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공공미술-타일벽화◀/공공미술-마을미술-참여미술

중구자원봉사센터 우리지역그린벽화그리기-신흥동

왕거미지누 2012. 10. 7. 00:17

중구자원봉사센터 우리지역그린벽화그리기-신흥동

일시: 2012년 9월 12, 14일

장소: 인천시 중구 신흥동 소재 새로나빌라,신흥빌라

주최 및 참여: 인천시 중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들

진행: 거리의미술

 

올해 상반기에 중구자원봉사센터랑 열아홉군데에다 벽화를 했었기에 하반기에는 이번 한번이다

그러나 장소는 두군데이다

중구노인복지관 뒤편 새로나빌라랑 신흥빌라 담벽이다

신흥동 지역은 빌라가 엄청 들어서 있는 동네인데 빌라들이 너무도 붙어 있어서 주거환경으로는 좀,

아니다.  그렇게 바짝 서로 붙어있도록 주택을 허가한 사람들이 누구인지 궁금하다 욕도 좀 해주고 싶다만

그게 법으로도 허용되었다는 거 아닌가 싶다

앞집으로 인해 뒷집이 낮에도 어두울수 있다면 뭐 꽝이겠지

그래서 신흥동 빌라동네는 뭔가 여유가 없어보인다 특히 같은 건물이 주루룩 서있는곳엔

 

중구자원봉사센터에서는 이곳 신흥동에 벽화작업을 여러군데에 했다

벽화작업에 참여하시는 분들이 많다 3년째에 걸쳐 벽화봉사활동을 하시는 분들도 많아

작업할때는 아무래도 처음보시는 분들보다 더 쉽게 전달이 되는게 있다

통한다라고 해도 되겠다 ㅎㅎㅎㅎ

 

중구자원봉사센터에서도 오랫동안 같이 하다보니 이제는 서로 통하는 부분이 있다

그간 민석샘이가 수고해주셨고 이제는 유주석샘이 수고해주신다

 

벽화를 하기 2일전에 벽면 청소, 바인더칠, 바탕칠을 했다 , 홧팅이다!!

 

저멀리 니나노의 스케치, 그리고 루시퍼의 설명

 

 

벽면을 보면 물이 새서 칠이 흘러내리고 있는 곳이 있다

그곳에는 어쩔수 없이 그에 맞춘 그림이다

 

 

 

 

 

 

 

 

 

 

누수가 되어서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벽화가 그려져 있다

이제는 벽에서 물이 흘러도 자연스럽다 ㅎㅎㅎ

 

위의 벽화장소와 그리 멀지 않는 곳의 장소에도 벽화를 하였다

지금은 이틀전에 했던 벽청소,바인더칠,바탕칠

 

이쪽 벽에는 썬파워,각이가 진행을 맡았다

 

 

 

 

완성된 벽화

 

완성된 그림 -부분

 

완성된 그림 -부분

 

벽화작업후 그 장소를 깔끔하게 청소하시는 자원봉사자분들

너무 소중한 일입니다 이건

 

올해의 중구자원봉사벽화활동은 마감했지만 중구는

새해에도 많은 작업을 해야하는 곳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