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미술프로그램◀/노인미술프로그램-미당생

[미술로 담는 당신의 생애]얼굴그리기

왕거미지누 2013. 8. 30. 17:51

[미술로 담는 당신의 생애]얼굴그리기 

일시: 2013.8.28

장소: 협성요양원 3층

진행: 왕거미


지난주에는 파워가 2층 어르신들께 얼굴그리고 고무찰흙으로 장식하기를 했다고 한다

이번주는 3층 어르신들께 얼굴그리고 고무찰흙이다 그러나 고무찰흙이 딱딱한 편이다

그래도 내가 샘플만 해보니 종이에 붙이기 어렵겠다고 생각들었다

그래서 문기샘께 색종이를 대신 붙이자고 했고 결과적으로 색종이가 더 좋았다


어찌어찌하여 그간 파워만 갔다가 모처럼 내가 갔더니 반갑다

임학녀 어머님은 이번에 역시 손을 잡고 고마움을 표시한다  어머님이 오시던 날인가 

바로 프로그램을 하셔서 나역시 기억을 하고 있다 






왼쪽은 동생이고 오른쪽은 언니인 자신이랍니다

동생은 욕심도 많도 못됐고 덕분에 언니인 자신이 불편하였다고 말씀하셨어요  




월례어머님은 한손이 불편하셔서 오른손으로만 그림을 그리는데 

그림은 분명 한손으로 그린다 하드라도 다른 한손은 그 종이를 잡고 있는 것이어서 

종이를 아예 스카치테이프로 고정시켜야 그림그리기가 가능합니다 

이 그림은 나랑 같이 공동작업입니다 ㅎㅎㅎ

저 연두색만 빼고는 다 좋았는데 쩝 아쉽당~~ 하지만 좋습니다 








몇년동안 계속 뵈니 이제는 그 장소에서 미술시간을 갖는게 낮설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