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벽화제작강좌◀/벽화제작학교-거리의미술

2017 깬타일벽화강좌4강-벽청소,바인더칠 및 타일그림그리기

왕거미지누 2017. 4. 9. 23:38

2017 깬타일벽화강좌4강-벽청소,바인더칠 및 타일그림그리기

2017년 4월 9일(일) 10:30~15:30

장소: 벽화현장(옛 글사랑배곧) 

참여: 동화책,  노란정원,  로즈풀, 아름아름 / 루시퍼, 왕거미

내용: 

--벽청소, 바인더칠

--타일그림그리기


[한줄소감]

-아름아름: 재밌었어요. 근디 팔과 손이 아프드라.

-동화책: 팔뚝 아프다. 근육이 마비되는것 같았다. 그동안 벽화를 쉬었구나 생각이 들었다. 

-노란정원: (PT비계)위에서 재밌었어요. 아래에는 (페인트를 떨어뜨려) 죄송하구요. 

-로즈풀: 오랫만에 벽화해서 좋았지만 체력이 딸려서 힘들었다. 다음주 타일벽화가 기대되요. 

-루시퍼샘: 오늘은 별로 (힘들게) 안한거예요. 힘들어도 하고 나면 뿌뜻할거예요. 

-왕거미: 고구마피자를......(아래 사진에 피자참조) 



깬타일벽화를 할 현장,  여기에는 오래전 벽화가 벗겨진채로 있다. 

글사랑 배곧의 운영자인 이광호님은 실제로는 인천의 시민운동의 중요직책을 맡아서 활동하는 

'직업이 시민활동'이라고 하는 ...인천에서는 특히 중요한 업무를 맡고 있다. 



아침에 용달아저씨 불러서 운반해온 PT비계(아시바)를 설치하고 

다같이 벽을 보면서 스케치할 자리를 지정하고 있다. 


선정된 시안디자인을 다같이 공유하면서 벽청소 시작!!


로즈풀과 노란정원이 아시바 위에 


이번 회차부터 현장강사로 루시퍼샘이 합류하였다

저 해바라기 그림은 오래전 루시퍼샘이 그린 그림이다. 이때만 해도 루시퍼샘은 벽화경험이 

그리 많지 않을때였다.

엄청 다정한 자매....ㅋㅋㅋㅋ

벽청소 바인더칠, 그리고 윗벽에는 바탕칠도 하였다. 
그리고 화실로 도착

이렇게 피자헛에서 새로나온 메뉴로 시켜서 묵었음
새우가 든거

고구마피자
새로운 메뉴.....등등 각자의 요구사항을 다 담아준 피자였는데 

이름은 모름. 기억안남! 
결코 지금 맥주를 마시고 있어서 기억못하는 것은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