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미술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공미술, 마을미술,벽화,타일벽화,문화예술교육,벽화강좌,참여미술,거미동,기업사회공헌활동

2021/10/14 6

[수채화] 산곡동연작-우물가풍경

[수채화] 산곡동연작-우물가풍경 여기는 경로당 옆 우물터 자리이다. 아니 우물터이다. 지금은 그자리에 우물이 없으니 어디인가 하겠지만 산곡행정복지센터 근처 경로당 옆 골목이다. 며칠전 고춧대를 뽑아내고 계시는 할머니랑 이야길 나눴는데 바로 이자리가 우물터라고 하셨다. 그리고 이집이 우물집이라고 불렀다는데 그림속의 김춘자 조산소 간판이 걸려 있는 집이다. 지금의 모습을 알고 있으니 옛사진은 매우 신기방기하다. 불과 30년전인데 참 많이도 변했구나 하긴 지금의 모습마저도 몇년후에는 아예 사라져서 30~40층의 고층아파트에서 이런 옛모습을 찾을수 있을까?

[수채화] 고흥연작-바다의밭<파래채취4>

[수채화] 고흥연작-파래채취4 고향인 고흥을 영상으로 담는 김중일 사진작가의 해무 가득한 해창만 능정 앞바다에서 파래채취하는 모습이다. 이장면은 이미 지난해 그렸는데 영상이라 여러컷으로 조금씩 다른 모습을 담아놨기에 앞으로도 더 그리고 싶다. 김유순작가가 두개의 액자를 주길래 받아와서 이제서야 그린다. 땡큐얌!! 그리기 전에 이미 액자가 되어 있다니 신기하기도하다. ======================================== 이 작품은 판매되었습니다

2021 10월 13일 수요사생회 정기사생의 즐거움~!!

2021 10월 13일 수요사생회 정기사생의 즐거움~!!! ㅡ2021년 10월 12일 오후 12:30~17:00 ㅡ사생장소: 산곡동 영단주택 및 거미화실 ㅡ참여: 김연자, 이진우, 장귀분, 오창선 (모인순서) 어제는 산곡역2번출구에서 만나서 바로 옆 조마루감자탕에서 점심을 먹고 거미화실로 이동했습니다 총무 오창선샘은 부개동에서 1시간 걸려서 걸어왔다합니다. 이건 제생각입니다만 1시간을 걸어서 사생오시는 오샘의 열정이 있어 수요사생회는 모든게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화실 도착 후 커피한잔 마시고 동네를 가까운 코스로 한바퀴돌고 와서 화실에서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림그리면서 정말 여러가지 이야기를 했는데 마지막에 사기꾼이야기를 듣고 놀라긴 놀랐는지 다른 이야기들이 생각나지 않네요 ㅎㅎㅎㅎ 김문구사기꾼님, 다..

산곡초 6학년 '기억하라 산곡' 마을그리기 프로그램 진행

산곡초 6학년 '기억하라 산곡' 마을그리기 프로그램 진행 ㅡ일시: 2021-10-13/ 1~4교시 ㅡ참여: 인천 산곡초등학교 6학년 1,2반 ㅡ진행: 산곡동화가 이진우 6학년인데 임샘께서 다른 전담수업중이셔 혼자 진행하게 되었다 다행히도 6학년은 참으로 의젓하여 혼자 진행할수도 있...ㅋㅋㅋ 담임샘께서 도와주셨다. 정말이지 5학년과는 왜 한살차이인데 너무 다르냐? 정말 6학년은 맡이같은 느낌이 났다. 그리고 내그림을 설명하는데 6학년이니까 동네를 잘 이해한다. 그림속 풍경이 다 학교근처라 아이들이 그림을 보고 받아들이는데 무리가 없다 그림도 다들 쓱쓱쓱하는데 종이가 작아서 이기도 하다. 5학년은 수채화를 하기로 해서 종이가 좀 커서 부담도 갔는데 이번에는 각자 도구를 알아서 챙기도록 했는데 색연필, 색수..

2021 문화동시부평 도시예술연구소 워크숍2차

2021 문화동시부평 도시예술연구소 워크숍2차 일시: 2021-10-13 / 19:00~21:00 장소: 부평아트센터 2층 주최: 부평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팀 참여: 18명의 예술가 / 처음처럼 팀원 4명 아래글은 연구일지라는 형태로 보고서를 작성제출하는데 이를 가급적 잘라서 올립니다 은근 글이 길어서, 그리고 무엇보다 저의 주관적인 글이라서 재미없는데 유용하지도 않습니다. 연구주제: 회의 주제선정하기 연구목표: 주제선정에 따른 정의,가치,어려움,대안 논의 1. 우리의 주제: 지난주의 논의했던 주제로 부평구민이 단합하여 문화와 예술로 공존하는 문화도시 부평이었다. 이중 내가 말한건 변화에 관한 기록이었다. 기록해야만 기억된다는 것. 2. 처음처럼의 주제찾기: 문화예술누림 -부평구민이 문화예술누림의 주체가 ..