락 다섯개展

2025 붓다섯자루 숟가락 다섯개展 2025.2.28  전시디피 김실쨩,썬파워,왕거미 전시기간: 2025.3.1~3.31 전시장소: 전남 광양 미담갤러리(카페31) 참여작가: 김성자, 신선희, 이진우, 정동준, 조형섭    2년만에 다시 붓자루전을 연다.  이번에는 김성자작가도 함께 하여 다섯자루전이다. 작품할 여유가 없다는 고양이까지 함께하는 붓여섯자루전 되길 바라며 올해에도 했음을 기뻐한다.  디피에 함께한 김실쨩, 썬파워 수고했네.  올해의 시작은 미담으로네, 곧 다른 전시도 두 개나 있어서 또 정신없이 고고 달리겠지만 그럴수록 그림을 내가 나의 나인 그림을 그려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