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벽화제작강좌◀/청소년-어린이-벽화교육프로그램

인천디자인고 벽화교실 1강 -벽화의 역사

왕거미지누 2012. 9. 4. 21:16

인천디자인고 벽화교실 1강 -벽화의 역사와 자화상

일시: 2012년 9월 3일 16:00~18:00

장소: 인디고 미술실

참여: 조예림,한수지,강산비,김서희,이하은,노민섭,박민희,한재은

내용: 벽화동영상, 벽화의 역사, 난화자화상그리기

강사: 거리의미술(왕거미, 썬파워)

 

디자인고등학교, 이건 선입견이지만 그래도 디자인고니까 뭔가 건물이 좀 디자인틱하게 있을줄 알았다.

근데 이건 뭐 첨보는 순간 도봉산이야 라는 말이 나올뻔했다. 보통의 공업고등학교의 표정이었다.

학교의 벽을 이루는 각각의 색상들이, 각각의 가구들이 ...현관로비만 비용을 지불한 흔적이 있었는데

아주 어울리지 않게 어줍잖다고 하면 좀 그럴려나 ~~

미술실을 올라가면서 대상벽을 봤다 너무 크다.

미술실, 아이들이 있다 . 아이들과 벽, 벽이 크다는 생각,.......그래도 해보자는거 ^^ 홧팅이지 뭐!!

 

사진영상 / 알씨동영상만들기 프로그램사용  /아래의 사진들을 다 볼수 있음

 


벽화의 역사는 보통 알타미라동굴벽화부터 시작한다

 


영상을 감상중이 아이들과 오른쪽 정평한 미술샘

 


진지하게 내가 하는 이야길 듣고 있는 ............건가

 


자화상그리기 시간이다

 


자신의 모습을 그린다는 것은 자신을 스스로 어찌 대하는지를 보여준다

 


각각의 그림을 살펴보면서 이야길 하고 있는 나

 

아래의 그림들은 하나는 눈을 감고 그린 자신의 자화상이고

또하나는 눈을 뜨고 그린 자신의 모습이다

각각 다른 그림이 아니라 같은 그림이고

눈감은 자화상은 너무도 본인과 닮았다 ㅎㅎㅎ

벽이 크다 열심히 그리고 무엇보다 즐거웁게 그리자

즐거운 시간이 되도록 나도 파워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