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벽화제작강좌◀/벽화제작학교-거리의미술

2013-희망두드림 벽화제작 강의-1

왕거미지누 2013. 7. 19. 16:24

2013-희망두드림 벽화제작 강의-1

일시: 2013년 7월 18일 

장소: 거리의미술 

참여: 희망두드림 3명, 경연여대 시각디자인학과 2명

제목: 벽화제작공정 및 아이디어 스케치 


지난 6월 인천시 부평구 산곡동에서는 몇개의 주체가 벽화작업을 하였다

그중에는 인천희망그리기- 산곡동희망무지개프로젝트 수행

인천대 시각과4학년이 주측인 뮤라클이 골목길에 활기를 불어 넣었으며

희망두드림에서도 고등학생들과 함께 벽화작업을 하였다

5월에는 인천대 참여나눔연대에서 벽화작업을 진행하였다

뮤라클의 작업직전에 급조한 벽화강좌를 열었고 

무엇보다 같이 술마시면서 벽화역사와 공정 등을 이야기했다

언제고 치맥과 함께하는 벽화제작교실??? ㅋㅋㅋㅋㅋ


어제는 (오늘은 19일??) 다행하게도 술도 없이 오로지 김밥에 떡볶이만 가지고 

그래도 소중한 내용과 이야기들을 나누게 되었다


벽화의 종류

벽조사, 벽상태의 파악

벽화제공

시안디자인 작업 ...등을 이야기하였고


어제의 핵심은 

희망두드림 세사람이 경인여대 두학생에서 벽화밑그림을 요청하는 것이었고

내 역할은 두가지로

하나는 희망두드림에서 시안디자인이 얼마나 중요하며 쉽지 않은지 알게 하는 것이었고

다른 하나는 은주나 지은이가 밑그림을 보다 잘 하도록 해주는 것이었다

암튼 어제는 이루고자 한바가 이루어졌고 결국

은주지은이가 밑그림을 적절하게 하는 것이다

일단 이번 작업이 끝날때까지 단톡을 유지하기로 하면서

카톡을 통해서 많은 이야기들을 하면서 

강의는 끝이 났다 


다음번에는 청천동 벽화현장에서 직접적인 작업을 위한 내용으로 이어지겠다 








벽화는 점점 일반인에게도 쉽게 다가가는 매체가 되었으나 그 방법에서 있어 

좀더 구체적인 획득과 체화가 요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