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공공미술-타일벽화◀/거미이야기

개미마을 벽화방문 후기

왕거미지누 2015. 10. 22. 03:11

개미마을 벽화방문 후기

-구00

 

1.주민들의 호응도

슈퍼에서 캔콜라를 하나 사 먹으면서 주인아주머니에게 물어보았다.

많이 피곤해 하셔서 많은 대답을 듣지는 못했다. 벽화가 그려져서 좋다고 하셨고

관광객들이 많이 오는 것에 대해서는 별로 생각이 없다고 하시고 잠을 주무셨다.

 

2.현재모습, 어떤 그림들이 있는가

꽃 그림들이 많이 그려져 있는 모습이었다. 입구쪽부터 비틀즈 앨범사진이

그려져 있었고 해바라기가 많이 그려져 있었다. 꽃이나 동물들 그림이 많았고

스펀지송이 그려져 있는 벽도 있었다.

 

3.보존상태는 어떤가

보존상태는 좋은 편이 아니었다. 벽이 다 금이 가서 그림이 깨져있는 곳이

많았고 페인트 칠이 벗겨진 곳도 많았다. 그나마 보존이 잘 되어있는 벽화엔

앞에 차나 식물들이 많이 자라있어 잘 보이지 않았다.

 

4.나라면 [ ] 하겠다

리터치가 필요한 곳에는 한 번 더 그림을 그리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했다.

벽이 깨진 곳은 벽을 새로 고친 후에 다시 그림을 그리던가 아예 깨진 벽을 수리하고

그림을 그리지 않는 편이 좋을 것 같았다. 벽화마을인데 보존상태가 너무 좋지 않으면

차라리 벽화마을이란 이름을 없애는 것이 더 나을 것 같다. 보존이 잘 되어 있어야

보기도 더 좋으니까 문제가 있는 곳엔 다시 그리고 제대로 보존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


전북에 위치한 대안학교 2학년생이 직업체험??? 

암튼 거리의미술로 왔다

해서 나의 벽화강좌, 거리의미술 활동들을 체험하였다

그중에 하루는 개미마을을 방문하도록 추천했고 다녀온 후기를 

위와 같이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