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벽화제작강좌◀/벽화제작학교-거리의미술

문예아카데미 벽화제작교실 10강- OHP필름, 과자그림그리기

왕거미지누 2010. 7. 24. 00:40

문예아카데미 벽화제작교실 10강- OHP필름, 과자그림그리기

2010년 7월 23일(금) 1800~21:00

장소: 거리의미술

참여: 소운, 변지, 김민진, 이진우, 조형섭, 이진우, 혜리미

내용:OHP필름에 열우물마을풍경과 벽면에 채색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마을모습을 과자를 사용해서 표현해봤습니다

        과자그림은 역시 먹으면서 하는 맛입니다 ㅋㅋ

 

-소운: OHP필름에 그리는 것은 별것아닌거 같았는데 막상 해보니 막막했다

          색감으로만 살리자, 대비강하게 하려고 했다

         과자그림은 그색이 그색이어서 표현이 어려웠지만 아이들이랑 하면 좋겠다

-변지: OHP필름그리기는 재밌고, 색상의 한계가 있었지만 벽화하는 페인트같은 것이라생각한다

          그림을 많이 그려야겠다.

          과자그림은 많이 먹어서 속 울렁거리지만 재밌었다

-민진: OHP필름그리기에는 할말이 없다....아니요, 아직 채색중이예요(늦게왔음)

          간단한 모형으로 형태연습을 많이 해봐야겠다는 필요성을 느낌

          과자그림그리기에서는 명암이 안되서 마구붙였다 색감이 힘들었다

 

[OHP필름에 마을풍경을 그리고 벽부분에 벽화그리기]

 

[고민고민고민...하지요]

 

[소운님은 졸지에 소녀가 되셨습니다ㅋㅋ  발표중]

 

[삼강오륜을 그린 나-강이 세개요 동그라미가 다섯개죠 ㅎㅎ]

 

[소운님이 한거]
 

[변지가 그린거 ]

 

[이건 내꺼 ㅋㅋㅋ]

[이건 민진이꺼]

 

[아~저때는 과자가 그닥이었는데 이제는 먹고싶당 ㅎㅎㅎ]

 

[과자그림그리기 수업모습]

 


[과자그림그리기 수업모습]

 


[완성된 과자그림을 들고 소녀처럼 웃고 계시는 소운님]

 


[조리퐁 가득한 마을모습]

 


[마을의 지붕들을 표현한 변지그림]

 

[각자 완성한 과자그림을 들고...날이 더워서 엿기름이 흘러러요]

 

[보람1길의 비탈길과 나무를 잘 표현하심]

 

[지붕과 난간이 보이는 풍경]

 

[마을의 지붕이 중첩된 그림]

 

현재 OH필름에 그려진 그림들은 이곳 사무실 창문에 붙어 있습니다

투명인지라 잘 안보이니까

조금 살펴봐주시면 잘 보실수 있습니다

물론 사무실 함 들르러 오셔야죠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