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공공미술-타일벽화◀/타일벽화-타일그림

인천 신정초병설유치원 졸업기념 타일그림벽화

왕거미지누 2016. 12. 11. 11:31

인천 신정초병설유치원 졸업기념 타일그림벽화 

2016.10. 19 

제작시공: 거리의미술



이 벽면은 지난해 벽화를 요청했는데요 

단순한 디자인으로 도색에 가까운 것으로 한다고 했을때 

비용이랄것도 없어서 흔쾌히 하마고 했다가 잠잠하더니

올해 상반기부터 유치원 졸업생들의 졸업기념 타일벽화를 한답니다

벽은 이 통로벽으로 정했는데 좌우로 긴벽이 있어서 

조금씩 조금씩 계속 해가기로 정했습니다. 


아쉽게도 유치원 아이들의 타일그림그리기 수업모습이 사진에 없습니다

워낙 짧은 시간에 ...또 아이들은 워낙 통통 튀니까요. 

실제로 타일에 그림을 그리는 아이들이 얼마나 이쁜데요 

그리고 유치원 샘들의 의견이 

엄마아빠가 아이들그림을 아이들 답지 않게 해버릴까봐

걱정하셨던 걸 생각하면 더욱 사진이 없는게 아쉽습니다. 


유치원 입구 좌우로 이런 통로가 있습니다

홀스를 이용해서 타일에 둥근 구멍을 내고 있는데 

워낙 강도가 높아서, 단단해서 구멍내는게 막상 쉽지 않네요

올해의 부착면입니다 


벽의 윗부분에 손잡이봉이 있어서 그림들이 바로 아래로 내려갑니다.

부착중입니다



줄눈메꿈까지 한 상태입니다

백시멘트를 닦아낸 모습 
마무리도 깔끔하게 합니다. 
비행기 조종사이고 싶은 동준이 그림이 보입니다.

미래를 밝게 희망으로 그리는 아이들

반드시 이렇지 않드래도 미래를 생각해보는 시간들이 성장해가는데 

소중한 좌표로 쓰이리라 생각합니다. 


난 크면 개인전을 하고 문집을 내고 싶다는 소망이 있었는데

화가가 되었고 개인전도 했고 

문집은 .....글쓰는 사람은 아니니 

할 건 했네요.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