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공공미술-타일벽화◀/타일벽화-타일그림

천안 원성천 타일벽화그림그리기

왕거미지누 2010. 7. 9. 07:39


천안 원성천 타일벽화그림그리기

일시: 2010년 6월 19~20일

장소: 충남 천안시 원성천 고속도로 교각하부

내용: 어린이와 주민참여의 타일그림그리기 진행

주최: 천안KYC / 진행: 거리의미술

 

원성천은 천안시에서 중점을 두고 자연친화적으로 리모델링했습니다

청계천같은 어항이 아니라 정말 잘꾸민 괜찮은 하천입니다

이곳에는 고속도로가 지나는 다리가 있는데 그곳에 타일벽화를 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아이들과 시민이 참여하는 타일그림을 그려서 가마소성후

파타일과 함께 다리아래 옹벽에 부착할 예정입니다

아래 사진들은 타일그림그리기의 모습들입니다

부착은 다음주중에 할거구요

완성되면  여기에 다시 결과사진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제눈에는 저기 제가 보이네요 ㅎㅎㅎ 아이들이 그리고 있구요 기다리는 사람도 있습니다]
 


[타일그림그리기 하는 이곳은 다리아래

비도 안올테고 햇빛도 내리쬐지는 않습니다, ㅋㅋ 좋죠??]

 


[타일에 스케치하는 이들, 타일에 그림을 그리는 이들

정말 다양한 사람들을 뒷짐진채 지켜보는 루선생 ㅋㅋㅋ]

 

[열심히 그리고 더 열심히 지켜보는 아이들

루선생은 그냥 뒷짐이 아니라 다그린 그림을 화일박스에 담고자 서 있는 거랍니다]

 


[타일에 그림을 그릴때에는 스케치는 이렇게 하시구요 색칠할때는.....뭐 이런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타일그림은 무광택무지백타일에 타일안료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것입니다

색상을 전날 만들어서 가지고 갑니다 , 오래되면 굳어요 ㅡㅡ;;]

 

[멋진 화가들, 아이들의 진지하게 그리는 모습은 늘 감동적입니다]

 

[그림내용이 원성천과 관련된 것이었기에 물을 그리는게 많습니다

하천에는 물이 흘러야 좋죠 생명은 곧 물에서 나옵니다]

 

[이 두친구는 원성천에서 사는 물고기들을 그렸습니다 ]

 


[아이와 어머니일까요? 함께 그리고 있는데 그림속 원성천에는 소금쟁이가 살고 있네요]

 

[원성천의 옆벽을 그리고 있는 이 진지하고도 완벽한 몰입

역시 그림을 그리는 모든 이들은 멋진 화가입니다]

 

가마에 구워와서 지금은 타일그림들이 천안으로 갈 시간만을 대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