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공공미술-타일벽화◀/공공미술-마을미술-참여미술

인천 은봉초등학교 가족참여 벽화그리기

왕거미지누 2019. 10. 19. 16:13

인천 은봉초등학교 가족참여 벽화그리기 

일시: 2019년 10월 18~19일 

장소: 인천시 남동구 은봉초등학교 옹벽 벽화그리기  

진행: 거리의미술)  

참여: 가족봉사단 22가족, 학교운영위원회,학부모회 


은봉초등학교에 간 것은 6월이었다.

당시에는 외벽에 벽화를 가족참여로 하고 싶다는 내용이었는데

주어진 예산으로 할 수 있는 크기가 아니어서 

장소가 변경되었고 

덕분에 정문에서 들어서면 마주보이는 벽으로 하게 되었다. 

7월 방학 전에 하자는 말도 10월 중순에서야 했음이다. 


많은 가족들이 와서 벽화에 참여하였고 

즐거움 재미를 가지고 보람도 챙겨갔다. 

에너지들이 넘쳐서 이루어지는 작업은 매우 뿌뜻하다. 

가족참여단 이야기들을 들었는데
흥겹게 즐겁게 해서 좋았다는 평이었다. 


기존 벽면 상태


시안디자인이 결정되고 사전에 학교에서 고압세척을 해두었다

바인더 칠 , 바탕칠을 하려고 하는 중

바인더작업, 바탕칠 작업 후 

토요일 가족봉사단의 참여모습


지금은 벽화그리기 바탕채색 중 

지금은 벽화그리기 바탕채색 중 


진지하게 붓질하고 있는 가족참여단 





벽 속에 가족의 이야기까지  담은 후 단체 사진! 

모든 걸 잘 보여주는 사진 한 장!!


완성된 벽화, 저기에는 참여했던 각 가족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물론 가까이 가서 만 보이는 것이지만 ㅎㅎㅎ


거리의미술은 참여자의 즐거움과 행복이 담기는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