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미술프로그램◀/노인미술프로그램-미당생

2013.3.20 미당생- 자화상그리기

왕거미지누 2013. 3. 24. 16:20

미당생- 자화상그리기

일시: 2013. 3. 20

장소: 협성요양원 3층 프로그램실

진행: 거리의미술

 

2주간 파워가 요양원미술프로그램을 진행했었다

그러다가 지난 수욜에는 문예교육관련 포럼이 있는 바람에

파워 포럼(3시간). 난 미당생 (1시간 반) 이렇게 하기로 했다

지난 석달간 양로원에서 프로그램을 해왔다가 요양원으로 간건데

그래서 난 오랫만에 가보는 거였다

요양원에 가니 그래도 그간에 보았던 어르신들이다

임학녀 어머니께서는 요양원 오시자마자 미당생하셨는데 

그 첫 기억에 강해서인지 이날도 반갑게 인사드렸더니 내손을 잡으신다 

인원이 많다보니 한분 한분 이야길 해보지도 못하고 

후닭닭~ 프로그램만 하게 된다 재미없게스리 


가족그림그리기, 가족대신에 자화상그리기로 바꾸었는데

그냥 가족그리기를 했으면 싶어졌다

먼저 내가 얼굴의 타원형 동그라미를 그리고 목, 어깨, 눈코입, 머리와 귀

이런 순서로 시범을 보여준다음 시작했다 

시범이 있어서 인지 못그리네 어렵네 이런말씀은 하지 않으셨다

설령 그런 말씀을 하셔도 문기샘이 반드시 하시도록 유도하셨을테지만 ㅋㅋㅋ

그림이 다 끝난후에 몇개의 그림을 펼치고 칭찬을 해드렸다

그림이 끝나는 시간이 다르니 먼저 끝난 어르신들께는 

배경도 꾸미도록 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이제사 생기네 ㅎㅎㅎ






















나눔브릿지란 기부쇼핑몰이고 

여기에서 물품을 구입하시면 5%가 협성원에 기부된다고 한다


나눔브릿지 (기부쇼핑몰) 

http://hslove.nanumbridg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