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벽화제작강좌◀/벽화제작학교-거리의미술

2012 거리의미술 벽화제작교실 종강설문조사 및 수강생 후기

왕거미지누 2012. 4. 10. 20:42

2012 거리의미술 벽화제작교실 종강설문조사 및 수강생 후기

2012년 3월 23~4월 8일 총 7강

장소: 거리의미술 /벽화현장

수강생: 혀나, 정화, 수갱, 박슨생, 친구샘, 서비, 현애, 개구리빵, 깜시천사, 시원이 

강사: 왕거미, 루시퍼,썬파워 / 미소

 

마지막 7강, 벽화를 마친후 수료식 직전에 설문조사와 후기글을 쓰는 중

 

====== 2012년 벽화제작교실 수강완료 후기작성 /작성자 9명 =======


정화: 산을 오를려면 가까운 곳부터 내가 발을 떼야 하듯이 차근차근 시작하니 좋은 결과가 나온듯하다.

         피곤했지만, 결과물을 보니 기분이 짱!

개구리빵: 막연히 생각했던 벽화가 이제는 할수 있다라는 생각이 드는 좋은 프로그램이었던거 같습니다.

         처음 생각처럼 재능기부로 벽화봉사를 계속 하고 싶습니다. 여러많은 분들과 사귈수있어서

         더 의미있는 00 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00: 해독불가능)

현애: 작년부터 기다렸었는데 참여하게 되어 좋았습니다. 거의 예상과 다르지 않았지만 특별한 점은

         언니들하고 만나게 된것 같아요. 다양한 나이대의 분들과 하나의 목표를 보고 어떤 공동작업(?)을

         하는 것은 처음인것 같아 새로웠습니다.

         그럼, 또~~!! 하하하

깜시천사: 얼떨결에 왔다가 정말 좋은 분들을 만났네요. 7강내내 즐거웠습니다. 행복하시고 꼭 다시 뵐께요

친구샘: 전북 장수에서... 벽화....

          2012년에는 하고 싶은 것은 하는 해가 되자라고 결심, 지나보니 '그때 그걸 배울걸' 생각했던 것들이

          아쉬움으로 남아 있드라구요. 그래서 거리가 멀지만 '가보자'. 처음 떨림을 안고(쑥쓰럽고 ㅠㅠ)

          이진우 선생님의 썰렁한 유머 ㅋㅋ 재밌었음. 순수한 열정을 보고 느껴서 행복한 작업이었습니다.

          기술의 습득은 모르겠으나 심정적인 안정이 작업내내 즐거웠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벽화를 마을에 띄워보고 싶습니다. "장수로 오세요"

서비: 작접 실제로 그려볼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여러가지 벽화에 대해서 알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여럿 같이 하는 좋은 사람들이 있어 행복했고 학교에 가서 한번 해보고 싶은

          욕구가 생겨 난 것을 보니 하기를 잘 했다라는 생각이 든다.

수갱: 안그래도 관심많았었는데 얼떨결에 참여하게 됐는데요, 역시 해보니 넘!! 재밌어용!

          인원도 딱 적절했기에 이것저것 골고루 해볼수 있었네요.

          날씨만 좀 더 좋았으면 딱 좋았을텐데요. 여튼 전 딱 좋았습니다.

          금방 끝난거 같아 약간 아쉽긴 하지만. 담에 벽화봉사할때 자주 참가할께요.

박슨생: 살짝 업무의 일환으로 배우러 온게  시작이었는데 매주 주말에 오면서 오랫만에 그림도 그리고

         사람들도 만났고 즐거웠어요. 중간에 한번 빠져서 아쉽지만 보람찬 시간이었습니다.

         진우선생님, 루시퍼선생님,썬파워 선생님 감사합니다  

 

====== 2012년 벽화제작교실 수강완료 설문조사 /작성자 9명 =======

 

1>벽화제작교실을 접하게 된 것은?

①온라인뉴스 1 ②카페소식 4 ③언론방송 ④뭐 아무대서나 4(검색,권유,따라옴 )

2>프로그램은 7강으로 적절하였는가?

①그닥 ②괜찮았다 4  ③역시 캡이었다 2  ④좀더 길었으면 좋겠다 3 ( 12강정도, 중간에 와서)

3>프로그램의 내용은 적절하였는가?

①좀ㅡㅡ;; ②괜찮았다 3 ③나름 짱이었다  6 ④모르겠다( )

4>프로그램 강사진의 배치는 적절하였는가?

①괜찮았지만... ②괜찮았다  3 ③환상적이었다 6 ④선택할수가 없었다

5>이론과 실기의 배정은 적절하였는가?

①적절했다  2  ②좋았다 4  ③괜찮았다 3 ④기타( )

6>실습장소의 선정은 어떠하였는가?

①적절했다 4  ②넘 가깝드라~! ③뭐 나름 3  ④기타 ( 높다, 추웠다)

7>실습에서 벽화제작 시스템의 적응력은?

①벽화는이렇구나했다 3  ②혼자서도할수있겠다 4 ③대충은알겠는데 자세히는..2 ④기타( )

8>실습과정에서 논의와 토론이 적절하게 배치되었는가?

①시키기만 하드라 ②그릴시간도 없구만 2 ③아무래도 바람불어서 5 ④있기는 했다

9>벽화제작교실에 제안하고 싶은내용이 있는가?

①없다 2 ②생각없이사는편이다 3   ③있지만말할수없다 4 ④있고이런내용이다 ( )

10>강사진에게 별도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①없다 1 ②생각없이사는편이다 ③있지만말할수없다 1  ④있고이런내용이다 5 (수고,감사,애쓰셨삼 )

11>벽화제작교실을 수강한 자신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①잘했다  1 ②결석을해서 아쉽다   3 ③역시 나는 나다 4  ④이런말인데..( )

12>벽화자원봉사 카페가입 후 벽화작업에 참여하고 싶은지의 여부

①참여하겠다  6 ②같이참여합시다  ③우리끼리도 벽화를 해보자1 ④시키기만 하십샤!!

13>여름(휴가철)에 전북장수로 가실 의향은? (잠시 장수에 대한 설명은 듣고)

①같이 가자 6  ②혼자라도 가겠다 ③같이가서 벽화라도 해봅시다 2  ④미쳤나,이제 그만BYE!!

14>눈을 감고 자신을 그려보시오

(아니 왜~ 라고 하지 말고 그냥 그려보시고 그림 옆에 전체 소감을 쓰시오

좋았던 점, 괜찮은 점, 아쉬운점 뭐 이런거에 집착하지말고 자유롭게 쓰시오

일단 지금은 바로 눈감고 그리시면 되우~!!!)

==========================================================

이상 후기와 설문조사결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