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공공미술-타일벽화◀/페인팅벽화-일반벽화

인천연수구 청량초등학교 계단벽화

왕거미지누 2011. 12. 12. 16:59

청량초등학교 계단벽화 작업

일시: 2011년 11~12월

장소: 인천시 연수구 청량초등학교 청량마루 계단

 

이번 청량초등학교 작업은 첫번째 작업이후 재작업 요청이 있어서 다시 작업!

흠~~ 재작업한 결과물만 여기에 올린다

작업과정에 대한 중간의 소통이 역시 중요하다만 그게 이외로 잘 되지 않을수도 있다는거, 참

아이들은 자기의 그림이 거기에 담기는게 신기하지도 않은지

덤덤하게 지나친다

아~~ 아니다 그곳은 곧 있을 발표회 준비로 북새통이었지

다들 연습들 하다가 가는,.....

마지막 쯤에 가서 내가 풀을 치고 있을때 멋지다고들 정말 많이 말해주었다

뭐 내가 쫌 ㅋㅋㅋㅋ 암튼 벽화작업은 발표회에 맞추어서 한것이었고

그곳에는 발표회준비를 위해서 계속 아이들이 오가고 노래에 맞춰 연습하고

그런데 그 발표회 누굴위해 하는 거지??

울 하늘이 초등학교 6학년 운동회때 부채춤을 한복입고 춰서

열라 이쁘기는 했지만 그래도 더운날 뭔짓인가 했던 그런거 같은 ㅡㅡ;;

딴이야길 하고 있군 암튼 벽화는 완성!!!!

 

학교의 기존벽면, 여기에 벽화를 그려달라고 함 


학교측에서 제시한 여러가지 그림중에 하나 -벽화로서는 패쑤~!!

 


시안디자인에서의 색상보다 현장에서 다시 색상을 잡아보았다

1,2,3,4 중에서 결국 4번으로 결정했음

 


배경채색 중

 


배경채색 중

 


아이들은 발표회준비로 엄청 많이들 왔다갔다 한다 손에든 저거는 카드섹션인가

 


동그란 색상의 원은 정말 여러가지 의미로 사용됩니다 느끼는 이의 마음이겠지만 ㅎㅎㅎ

저 원에는 아이들의 그림이 담깁니다

 

이렇게 아이들의 그림을   

 

아이들 그림을 총 54매를 받았는데 그걸 다 넣었더니 너무 복잡하다고 해서

재작업에는 가차없이 줄였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좀 미안하지만 말입니다

이쁜 그림인데 사진이 흐리네요  

 


이렇게 아이들의 그림이 담긴 벽화가 짜잔~!!

 

작업이 끝나는 시간이 밤이 되서 어둡습니다 그래서 사진도 흐리네요 

 

이렇게 완성~!! 

 

청량마루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 이렇게 벽화는 아이들의 그림을 담고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번 벽화작업으로 심적고통이셨던  이**샘께 아름다운 결과의 공을

모두다 드립니다 수고 수고하셨습니다!!

아울러 울팀들도 다른 열라수고해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